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2. 16:00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 열매, 잎, 줄기, 뿌리, 씨앗은 하와이, 중국, 타히티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고대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인도네시아와 하와이에서는 전통적으로 껍질과 뿌리를 염색에 사용해 왔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는 주로 하와이, 괌, 피지, 뉴질랜드 등 남태평양 지역에서 발견되지만 적응력이 뛰어나 그늘진 숲, 화산 지대, 해변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중국, 호주, 인도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노니는 일 년 내내 자라는 열대 식물입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노니는 작은 흰색 꽃이 피고 지름이 약 10~18cm인 고르지 않은 감자 모양의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자라면서 녹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며 고약한 냄새와 쓴맛이 납니다. 열매에는 갈색 씨앗이 몇 개 들어 있으며 보통 생으로 먹기보다는 분말, 주스 또는 차로 섭취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1. 노화 방지

노니 효능 첫번째 노니에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약하고 병든 세포나 노화된 세포를 다시 좋은 세포로 바꿔주기 때문에 농담으로 세포 복구제라고도 불립니다. 노니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면 제논으로 전환됩니다.

노니 효능


제논은 세포와 효소를 자극하여 늙고 병든 세포를 좋은 세포로 바꾸어 몸 전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젊을 때는 제로닌이 풍부해 세포를 쉽게 재생할 수 있지만, 40대 이후부터는 제로닌이 서서히 부족해집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2. 기력 회복

노니의 프로제로닌과 제로닌이라는 성분은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몸 상태를 개선하여 에너지를 증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는 생체 리듬을 개선하여 피로 회복과 에너지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 no 3. 고혈압 예방

노니에는 식물성 영양소, 셀레늄 및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활성 산소로 인한 혈관벽 손상을 방지합니다. 스코폴레틴은 혈압을 낮추는 화합물입니다. 알칼리성이므로 체액이 너무 산성화되어 활성 산소를 손상시킬 수 있는 것을 방지합니다.

노니 효능


또한 신체가 제로닌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프로-제레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류로 들어가 세포에 들어가면 긴장을 완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좋은 세로토닌과 같은 다른 중요한 물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4. 항염증제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은 혈압과 염증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항산화제입니다. 또한 염증을 유발할 수있는 산화질소 생성을 억제하여 소염 진통제로 작용한다고합니다. 따라서 노니에는 스코폴라민, 체노포디움 등의 성분이 항염증 효과가 있어 신체 여러 장기에 발생할 수 있는 관절염, 식도염, 위궤양 등의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노니 효능 no 5. 정력 강화

노니는 신체의 오장육부의 작용을 강화하고 손실된 에너지를 보상하며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손발이 차가운 여성에게 특히 중요하지만 남성에게도 잘 작용하여 비뇨 생식기 계통을 향상시킵니다.

노니 효능


노니는 이미 2000년 전에 슈퍼푸드로 자리 잡았으며, 수천 년 전 신이 내린 선물로 알려진 바다의 기운을 은과 수준으로 끌어올린다고 전해져 노니의 효능이 얼마나 강력한지 오래전부터 알 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6. 면역 증강

노니에는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폴리페놀 등 200여 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노니는 면역 체계를 파괴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신체를 보호하고 염증으로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유기농 노니 과일, 노니 주스, 노니 오일을 요리에 첨가하거나 아침에 야채와 과일을 섞은 스무디에 노니 파우더 한 숟가락을 넣으면 노니의 효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7. 피로 회복

피로회복이라는 말을 주변에서 자주 듣게 되는데, 이는 현대인들이 업무 관련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피로가 쌓이고 피로를 풀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개선 제품들이 폭포수처럼 쏟아져 나오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노니 효능


노니는 천연 피로 치료제로 알려질 정도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노니 추출물 주자를 섭취 한 사람을 연구하고 스포츠 성능의 변화를 관찰 한 결과 회복뿐만 아니라 스포츠 성능 향상에도 도움이된다고합니다.


노니 효능 no 8. 혈관 질환 예방

노니 열매에는 스코폴라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좁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정상적인 혈압 수치를 유지하고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등 혈관이 망가져 발생하는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니 열매에는 5- 하이드 록시 트립 타민과 멜라토닌 및 기타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당 수치를 정상 범위로 회복시키는 역할을하므로 노니 열매의 당뇨병에 대한 이점이 도움이됩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9. 변비 완화

배변을 할 수 없는 것보다 더 스트레스가 되는 것은 없으며, 저도 변비로 인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기 때문에 그 고통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두르지 않을 때 수용성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니는 장 건강을 유지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10. 암 예방

노니의 경우 제로닌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여 암 예방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 성분 외에도 200여 종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니 열매 추출물이 전립선암 세포의 번식률을 최대 80% 이상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험실에서는 임상 실험을 하기 전에 실험용 쥐를 대상으로 테스트하여 인체에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데, 암세포가 있는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노니가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일부 문제를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나 항암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실제 암 환자에게 노니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거시적인 피로가 완화되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11. 항암 효과

다나칸탈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고 폐암, 직장암, 췌장암 등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나칸탈에는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 우르솔산, 리모넨 등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중 리모넨은 특히 림프종, 유방암,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 효능 no 12. 피부 개선

기미와 주근깨를 유발하는 멜라닌은 아미노산인 티로신에 의해 생성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노니는 티로신을 생성하는 효소인 티로시나아제를 억제하여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를 빠르게 분해하여 햇빛에 손상된 피부를 미백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no 13. 관절염 개선

노니 효능 마지막으로 노니에는 조기 노화 색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거나 복구하는 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한 연구팀은 관절 통증과 민감성을 감소시켜 관절 손상을 줄이고 관절염 통증을 완화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노니 부작용


평소 열량이 많은 사람은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아이가 있거나 임신 중이라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다량 섭취할 경우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고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생활 습관 장애로 이어져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에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부작용이없는 것은 아니라고합니다. 칼륨 함량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고혈압 약이나 칼륨 보존 이뇨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고 칼륨 혈증에주의해야합니다. 결과적으로 신장 문제가있는 경우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 복용방법


높은 수준의 비타민 C를 함유 한 사과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진 프로 뉴클레오타이드의 조합은 신체의 염증과 싸우고 염증으로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사과를 넣은 노니 주스는 약간의 설탕으로 맛을 내어 매일 노니 주스 한 잔을 마시면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는 노니 발효물을 약이 아닌 식품으로 사용하는 맛있는 방법입니다. 신선한 요거트와 함께 드셔보세요. 요거트, 노니 발효액, 꿀 1큰술을 섞어 주세요. 사과 반 개를 넣고 섞으세요. 지금까지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식물의 줄기는 매우 단단하고 고무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수분, 식이 섬유, 비타

smcatholic.com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애용하는 과일입니다. 레몬과 레몬밤은 해독 작용으로 여전히

smcatholic.com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의 술폴라핀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는 레몬보다 두 배나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