카테고리 없음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2. 12. 21. 18:30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우리체내의서 중요한 신진 대사작용 해독작용을 담당해요. 특히나 음주를 하다 보면 간이 체내의 들어온 독소를 회복하도록 열심히 일을 하게 되는데 간의 기능이 감소하면 이 해독 기능이 저하되어 몸이 잘 회복되지 않아요.


그리고 간은 피를 통해서 공급받은 영양을 활용하여 우리 체내의 필요한 각가지 중요한 물질들을 만들어내는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여 있어요. 그리고 담즙을 생산하며, 콜레스테롤을 합성, 비타민을 축적하는 등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장기인데요. 그렇지만 현대인은 잦은 음주, 약물 섭취 등으로 인하여 간 손상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요.


과도한 약 복용이나 알코올 섭취는 간에 무리를 주게 되고 간의 피로를 유발해요.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리고 있으며 완전히 손상될 때까지 특별한 증상들이 나타나지 않고 회복이 어려워요. 이런 간을 건강하게 잘 유지하는 것은 우리 신체의 건강과도 직결돼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을 말할 때 물을 빼놓을 수는 없어요. 우리 몸의 약 70퍼센트가 물로 구성되어 물은 우리에게 필수적인데요. 물이 하는 중요한 일은 체내의 필요로 하지 않는 것들을 배출하는 것인데요. 즉 물은 독소를 방출하는 해독제인데요. 특히나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비용이 제일 저렴하지만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은 어떤 영양제보다도 더 좋은 것이 물인데요. 하루에 2L의 물로 간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마늘

마늘은 우리 음식에 필수적인 양념 중 한가지인데요. 단군 신화에 나올 정도로 우리와 같이한 역사도 굉장히 깁니다. 그렇지만 대개 평균적으로 양념으로만 알려져 있어요. 그러던 마늘에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다는 사실이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제는 양념이 아닌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다고 있어요.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을 도와주는 해독제로서 간건강을 도와주는 것인데요. 알코올로 인하여 손상된 간에도 효과가 있어요. 항상 몇 개씩 살짝 구워서 섭취하는 것으로 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참고로, 마늘은 타임지가 선정한 10가지 강한 식품 목록에도 등재 되어 있어요. 마늘이 간에 좋은 음식이라니 반드시 챙겨먹어야겠습니다.


비트

많이 불리는 간에 좋은 음식에는 비트가 있어요. 저칼로리 슈퍼 푸드라고 알려진 비트는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야채이지만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있는 야채가 되었어요. 여기에는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베타레인 등 강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의 효능 중 한가지는 해독 작용으로 신체의 독성을 제거해 간건강을 도와요. 성인병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

구기자는 옛날부터 약재로 이용되어 왔는데, 그 효능 중 한가지는 해독제인데요. 간에 축적된 독성을 제거해 간건강을 도와요. 구기자차도 좋고, 말린 구기자를 끓여주기만 해도 차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녹차, 구기자차, 오미자차, 챙겨두고 마신다면 바꿔서 마시는 재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숲 속 버터로 알려진 아보카도에는 간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강한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은 해독 작용으로 간건강을 도와주고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간건강을 도와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은 간 부담을 줄여 간건강을 도와요. 이 외에도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K, 엽산, 칼륨 등 여러 가지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간건강에 좋은 음식은 물론 일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슈퍼 푸드라 불려요.


오미자

오미자는 과일 껍질과 과육은 달고, 신맛이 나며, 씨앗이 맵고 쓴맛, 과육과 씨앗이 같이 섭취하면, 오미자라고 불려요. 5가지 맛이 나는 씨앗을 의미해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 물질이 들어 있어요. “리그난”이라 하는 폴리페놀 성분은 독성과 싸우는 간을 돕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요. 오미자차를 매일 자주 마시면 간에 좋은 음식 효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인데요.


녹차

녹차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차 중 한가지인데요.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을 포함한 강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연구에 의하면 카테킨은 간 지질 대사에 관여하여 지방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간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알코올과 같은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지켜주는 작용이 있어요. 간에 좋은 음식 녹차. 하루에 2 ~ 3 잔의 녹차가 건강을 도울 수 있어요.

간에 좋은 음식 10
간에 좋은 음식 10


양배추

양배추는 언제 어느 곳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인데요. 양배추가 인류와 같이한 역사는 아주 깁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약재로 이용되었으며 로마 시대에는 만병통치약과 같이 이용되었어요. 현대의 과학적 방법으로는 검증되지 않았지만, 과학 예전에 몸이 그 효과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이용했을 것인데요. 사실, 영양소 분석과 검증은 간에 좋은 음식으로 불리는 것이 왜 그런지 그 원인과 왜 좋은지 이유를 알아내는 것인데요.


간에 좋은 음식으로 불리는 양배추는 주로 채소로 간주되지는 않아요. 여러 가지 효능을 갖고 있는데, 그중 한가지는 해독 작용으로 간건강을 도와주는 것인데요. 인돌-3-카르비놀 성분은 간 독성을 제거해 해독 역할을 증진시켜요. 양배추는 구하기 쉽고 먹기 좋은 채소인데요. 말 나온 김에 마트에 가서 양배추를 사야겠어요. 이왕이면 붉은 양배추를 사는 게 도움이 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간에 좋은 음식 10


자몽

자몽은 대표적인 낮은 칼로리 고영양 과일 중 한가지인데요. 과일 중 열량이 낮은 과일인데, 비타민과 미네랄뿐 아니라 리코펜 리모노이즈 글루타치온과 같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비타민C는 자몽 100g의 비타민C를 갖고 있으며, 하루 권장량의 46퍼센트에 해당하며 있으며, 비타민A는 하루 권장량의 5.5%를 함유해요.

간에 좋은 음식 10
간에 좋은 음식 10


이 비타민은 우리 체내의서 면역을 높이고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등 여러 가지 작용으로 건강을 도와요. 그리고 자몽에 함유된 글루타치온은 중금속 해독을 도와주고 나린게닌은 지방을 분해하여 지방간 위험을 낮춰줘요. 간에 좋은 음식 자몽을 권해요.


밀크시슬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건강 식품을 중에 밀크시슬이 있어요. 낯선 이름이지만, 이것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엉겅퀴인데요. 이 식물에는 강한 항산화 성분인 실리 마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간을 독성으로부터 지켜주고 간건강을 도와요. 알코올과 같은 여러 가지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지켜주고, 간건강을 도와요. 또 소염 작용으로 간을 보호해요.

간에 좋은 음식 10
간에 좋은 음식 10


헛개나무

음주 전후에 헛개차를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고 간 기능 개선, 피로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제의 성분을 보면 나무 추출물이 많이 쓰이는 이유도 헛개가 숙취에 뛰어난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헛개나무에 들어있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아미노산은 간의 독소를 배출하여 간부전을 억제하여줘요.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2가지 총정리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2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2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은 우리 체내의서 해독 기능, 전해질 제어 기능, 조혈기능, 수분제어 기능, 비타민 D 활

smcatholic.com

신장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신장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장에 좋은 음식 13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은 수분의 양과 산염기 제어, 삼투압 제어를 해서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지속시켜요. 신장의 역할

smcatholic.com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총정리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는 일반적으로 아무렇지 않게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당뇨병이 동반하는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고생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