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가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1. 9. 16:00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가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위에 강력한 마가목은 중부 이남지역의 깊고 깊은 산과 바위지대나 혹은 계곡 주변에서 많이 자라며 중부 이북의 깊은 산에서 잘 자라는 마가목은 털 눈 마가목이라고 많이들 불러요.

마가목 효능


5~6월에 우산의 모양으로 뭉쳐나는 흰 꽃이 아름답고 가을에는 가지의 끝에서 무더기로 익어가는 빨간 열매 송이가 마치 꽃이 핀 것처럼 인상적인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어요. 마가목은 쌍떡잎식물 판화군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것으로 낙엽 소교목 갈잎 작은 키 나무인데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나무의 높이는 약 8m 크기까지도 자라며 나무껍질의 색은 회갈색으로 잎 부분은 조금 어긋나고 깃꼴 곂잎이며 작은 잎은 피침형의 긴 타원 형태로 끝이 뾰족한 모양으로 하고 가장자리에 길고 뾰족한 톱니 부분이 있으며 작은 잎 양면에는 털이 없고 뒷면은 녹색인 특징을 가졌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마가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1. 피부건강 향상

피부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 퀘르세틴 등의 여러 성분들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피부의 주름을 완화하고 잡티제거에 도움을 줘요. 보통 아토피나 피부염과 가려움증 등의 여러 염증성 피부질환예방에 도움이 되며 피부질환 개선에도 효과적인데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2. 이뇨작용

마가목의 탁월한 효능 중 한가지인 이뇨작용은 체내에 축적되어있는 각가지 노폐물과 염증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돼요. 그리고, 이렇게 노폐물을 배출해서 몸의 부기를 빼고 부종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요도염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도 있어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3. 정력 강화, 혈액순환 개선

마가목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하체에 피를 잘 통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남자의 기력 회복과 정력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마가목의 줄기나 껍질을 물과 함께 끓여 먹거나 술로 담아 복용하게 되면 혈행의 흐름을 증진시켜 평상시 손발 저림이 있다면, 또는 중풍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마가목 효능 no 4. 뼈 건강

마가목은 열매, 잎, 껍질까지 버릴 것이 하나는 약재입니다. 마가목에는 플라보노이드와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무릎 연골 세포 손상을 막아줘요. 그리고 연골세포의 증식을 촉진해서 어르신들의 뼈 건강 및 골다공증 완화에 도움이 돼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5. 원기회복, 폐결핵 증세 완화

평상시 쉽게 피로한 경우 혹은 기력이 없는 분들은 마가목을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체력을 강화시키고 허약한 체질 개선에 효과적인데요. 그리고 마가목은 폐결핵 증세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마가목 줄기와 껍질을 물에 넣고 달여 마시면 폐 건강에 도움이 돼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6. 기력 회복

마가목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혈액순환을 개선해서 피로를 회복하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효능을 발휘해요. 특히나 마가목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만성적인 허약체질 개선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7. 기관지 건강

마가목 열매에 들어있는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비롯해서 '카로틴'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여러 영양성분들은 기관지 내 염증을 제거하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해서 기관지 건강향상 효과 효능이 있어요.


스테로이드 쿠마린 성분은 평상시에 잦은 기침 증상을 겪는 경우나 목이 쉬어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을 멎게 해 주고 가래를 없애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폐결핵, 인후염, 편도선염에도 좋으며 만성기관지염 개선에도 마가목 섭취가 도움이 돼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8. 이뇨작용, 부종완화

마가목 열매는 신장기능을 증진하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도와줘요. 마가목 열매를 물에 끓여서 하루 2번 정도 나누어 복용하게 되면 우리 몸 속의 노폐물들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며 부종 완화에도 효과적인데요. 독소를 제거해줘서 요도염 개선에도 좋아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9. 호흡기 질환 개선

마가목 열매에는 플라보노이드, 카로틴, 비타민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줄여주고, 비염이나 기관지염에 효과가 좋아요. 기침이나 가래가 심할 때 마가목 열매를 달여서 먹으면 완화에 효과가 있어요.


마가목 효능 no 10. 관절질환

관절 질환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어요. 몸 속에 축적된 활성산소들이 무릎의 연골을 파괴하는데 마가목 속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요. 또한 관절 질환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유해균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으므로 습진이나 피부질환 개선에 좋아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11. 위장기능 개선

위장 기능 강화 및 활성화에도 좋습니다. 위점막 보호 및 위액 분비를 촉진해서 음식물 소화에도 도움이 돼요. 그리고 항염작용 및 소염작용을 강력하게 해 주어 역류성 식도염, 십이지장궤양, 위궤양, 위염 등의 위에 연관된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돼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효능 no 12. 면역력 강화

마가목 열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요. 그러기 때문에 비타민 C의 효능을 갖고 있다고 보시면 돼요. 대표적인 비타민 C의 효능으로는 피로를 완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요. 그리고 괴혈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갖고 있어요. 거기에다가 마가목에는 비타민 A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며 야맹증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갖고 있어요.

마가목 열매 먹는 법


마가목 술

마가목 열매 500g, 잎과 줄기 100g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용기나 유리병에 넣고 소주 1.6L를 부은 후 설탕 100g을 넣고 밀봉해서 6개월 이상 숙성시켜서 하루 2번 정도 소주잔으로 복용하게 되면 좋아요.

마가목 효능


마가목 열매 차

마가목 열매 한 줌 약 20-30g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물 1.5-2L에 넣고 끓여줘요. 물이 끓기 시작하게 되면 약 불로 줄인 후 물이 2/3 정도로 양으로 줄어들 때까지 은근히 달여서 복용하게 되면 돼요.

마가목 부작용


마가목은 성질이 평하므로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으나, 과다 복용한 경우 혹은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장기 복용한다면 식욕 부진과 메스꺼움,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가목 효능


마가목 나무 껍질은 성질이 따뜻하지만 열매는 찬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평상시 위장 건강이 좋지 않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 위가 약한 사람의 경우 마가목 열매를 잘못 섭취한다면 위 쓰림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가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민들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민들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민들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들레의 개화시기는 이른 봄부터 늦가을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전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미

smcatholic.com

하늘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하늘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하늘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늘마는 참마의 한 종류로서 하늘에 열매처럼 모습이 마치 주렁주렁 열리는 마로 열매마, 우주마라

smcatholic.com

들기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들기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들기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이 우리의 건강에 좋은 것으로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매일 꾸준하게 적정량만큼 섭취하면 장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