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황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3. 16:40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황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레를 연상시키는 향신료이자 식재료인 강황은 최근 몇 년 동안 유명 연예인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강황을 섭취하면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강황은 인도가 원산지인 다년생 허브로 열대 지역과 중국 남부에서 발견됩니다. 강황과 황기의 차이점은 강황이 모 식물인 반면 황기는 약용으로 사용된다는 점입니다. 강황은 식물의 뿌리이고 황생강은 줄기이지만 강황은 황생강보다 매운 맛이 더 강하고 색이 더 짙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생강과 비슷해 보이지만 강황을 자르면 진한 노란색을 띠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금색 색소는 커큐민으로 강황 특유의 향을 내는 주성분입니다. 강황은 향신료 작물 및 피부 질환에 대한 민간 요법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강황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커큐민이란?


커큐민은 테트라하이드로커큐민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장에서 흡수되어 몸에서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숙취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에 의해 발생하는데, 알코올은 간에서 분해되며 커큐민은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1. 위 건강

강황은 위장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커큐민 성분은 위장의 염증을 완화하여 위궤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잦은 복통과 이명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강황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속쓰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2. 심혈관 건강

심혈관 질환은 가장 위험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커큐민은 혈액 응고를 억제하여 동맥에서 혈액이 굳어지고 혈류가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제한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강황 효능


또한 커큐민은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염증 및 항염증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12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하루에 4g의 커큐민을 섭취한 환자는 위약을 섭취한 환자보다 심근경색이 발생할 가능성이 65% 낮았습니다.


강황 효능 no 3. 당뇨 예방

강황은 당뇨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천연 인슐린이라고 할 수있을 정도로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강황을 고수하면 약간의 완화를 얻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건강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4. 뇌 건강

강황은 두뇌 건강에도 좋으며 성장하는 어린이와 노인에게 이상적입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뇌가 성장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고, 노인들에게는 치매 및 기타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5. 항암 효과

강황의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와 싸우고 이러한 세포의 증상을 줄여 악성 종양 세포의 발생을 예방합니다. 또한 강황은 신체의 세포 건강을 지원하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 뉴캐슬 대학교와 BBC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커큐민이 이러한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항산화제의 항암 특성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암은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상적으로 치료해야하며 음식에 항산화 물질을 복원하는 것이 정상적이고 건강한 항산화 물질 사용이라고 말합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6. 암 예방

염증은 종양 성장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커큐민과 같은 항염증 화합물은 대장암, 전립선암, 췌장암, 유방암, 위암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암을 치료하고 억제할 수 있습니다. 생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종양 세포의 확산을 늦추고 심지어 초기 단계에서 종양 형성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큐민은 세포주기의 여러 단계에서 암세포 생성을 방해하고 세포 신호 경로를 방해하며 암세포를 죽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러한 작용을 합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7. 체중 감량

강황은 지방 대사를 활성화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모든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강황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강황 효능 no 8. 여성질환

강황은 여성에게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리를 포함한 다양한 여성 질환에 매우 도움이됩니다. 그 이유는 강황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여성은 항상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합니다. 따라서 강황은 여성이 다양한 부인과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되며 여성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9. 풍부한 커큐민

강황에는 높은 수준의 커큐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항암, 간 건강, 항염증, 소화불량, 관절염 및 치매 예방과 같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선전하는 강황 가루의 효능은 대부분 커큐민 때문입니다. 커큐민은 강황 가루에 노란색을 띠게 하는 색소이기 때문에 카레를 가공하면 노란색을 띠게 됩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은 커큐민의 효능과 유사하므로 강황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커큐민에 대한 저의 글을 참조하여 강황의 효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강황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계속 지켜봐 주세요.


강황 효능 no 10. 치매 예방

치매는 환자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은 고통과 슬픔을 주는 끔찍한 질병입니다. 강황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레하면 떠오르는 나라 인도에서는 다른 나라와 달리 치매 발병률이 매우 낮습니다. 계속 말씀드린 것처럼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항산화제이기 때문에 우리 몸의 세포가 노화에 대비하고 치매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11. 류마티스 관절염

커큐민은 일반적으로 관절에 영향을 미치지만 눈, 피부, 폐, 심장 및 혈관과 같은 다른 신체 부위로 퍼질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제로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이 고통스럽게 붓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뼈 침식, 변형 및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한 연구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커큐민 500mg, 디클로페낙 나트륨 50mg 또는 이 두 가지를 함께 투여한 결과, 8주 후 커큐민만 투여한 그룹은 다른 두 그룹에 비해 관절 압통과 부기가 안전하고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황 효능 no 12. 면역력 증진

강황은 모든 성인병과 암의 근본 원인인 신체의 면역력 저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 능력이 감소하여 암세포와 같은 나쁜 박테리아의 발생을 지연시키기가 더 어려워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은 면역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강황은 약이 아니므로 치료 또는 제거가 아닌 개선에 도움이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13. 우울증 완화

커큐민은 우울증에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울증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는 커큐민을, 다른 그룹에는 위약을 투여한 결과, 커큐민이 우울증에 대한 기능적이고 위험 부담이 없는 치료법이라는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강황 효능


산업화 시대를 거치면서 많은 사람이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으며,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 사람들도 우울증에 시달리기 때문에 그 고통이 다른 질병보다 더 클 수 있습니다. 커큐민은 우울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 효능 no 14. 관절 건강

강황에는 해열 및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완화하고 관절의 통증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서 커큐민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했을 때 항염증제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른 많은 연구에서도 관절염 증상에 대한 커큐민의 효능이 확인되었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 효능 no 15. 항염, 소염의 효과

대부분의 질병은 염증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항염증 및 항염증 기능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커큐민은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여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우리 몸의 다양한 염증 상태를 차단하여 세포 활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운동으로 인한 염증과 근육통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강황 부작용


흡수율을 높이는 또 다른 방법은 지용성 물질을 친수성 물질로 둘러싸서 세포막에서 더 쉽게 분해되고 흡수되도록 하여 흡수율을 높이는 미셀 커큐민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미셀 커큐민은 일반 강황 분말보다 흡수율이 최대 45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의 커큐민은 지용성이고 입자가 커서 체내에 쉽게 흡수되지 않고 빠르게 대사되어 체외로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필요한데, 이는 강황과 후추를 함께 섭취할 때 가능합니다. Food 잡지의 리뷰 기사에 따르면 후추의 핵심 성분인 피페린과 강황에서 발견되는 커큐민을 결합하면 생체 이용률이 20배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황가루 먹는법


강황 가루는 샐러드 드레싱과 함께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생선을 굽기 전에 향신료로 뿌릴 수 있으며, 닭고기 볶음이나 피클 조림에 첨가하여 풍미와 건강을 더할 수 있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 가루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쓴맛이 나기 때문에 요구르트, 우유, 음료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가끔 강황 가루로 카레를 만들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진실은 강황 가루로만 카레를 만들면 매우 상실감을 느끼고 많이 먹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강황 효능


따라서 강황 가루와 기존 카레 가루를 섞어 익숙한 카레 풍미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 가루는 하루 최대 섭취량인 10g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강황 가루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황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리골드 꽃은 노란색이나 주황색으로 매우 예쁘고 꽃의 이름은 행복을 의미합니다. 유럽에

smcatholic.com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 열매, 잎, 줄기, 뿌리, 씨앗은 하와이, 중국, 타히티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고대부터 약용으로

smcatholic.com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식물의 줄기는 매우 단단하고 고무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수분, 식이 섬유, 비타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