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간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해로운 음식

정보의바댜 2023. 6. 27. 17:40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해로운 음식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도한 약물 복용과 음주는 간에 스트레스를 주고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은 눈에 띄게 손상될 때까지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립니다. 간 건강은 신체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간은 신체의 귀중한 대사 과정의 해독을 담당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간은 몸에 들어간 독소를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간이 덜 효과적이면이 해독 효과가 떨어지고 신체도 회복되지 않습니다. 또한 간은 혈액이 공급하는 영양소로부터 우리 몸에 필요한 여러 가지 필수 물질을 만들어내는 매우 중요한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담즙을 생성하고 콜레스테롤을 합성하며 비타민을 축적하고 기타 중요한 기능을 관리합니다. 그러나 정기적 인 음주 및 약물 섭취를 포함한 현대 생활 방식으로 인해 손상 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간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해로운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1.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여 간 건강을 지원합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간 보호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간 세포를 보호하고 간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에는 또한 소화를 돕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는 간 기능을 보완하고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비타민 E,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2. 참치

참치에는 여러 종류의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간 기능을 개선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간 건강에 유익합니다. 참치에는 간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레브로사이드와 실리마린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간의 보호 및 해독 기능을 지원합니다.

참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간 세포의 구조와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D, 비타민 B12, 셀레늄 등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참치에는 수은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다량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3. 아보카도

숲의 버터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간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은 해독 작용을 통해 간 건강을 돕고,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간 건강을 지원하며, 지방을 분해하는 능력은 간의 부담을 줄여 간 건강을 지원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와 K, 엽산,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은 슈퍼푸드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4. 미자

오미자는 껍질과 과육은 새콤달콤하고 알싸한 씨앗이 있어 오미자라고 불리며, 과육과 씨앗을 모두 오미자청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오미자는 다섯 가지 맛이 있지만 몸에 유익한 물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그난'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간이 독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차를 매일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은 간 건강을 확인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5.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숙취와 알코올 중독뿐만 아니라 간 해독과 변비 치료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블랙쏜에는 여러 종류의 실리마린과 실리마린이 함유되어 있어 간 세포를 보호하고 간에서 독소를 배출하여 간 건강을 지원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항염증 작용이 있으며 간염이나 간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위치 하젤은 간 회복을 돕고 간 세포의 재생을 촉진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위치하젤은 차나 추출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으며 간 건강을 지원하는 천연 보충제로 간주되며 간 기능을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6. 양배추

양배추는 항상 구할 수 있는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인간과 오랜 역사를 함께 해왔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약용으로 사용되었고 로마 시대에는 만병통치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양배추가 현대 과학적으로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과학이 발달하기 전에 신체가 양배추의 효능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실제로 양배추가 간에 좋은 이유와 몸에 좋은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영양소 분석과 테스트가 수행되었습니다. 양배추는 주로 채소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해독 작용입니다. 인돌-3-하이드록시 화합물은 간 독성을 제거하여 해독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식료품점에 가서 양배추, 가급적이면 붉은 양배추가 더 유익한 것으로 입증된 양배추를 구입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7. 칡

칡에는 실리마린, 카테킨, 비타민 C,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간 세포를 보호하고 간에서 독소를 제거하여 간 건강을 지원합니다. 칡에는 간염 및 간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도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칡은 간을 회복하고 간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담즙 생성을 촉진하며 간을 계속 움직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칡은 칡차, 칡즙, 칡가루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모두 흡수되어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칡차는 약한 불에서 오랫동안 우려내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8. 자몽

자몽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영양 과일 중 하나로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리코펜 시트룰린과 글루타치온과 같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 100g에는 비타민 C가 일일 영양소 기준치의 46%를 차지하고 비타민 A는 일일 영양소 기준치의 5.5%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이러한 비타민은 체내에서 면역력을 높이고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자몽의 글루타치온은 중금속 해독을 돕고 나린제닌은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간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몽은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9.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고 다량 영양소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장수 식품이라고도 불립니다. 특히 담즙 생성을 자극하고 간의 독소 수치를 낮추어 간 해독을 돕기 때문에 간에 좋습니다. 간에 좋은 올리브 오일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다양한 오메가 9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간 건강을 지원하고 염증을 줄이는 능력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올리브 오일에는 간 세포를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10. 물

물을 언급하지 않고 건강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 몸은 약 70%가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은 우리에게 필수적입니다. 물의 중요한 역할은 우리 몸에 필요하지 않은 것을 씻어내는 것입니다. 즉, 물은 독소를 씻어내는 해독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지만 건강상의 이점은 어떤 영양 보충제보다 낫습니다. 하루에 2리터의 물만 마셔도 간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no 10. 마늘

마늘은 우리 음식에서 가장 필수적인 향신료 중 하나이며 오랫동안 우리와 함께 해왔으며 다곤의 신화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전히 조미료로 주로 언급됩니다. 그러나 건강상의 이점이 가득하다는 사실은 이제 조미료가 아닌 건강 식품에 가깝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해독제로서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 끼니마다 마늘 몇 쪽을 부드럽게 구워 먹으면 이러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늘은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강력한 10대 식품 목록에도 포함되었으므로 간에 좋은 식품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해로운 음식

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체내 흡수율이 높고 체내 단백질 생성을 증가시켜 적은 양으로도 많은 영양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에 비해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단백질 식품인 육류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지방을 과다하게 흡수하면 비만을 비롯한 각종 생활습관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포화지방의 과다 섭취는 간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알코올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1급 발암물질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는 간 기능 저하의 흔한 원인입니다. 과음이 간에 해롭다면 여성의 경우 하루에 한 잔 이하로, 남성의 경우 하루에 두 잔 이하로 제한하세요. 반복적인 과음은 간경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비타민 A 과다 섭취

비타민 A는 건강에 필수적이며 신선한 과일과 채소, 특히 빨강, 주황, 노랑과 같은 유색 식물에서 가장 잘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된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하면 간 수치가 크게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평소보다 비타민 A를 추가로 섭취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으므로 항상 의사와 미리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해로운 음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경 전달 물질의 억제 효과는 뇌 혈류량과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고 뇌세포의 신진대사 효과를 높여

smcatholic.com

위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위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바쁜 생활 방식,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에 무리가 가고 있으며, 잦은 음주, 과도한

smcatholic.com

메밀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메밀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밀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은 중앙아시아, 중국 북동부의 바이칼 호수, 동아시아, 주로 러시아 아무르 강에서 유래한 것으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