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변비 해결방법 및 변비에 좋은 음식

정보의바댜 2022. 12. 9. 16:07

오늘 포스팅에서는 변비 해결방법 및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라고 하게 되면 벌써부터 이미 생각만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변비에 걸리게 되면 집에서도 불편하지만 회사생활 중 일할 때는 더욱 더 고통스럽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다른 사람에게 쉽게 말할 수가 없기 때문에 불편하지만 매번 화장실을 가지를 못해 매일 불편함을 안고 일을 해야만 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오늘날 변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10명 중에 7명이나 되어 숨길 것도 없지만 남성과 달리 여성에게는 변비라는 사실이 뭔가 창피하고 부끄러운 것은 사실인데요.

변비는 대변이 딱딱해져 체외로 쉽게 빠져 나오지를 못하는 것을 말해요. 이것은 한국인의 잘못된 식습관이 주요 원인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변비 해결방법 및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변비 해결방법


변비 해결방법으로 불규칙적인 식습관 그 밖에도 운동 결핍, 스트레스, 수면 결핍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변비해결방법으로 제일 우선 먼저시해야 할 점은 식습관을 규칙적으로 바꾸고 스트레스를 제어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으로도 충분하게 이것만 지켜도 변비해결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변비 해결방법


몸 속에 독소가 누적되고 노폐물이 자연스럽게 축적돼 것의 주요 원인 중 한가지가 바로 변비라고 해요, 현대인들은 평상시 불규칙적인 생활로 인해 식습관과 패스트푸드, 육류만 고집하여 식단을 구성하다 보니 필자와 같이 변비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이 지고 있는 추세라고 해요. 변비 해결방법으로 변비에 좋은 음식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파인애플

이과 같이 달달한 과일이 변비에 도움을 준다니까 개인적으로 신기하기도 합니다. 아마 뷔페를 많이 가보신 분들의 경우 어느 정도 아실 텐데 파인애플이 뷔페에 있는 이유가 있다고 해요. 파인애플은 달달하긴 하지만 비타민 C, 섬유질 성분이 엄청 많아 변비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를 바탕으로 소화를 도와줘요.

변비 해결방법


따라서 음식을 먹을 때에 후식으로 파인애플을 섭취하면 빠른 소화를 하고서 속이 편해질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브로멜린이라 하는 단백질 분해효소도 있는데 그것이 장내의 물질들을 분해해서 점점 더 소화가 잘될 수가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변비 해결방법




물은 변비에 좋은 음식이 아니라 오래 살기 위한 장수에 필수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어요. 물은 어떤 것도 대체할 수가 없는 순수한 물질이라고 해요. 과거에 아인슈타인이 물을 보고 정말 신이 존재를 할 수도 있겠다는 말을 했을 만큼 물이 지닌 효능은 엄청나다고 해요.


평상시 야채나 과일, 물을 마시지 않으면 장내에 수분이 없어 늘 속이 더부룩하여 불편하여 무거운 느낌을 받아요. 아침에 기상 시 물을 한두 잔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변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하니 잊지 마세요. 또한 주의할 것은 찬물이 아니라 따스한 물,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어야 좋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변비 해결방법


검은콩

검은콩 하게 되면 사실 탈모가 떠오르게 되요. 물론 탈모에 역시 도움을 주지만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워낙 많습니다 보니까 변비를 완화 시켜주는 데에도 커다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해요. 특히나 사과에 함유된 셀룰로오스의 성분이 두 배나 들어있어 숙변을 제거하는 데에도 커다란 도움이 되고 각가지 노폐물로 인해 여드름, 피부의 질병 등을 없애주는 데에도 한몫을 한다고 해요.

변비 해결방법


바나나

체중관리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바나나는 변비에 좋은 음식 1위에 속하여 있어요. 아무래도 바나나에는 사과에도 있는 펙틴성분을 가지고 있고 변을 무르게 하는 특별한 성분이 있어서 아침마다 사과와 함께 섭취하면 금상첨화라 해요. 바나나는 탄수화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장내에 이로운 영향을 주기에 하루에 1~2개씩 섭취하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아침의 황금이라 알려진 사과는 전국민이 전부 다 알고 있다고 하고도 과언이 아니에요. 하지만 아침에 과일을 먹게 되는 사람은 몇이나 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적어도 주변 지인들 중에서는 대략 10명 중에 1명이 있을까 말까인데요.

사과에는 펙틴이라 하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명한 성분이 있는데 그 성분이 장내의 수분을 우리 몸에 가득 차게 만들어 줘서 대장에서 굳어있는 여러가지 물질들을 부드럽게 만든 후 배설을 촉진 시킨다고 해요. 우리 장은 알아서 노폐물을 배출을 하는 기능을 해줘서 변만 딱딱하지 않는 경우 무조건 나올 수밖에 없는 시스템이라 해요.

변비 해결방법


청국장

한국의 전통음식 중 한가지인 청국장 그리고 변비에 좋은 음식이라는데요. 왠지 모르게 한식은 무엇을 먹더라도 변비에 도움을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어린 시절을 생각을 하게되면 한식을 먹을 때 속이 불편한 경우 혹은 변비를 앓았었던 기억은 없기 때문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공감을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서구에서 음식이 들어오게 되면서 예전에는 없었던 장에 문제가 많이 발생했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청국장에는 여러가지 효소부터 이로운 균까지 가득해서 소화는 물론 장 청소를 도와줘서 우리의 신체를 깨끗하게 리셋 시켜준다고 할 수 있어요. 청국장에는 고혈압, 당뇨, 뇌졸중, 암등 각가지의 큰 질병을 예방할 수가 있는 물질이 있어 하루에 한 끼 정도 섭취하면 기대수명이 5년은 넘게 연장될 것이라 해요.

고구마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로 고구마인데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역시 유명해요. 고구마는 우리 몸에 독소를 없애주며 장 운동을 증진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도록 하는데 커다란 기능을 하게 돼요. 이것은 수용성의 식이섬유 때문인데요.

변비 해결방법


다른 식품에 비해 월등하게 높아 하루에 한 개만 먹더라도 벌써부터 장이 움직이는 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평상시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이라고 할 경우 고구마로 대체해서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변비 해결방법 및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의 내용으로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십견 증상 및 원인과 치료

 

오십견 증상 및 원인과 치료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십견 증상 및 원인과 치료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상은 야간에도 큰 통증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보니 잠을 못 이루는 등 일상 생활에 큰

smcatholic.com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0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면역력상태란 면역력세포 자체가 건강한 상태를 말해요. 체내의 항상 생기는 이상 세포를 제

smcatholic.com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과 예방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과 예방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과 예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혈액 내 고지혈증은 총 콜레스테롤이 240mg/dL을 초과하거나 중성지방이 200mg/dL 이상인 상태를 말해요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