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13. 15:40

오늘 포스팅에서는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경 전달 물질의 억제 효과는 뇌 혈류량과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고 뇌세포의 신진대사 효과를 높여 흥분된 신경을 진정시키고 뇌 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로즈마리, 라벤더 또는 다른 꽃의 향기를 함께 가져가면 정서적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깻잎의 주성분 중 하나인 리그난은 항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이 있어 미세먼지와 감기로 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보호 효과도 있습니다. 깻잎은 막힌 기운을 순환시키고 나쁜 기운을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기 질환과 장 질환, 감기 등에 주로 쓰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깻잎 효능

깻잎 효능 no 1. 칼슘과 철분

 

칼륨과 칼슘뿐만 아니라 상당한 양의 비타민 A, C, K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중 칼슘과 철분 함량이 특히 높습니다. 시금치나 케일보다 철분이 두 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하루에 30g의 깻잎만 섭취해도 일일 철분 요구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경 중인 여성의 빈혈과 위암 후유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보다 4배, 우유보다 2배 더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깻잎 효능 no 2. 식중독 예방

 

깻잎의 특별한 풍미를 담당하는 들깨꽃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성분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제한하고 강력한 항균 효과가있어 위장관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육류 및 날 생선과 함께 깻잎을 섭취하면이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깻잎 효능 no 3. 면역 체계 강화

 

신체의 신진 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A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깻잎에 첨가 된 리그난은 항염증 및 항 알레르기 효과가 뛰어나 재채기, 콧물 및 기침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있어 감기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깻잎 효능 no 4. 골다공증 예방

 

시금치의 약 5배에 달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과 어린이 성장에 좋다는 것입니다. 또한 뼈에서 칼슘 손실을 억제하고 뼈 발달을 돕는 비타민 K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됩니다.

 

깻잎 효능 no 5. 뼈 건강

 

깻잎 100g에 211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깻잎를 장기간 섭취하면 건강한 뼈와 치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시금치에 비해 5배 이상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골밀도 감소로 인한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엽산, 비타민, 칼슘 등 다양한 물질이 함유되어있어 흡수되면 성장하는 어린이의 발달에 도움이됩니다.

 

깻잎 효능 no 6. 혈관 건강

 

깻잎의 많은 항산화 물질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혈중 지질 수치가 증가하면 혈액의 점도가 증가하여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치고 혈관을 제한하는 혈전 형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깻잎은 혈액에서 지질을 효과적으로 밀어 내고 깻잎에 함유 된 비타민 K는 뼈에 흡수되지 않는 칼슘이 심장의 관상 동맥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협심증 및 심근 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퇴치하는 데 탁월한 역할을하며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깻잎 효능 no 7. 피부 미백 및 미용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줄이는 데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로즈마린산과 리그난은 멜라닌 생성을 차단하여 잡티와 주근깨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특히 로즈마린산은 알부틴(미백 화장품 성분)보다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데 2배 이상 효과적입니다.

 

깻잎 효능 no 8. 체중 감량

 

깻잎의 주성분인 로즈마린산은 체중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깻잎은 포도당 대사를 늦추고 혈당 급증을 줄이며 지방 세포 생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있는 스트레스 요인을 복구합니다. 지방 세포에 영양분을 운반하는 혈관 형성을 방지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부분 불용성인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장 운동을 촉진하고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깻잎 효능 no 9. 항암 작용

 

ETA, 엽록소,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엽록소 성분은 각종 병원균과 대장균을 죽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이나 단백질이 많지 않아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와 함께 먹으면 암을 예방하고 혈액을 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깻잎 효능

 

깻잎 효능 no 10. 장 건강

 

깻잎에 함유 된식이 섬유와 엽록소는 장 운동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고 장 기능을 회복하며 장 건강을 보충합니다. 독특한 향을 내는 페난트렌은 식욕이 없을 때 식욕을 돋우고 고기나 생선의 비린 맛을 제거하며 방부제 역할도 해 식중독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깻잎 효능

 

깻잎 효능 no 11. 태아 건강

 

엽산이 풍부하여 태아의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입니다. 엽산은 세포 분열을 돕는 영양소로 임신 4개월 이전에 태아에서 활성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4주 이전에 엽산을 보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지만, 임신 6~8주에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임신 사실을 알고 나서 엽산제를 복용하기에는 너무 늦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깻잎에서 엽산을 충분히 흡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깻잎 효능 no 12. 치매 예방

 

천연 항산화제인 로즈마린산으로 체내에서 생성되는 독성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암, 동맥경화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로 인한 치매 예방에도 바람직합니다.

깻잎 효능
깻잎 효능

 

깻잎 효능 no 13. 눈 건강

 

망막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로 인한 시력 상실과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망막 성분 인 루테인입니다. 또한 깻잎의 비타민 A 성분은 적색광을 감지하는 망막의 단백질인 로돕신의 재합성을 활성화시켜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실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백내장, 눈 관련 질환,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깻잎 효능 no 14.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좋다는 것입니다. 깻잎은 시금치의 두 배 이상의 철분 함량이 높습니다. 체내 철분이 부족하면 철분 결핍 빈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철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분은 몸에 쉽게 흡수되지 않으므로 비타민 C도 필요합니다. 깻잎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철분 결핍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깻잎 효능
깻잎 효능

 

깻잎 효능 no 15. 항산화작용

 

전문가들은 자유 라디칼이 질병과 노화의 원인 중 하나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자유 라디칼이라고도하는 자유 라디칼은 정상 세포를 산화시키고 파괴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정상 세포가 손상되면 장기 기능이 손상되고 노화가 가속화됩니다. 따라서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깻잎에는 루테인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통해 질병과 노화를 효과적으로 억제 할 수 있습니다.

 

깻잎 부작용

깻잎와 당근은 음식과 함께 섭취해서는 안되므로 요리 할 때 함께 섞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깻잎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축제 시즌 동안 깻잎를 즐기고 건강을 유지하십시오. 깻잎는 우리 주변 어디에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깻잎를 재배하기도 합니다.

깻잎 효능
깻잎 효능

 

깻잎은 건강에 좋은 점이 많지만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며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지만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잎을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와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또는 생강차는 동남아시아에서 매우 인기 있고 귀하게 여겨지며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립

smcatholic.com

헛개나무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헛개나무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헛개나무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꽃은 황록색이며 6~7월에 잎 겨드랑이 또는 가지 끝에 모여 달리고, 열매는 둥글고 붉은 갈색으로

smcatholic.com

양파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양파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파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는 수박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3대 채소 중 하나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노동자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