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당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3. 22. 19:00

오늘 포스팅에서는 당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귀는 이전부터 일반적으로 한방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대표 약용식물이라고 합니다. 당귀의 어원을 설명하면, 옛 고대 중국인들이 전쟁터에 있던 남편의 품에 당귀를 넣어 보관하게 한 것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성 질병에 연관된 처방이라면 이 당귀가 빠질 수 없어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당귀는 월경통에 효과가 뛰어나며 자궁 발육과 성장을 돋는다고 기록하며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당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당귀 효능


당귀 효능 no 1. 면역력 향상 효과

당귀를 섭취하다 보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 증진과 마찬가지로 신장 건강에도 좋은데, 당귀와 같이 황기를 이용하다 보면 더욱 효과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임상 실험에 대한 증거는 다소 열악하다고 하지만, 당귀와 같이 황기를 섞은 뒤에 동물에게 실험을 했더니 약간 손상된 신장이 회복되고 신장 기능이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no 2. 소화기능 증진

소화불량의 원인은 여러 가지로 아주 다양합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많은 스트레스가 소화기능 저하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이 지속이게 될 경우 음식을 통한 인체의 에너지 흡수하는 양이 눈에 띄게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당귀는 소화액을 생성하고, 분비를 활성화 시키고, 소화기관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자극해서 오랫동안 장기적으로 역할을 잃은 소화역할을 회복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당귀 효능 no 3. 빈혈 예방 및 완화

당귀에 함유된 비타민B와 비오틴, 엽산, 인산과 같은 성분들은 조혈작용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영양을 많은 양으로 포함하고 있어서 체내 혈액양을 크게 높여주고, 혈액순환도 더욱 잘되도록 해주는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혈액 안에 존재하는 적혈구를 생성하고 혈액량을 크게 증가시켜 빈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평상시에 빈혈을 있는 사람은 당귀 섭취를 추천합니다.


당귀 효능 no 4. 혈액순환 촉진

데커시놀과 데커신 성분이 혈액을 더욱 맑게 해 주고, 혈관을 평소보다 확장시켜주면서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주고, 동의보감에서는 사람의 전체 혈을 조절하면서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되어 있을 만큼 혈액순환 촉진과 혈액을 맑게 하는 것에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no 5. 관절염 개선

관절염은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이다. 이 관절염은 관절의 물렁뼈가 닳게 돼서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이로 인하여 관절통과 여러가지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은 일반 관절염뿐 아니라, 관절염의 염증성 질병으로 알려져 있는 골관절염과 류머티즘 관절염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관절 손상을 미리 방지하고, 물렁뼈 회복을 촉진합니다.


당귀 효능 no 6. 변비 완화

당귀를 꾸준하게 자주 섭취하다 보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건강한 장 운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운동이 촉진됨에 따라 장 속에 살고 있는 숙변이 배설되고, 몸 속에 함께 존재하는 독소도 같이 변으로 나가게 됩니다. 숙변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과 복부 팽만과 같은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까,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당귀 효능 no 7. 홍조 완화 효과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일과성 열감과 함께 식은 땀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안면 홍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를 확인하여보면, 신체의 세로토닌 수치 감소는 갱년기 안면 홍조를 나타내는 결정적인 요인인 반면, 당귀 뿌리는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 수치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더욱 증가시켜서 안면 홍조의 심각도와 빈도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귀 효능 no 8. 탈모 예방 효과

당귀는 단단한 두피를 갖고 있어 가려움증이나 열이 나는 증상과 기름진 현상들을 억제하고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두피에 면역을 더욱 강화시켜서 탈모 을 예방하는데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당귀는 혈액순환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갖고 있으므로 활성 산소를 없애주고, 이는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탈모를 미리 방지하며, 흰머리가 생기는 새치도 사전에 미리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당귀 효능 no 9. 여성질병 개선

당귀는 여성만을 위해서 탄생한 것이 산삼이라고 알려진 만큼 여성의 자궁 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자궁을 평소보다 더욱 더 건강하게 만들고, 여성의 신진대사와 및 내분비 역할을 증진시켜준다고 합니다. 특히, 당귀는 에스트로겐 수치를 제어하는 것에 아주 좋은 영향을 줍니다. 만약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소량이나 다량으로 존재하면, 적당한 양으로 맞출 수 있도록 제어를 도와줘서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 무월경, 여성 갱년기 악화에 좋다고 하니까 이런 증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당귀 효능
당귀 효능


당귀 효능 no 10. 진통제 역할

경련은 신경계, 호흡기, 관절 및 근육을 포함한 신체의 여러 과정에 부정적인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일어나는 기침과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로즈메리 오일과 라벤더 오일은 당귀와 같이 경련을 줄여주며, 자연적인 진통제로 작용하는 매우 강한 이완 성분을 소유하며 있습니다. 그 사실뿐 아니라, 당귀는 이뇨제 작용과 함께 발한제로 신체 해독에 아주 좋으며, 독소 제거 속도를 더욱 증진시켜서 몸을 한층 더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당귀 부작용


당귀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없는 편에 속하지만 메스꺼움, 호흡곤란, 식욕부진, 구토, 복부 팽만감 및 설사와 같은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났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셔야 해요. 당귀에는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의 주요 성분 중 한가지인 쿠마린이 함유되어 있어요.

당귀 효능
당귀 효능


임신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거나 임신 중 이시라면 당귀의 섭취하는 것은 유산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으며 모유수유 중이거나 또는 경구 피임약을 복용한 경우 혹은 호르몬 연관 약을 먹고 계신 분들 역시 복용하는 것으로서는 안돼요. 지금까지 당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워라밸 뜻 총정리

 

워라밸 뜻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워라밸 뜻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일은 근로시간이 적은 편이고 취업도 안정적이어서, 워라밸을 잘 지키고 있는 삶이 균형 잡힌 나라가 아닐까 해요. 워

smcatholic.com

폐결절이란? 원인과 치료법 총정리

 

폐결절이란? 원인과 치료법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폐결절이란 원인과 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결절은 이런 폐에 비정상적으로 큰 종기 같은 덩어리가 발생하는 증상을 말하고, 결절이라 하는 단어

smcatholic.com

 

파킨슨병 초기증상 8가지 및 치료법

 

파킨슨병 초기증상 8가지 및 치료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파킨슨병 초기증상 8가지 및 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은 처음에는 약물치료로 약간 완화할 수 있지만 현재의 의료기술로는 파킨슨병을 치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