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위에 좋은 음식 14가지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6. 29. 20:20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구화된 식단과 혼란스러운 생활 방식 및 식습관은 현대인의 위장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잦은 음주, 과중한 업무 부담,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만성 및 급성 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위가 나빠지면 음식에 대한 혐오감을 유발하고 일상 생활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고합니다.

 

위염은 위궤양으로 발전하거나 더 나쁜 경우 위암과 같은 질병으로 발전 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위장병 전문의는 적당한 생활 습관 변화가 위장 장애의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데 동의하므로 꾸준한 식단을 유지하고 알코올, 흡연 및 매운 음식을 피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위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1. 감자

감자는 일반적으로 알칼리성이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복통과 불편함을 느낄 때 감자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에 다량 함유된 아르기닌은 위 점막을 과도한 산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타닌은 위궤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고 소화 시스템의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감자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식단에 포함된 대부분의 산성 성분을 상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위장 기능을 개선하려면 감자를 날것으로 100ml 이하의 서빙 크기로 아침과 저녁에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2. 깻잎

천연 항암제로 널리 알려진 깻잎은 일년 내내 구할 수 있으며 맛, 향 및 영양가로 인해 반찬으로 자주 먹습니다. 시금치의 7배가 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뼈 건강과 수면에 좋으며 철분과 칼륨과 같은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깻잎의 식물성 지방은 위암 세포의 97% 성장을 제한하고 암세포를 억제하고 유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대식세포의 작용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며 위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많은 비타민 A, C 및 U가 포함되어 있으며 헬리코박터를 죽이는 리코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위궤양과 위암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장에 문제가있는 사람에게 양배추만큼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도 염증을 일으키지 않으며, 섭취하는 음식보다 더 정확하고 잘게 분쇄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기 때문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4.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위궤양과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의 높은 함량의 비타민 U는 손상된 위 점막을 빠르게 복구하고 지혈 작용을하는 비타민 K는 출혈성 궤양을 예방하며 아미노산 인 글루타민은 위장관의 세포 재생 및 성장에 도움이됩니다.

맵고 짜게 먹고 술을 많이 마시는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지만, 겉잎과 속잎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겉잎에는 칼슘부터 철분까지 비타민이 풍부하므로 겉잎을 제거하지 않고 먹어야하며, 물론 속잎은 버리지 말고 철저히 먹어야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5. 연근

연근은 위염과 위궤양에 대한 환상적인 소화 보조제입니다. 수렴 효과가 있는 탄닌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키고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 및 치료하며 복통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을 잘라보면 단면에 끈끈한 점액 같은 물질이 나오는데 이것이 뮤신이며, 이를 섭취하면 위벽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6. 생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위장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감기 치료제 중 하나로 들어 보셨을 수도 있지만 생강에는 위액 생성을 자극하고 소화 시스템을 지원할 수있는 쇼가올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생강의 가장 유명한 효능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감기나 고혈압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7. 참마

참마에는 뮤신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참마에는 위의 염증을 완충하고 위를 보호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참마의 뮤신은 단백질의 흡수를 가속화하여 위 점막을 보호합니다.

 

장에서는 윤활 효과가있어 위궤양 예방에 바람직합니다. 조리 열은 영양소를 파괴하므로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와 소화기 건강 외에도 참마는 변비와 체중 관리에도 유용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8. 무

무에는 "위산분해효소"라는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이 효소 디아스타제는 음식의 소화를 크게 도와주며 복부 팽만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에는 20~25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추운 겨울철에 가장 좋은 비타민 C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순무의 전분 소화 효소와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 소화를 돕기 때문에 신맛, 속쓰림 및 팽만감에 매우 좋으며 소화를 개선하고 항산화 특성을 가진 효소 인 카탈라아제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9.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은 흡수 된 알코올이 분해되어 형성된 독소를 방출하는 역할을하므로 토마토는 음주 전후에 먹을 수 있으며 리코펜은 알코올 손상으로부터 위를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좋은 항산화 제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

 

토마토의 리코펜은 위장에 작용하는 강력한 항산화 제이며 위궤양과 위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의 다양한 미네랄은 위장의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마토를 섭취할 때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살짝 익히거나 데쳐서 올리브 오일에 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10. 마늘

마늘은 위암과 위염을 예방하는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의 매운 성분인 알리신은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을 생성하고 신체가 비타민 B를 완전히 흡수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위염 증상이 있는 경우 구운 마늘을 먹을 수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11. 사과

사과에서 발견되는 펙틴이라는 물질은 위 점막에 장벽을 형성하여 유해 물질을 차단하고 위액 생성을 증가시켜 소화와 흡수를 돕습니다. 또한 장벽을 보호하고 장 운동성을 돕고 가스를 줄이며 설사 증상을 개선합니다. 펙틴은 껍질에서 발견되므로 가능하면 아침에 공복에 껍질을 통째로 먹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12. 케일

케일은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이며 십자화과에 속하는 양배추의 조상과 비슷합니다. 시력과 뼈에 좋으며 위궤양 치료에 유용한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U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 질환을 치료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주의할 점: 위장이 좋지 않은 경우 공복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차가운 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차가우면 흡수되지 않으며, 유통기한이 길지 않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섭취하세요.

위에 좋은 음식 no 13. 매실

매실은 배탈과 설사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실에 함유된 피루브산과 쓴맛을 내는 산은 위를 보호하면서 해독 작용이 뛰어나며, 카테킨 성분은 위액을 조절하여 과도한 위산을 억제하고 소화 시스템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매실은 날것이나 덜 익은 상태로 먹어서는 안 됩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14. 알로에

알로에는 만성 위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위 수축으로 인한 통증이 있는 경우 알로에를 즙을 내어 소량 마시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로에는 찬 성질의 식품이므로 설사가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하지 않으므로 자신의 증상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위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는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마늘, 양파, 팥이 있습니다. 양파는 생

smcatholic.com

간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해로운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해로운 음식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에 좋은 음식 11가지 및 해로운 음식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도한 약물 복용과 음주는 간에 스트레스를 주고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은 눈에 띄

smcatholic.com

기관지염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

 

기관지염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관지염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염이 지속되면 만성 기관지염으로 발전하여 기침과 가래가 1년에 3개월 이상 지속될 수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