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2. 17:20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리골드 꽃은 노란색이나 주황색으로 매우 예쁘고 꽃의 이름은 행복을 의미합니다. 유럽에서는 메리골드 꽃를 요리의 향신료로 자주 사용하며 고대부터 약으로도 사용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메리골드 꽃 꽃에 눈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 제아잔틴이라는 대표적인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메리골드 꽃 꽃을 찾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은 브로콜리나 깻잎보다 수십 배 더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 이 꽃을 찾는 이유를 설명하지만 베타카로틴, 아연 및 비타민과 같은 다양한 다른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천수국, 금잔화라고 불리는 은빛 꽃인 메리골드 꽃에 대해 알려진 것은 많지 않습니다. 인기 드라마 '뷰티 프로젝트'에 등장해 화제가 된 꽃입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유럽이 원산지로 알려진 메리골드는 약 20~50cm 길이의 길쭉한 직립 줄기를 가진 일년생 풀로, 밑동에서 가지가 갈라집니다. 이 꽃은 관상용, 약용 또는 식용 색소로 자주 사용되며 루테인 함량으로 인해 많은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었습니다. 데이지과에 속하며 개화 기간이 길어 황금 연꽃 또는 메리골드 꽃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1. 눈 건강

메리골드 꽃의 주요 카로티노이드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으로, 체내에 흡수되어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독특한 항산화제인 리코펜과 짝을 이루어 백내장과 시력 상실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리코펜은 전립선 및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루테인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여 시력 손실과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항산화제입니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으므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메리골드 꽃에는 시금치보다 4배, 케일보다 5배, 깻잎보다 3배, 브로콜리보다 32배 더 많은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2. 감기 및 독감 예방

메리골드 꽃 꽃차에는 사포닌, 탄닌 및 살균 및 항 바이러스 특성을 가진 기타 화합물이 포함되어있어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에 금송화 차를 마시는 것은 몸을 따뜻하게하고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 데 좋은 생각입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3. 항산화

메리골드 꽃 차에는 꽃잎에 밝은 주황색 또는 노란색을 띠는 다양한 항산화제 카로티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이나 유해 분자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화합물입니다. 활성산소는 공해, 담배 연기 등과 같은 환경적 요인에 의해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가 피로를 감지하면 활성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고 DNA를 파괴하여 여러 종류의 암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지만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4. 구강 건강

메리골드 꽃는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일반적인 구강 질환인 치은염과 같은 구강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금송화가 함유된 구강 세정제를 사용하면 염증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카렌듈라의 플라보노이드는 구취를 줄이고 치은염과 같은 구강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송화 차로 입을 헹굴 수도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5. 세포회복

메리골드 꽃는 환부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켜 상체 회복을 돕는 다양한 방식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메리골드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살균 및 항염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나 독감 증상이 있을 때 편도선의 부기를 가라앉히고 입안이 헐었을 때 세포 조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6. 피부 관리

메리골드 차의 피부 건강 효능은 여드름과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문제를 줄이는 데 적당히 이상적입니다. 비타민 A, B, C와 기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관리에 좋은 선택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리골드 차 효능은 가려움증, 발적, 민감성 및 건조함과 같은 자극받은 피부 반응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또한 건강한 신체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고, 감염된 부위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재생을 깊게하고, 수분을 공급하고, 수술 후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7. 여성 건강 개선

카테킨은 여성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경과 생리통 전 증후군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매일 사용하기에 좋은 차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형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나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8. 면역 기능

메리골드 꽃의 고분자 다당류는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여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HIA)와 싸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실험에서 HIV-1을 크게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메리골드 꽃 차를 마시는 것의 이점 중 일부에 불과하므로 가능하면 건강을 보호할 가치가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9. 근육통, 위경련 및 생리통 완화

메리골드 꽃 차는 팔과 다리에 발생할 수 있는 근육통, 위경련, 생리통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차의 성분은 근육 긴장을 극복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므로 운동 후 또는 생리 전에 좋은 선택입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10. 항암 특성

암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끔찍한 질병이지만 메리골드 꽃 차에는 항암 특성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방암 수술을받은 여성을 대상으로 테스트 한 결과 효과가 입증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메리골드의 리코펜 성분은 전립선 암과 대장 암에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 할 수 있다고합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11. 위염 예방

메리골드 꽃의 항염증제는 위 점막의 염증을 줄여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림프계를 자극하고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더 쉽게 만듭니다. 이뇨 효과가 있어 몸에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금송화 차는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기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메리골드 꽃차 효능 no 12. 소화기 계통

메리골드 꽃는 림프계를 자극하여 항염 작용을 하고 부종을 줄이며 궤양을 유발할 수 있는 독소를 몸에서 정화하기 때문에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및 대장염에 탁월한 치료법입니다. 또한 장에서 기생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메리골드 꽃차 부작용


메리골드 꽃차의 사용은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오랜 전통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허브는 다른 허브, 영양소 및 약물과 새로운 상호 작용을 일으켜 비생산적이고 심지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따라서 메리골드 꽃차는 전문가의 감독하에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에 사용해도 안전하지만 의사와 상의하지 않고 열린 부위에 사용하지 마세요. 꽃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평소와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식물의 줄기는 매우 단단하고 고무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수분, 식이 섬유, 비타

smcatholic.com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애용하는 과일입니다. 레몬과 레몬밤은 해독 작용으로 여전히

smcatholic.com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의 술폴라핀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는 레몬보다 두 배나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