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5. 31. 18:40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의 술폴라핀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는 레몬보다 두 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철분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브로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전형적인 녹색 채소입니다. 브로콜리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이나 근육을 늘리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셀레늄의 훌륭한 공급원이기 때문에 메인 요리와 샐러드에 토핑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효능 no 1. 심장병 예방

코네티컷 대학에서 실시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한 달 동안 브로콜리 추출물을 투여한 쥐는 심장 기능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혐기성 환경에서 심부전을 겪을 가능성이 적었습니다. 브로콜리를 너무 익히거나 끓이면 생으로 섭취할 경우 브로콜리의 효능이 감소합니다. 브로콜리에는 엽산, 칼륨, 크롬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no 2. 면역력 강화

브로콜리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C, 비타민 A 및 카로티노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세포를 강화하고 감염과 싸우는 항체 생성을 향상시킵니다. 비타민 A와 카로티노이드는 눈 건강과 감염과 싸우는 면역력에 중요합니다. 브로콜리에는 또한 카로티노이드 중 하나인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로 인한 시력 손실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no 3. 염증 감소

염증은 면역 체계의 어느 한 부분이 공격을 받을 때 발생합니다. 염증은 감염의 징후일 수도 있지만 관절염이나 제1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자가면역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이 있는 사람도 염증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항염 작용을 하며 브로콜리의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no 4. 암 예방

얇은 세포의 돌연변이는 인체의 비 생물학적 원인으로 인해 건강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다양한 질병과 암세포가 생겨나므로 브로콜리의 항산화 성분이 항암제 역할을합니다. 약을 복용하는 대신 음식을 통해 맛과 식감을 즐기면서 건강을 관리하십시오.


브로콜리 효능 no 5. 뼈 건강

칼슘과 콜라겐은 함께 작용하여 튼튼한 뼈를 형성합니다. 체내 칼슘의 99% 이상이 뼈와 치아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콜라겐을 생성하려면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일부 전문가들은 비타민 K가 골다공증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비타민 K 수치가 낮은 사람은 뼈 형성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므로 식단을 통해 비타민 K를 충분히 섭취하면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no 6. 노화 방지

노화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세포의 자유 라디칼이 주요 원인 중 하나이며이 영양소는 자유 라디칼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포 노화는 우리가 소화하는 음식에서 비롯되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베타카로틴과 세륨과 같은 항산화제를 일정 기간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no 7. 장 건강

다른 채소와 마찬가지로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위를 바쁘게 하고 내부 소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장 환경을 강화하여 수분 저류를 없애고 변비의 영향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영양분의 70%가 장에서 흡수되는 만큼 장내 환경은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장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높은 식이 섬유는 위에서 포도당의 흡수를 억제하고 혈당을 낮추기 때문에 혈당 조절이 어려운 당뇨병 환자에게 권장됩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효능 no 8. 면역력 강화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채소입니다. 브로콜리 새싹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박테리아 감염에 대한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면역 체계를 위한 무조건적인 항산화제인 비타민 C는 브로콜리 100g당 약 11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효능 no 9. 심장 건강 유지

브로콜리는 심장 건강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심장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칼슘은 심장 근육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또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no 10. 해독 작용

브로콜리에 함유 된 미네랄, 비타민 및 항산화 제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신체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특히 철분이 다른 채소보다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철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해독 효과가 있는 엽록소 함량이 높아 디톡스 주스의 여왕이라고도 불립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효능 no 11. 빈혈 예방

엽록소는 조혈 기능이있어 새로운 혈액을 생성하므로 빈혈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빈혈 증상을 예방하려면 혈액 내 산소 운반을 관리하는 헤모글로빈 수치가 높아야 합니다.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브로콜리는 다른 채소보다 철분 함량이 두 배나 높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no 12. 혈당 조절

브로콜리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의 섬유질은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 수치 상승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글루시톨은 설탕 대용품으로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시아니딘과 루테인은 인슐린 분비 조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효능 no 13. 뇌 기능 향상

브로콜리에는 뇌 건강을 지원하는 귀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K, 카로티노이드, 철분, 비타민 C 및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뇌의 염증을 줄이고 뇌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며 뇌 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K는 뇌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 결핍은 노인의 인지 기능 저하와 관련이 있으며 브로콜리는 이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브로콜리 부작용


갑상선 질환이있는 경우 브로콜리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브로콜리를 먹을 때 팽만감, 설사, 복통 또는 변비를 경험하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의 많은 이점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를 생으로 먹는 것은 매우 영양가가 높지만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많은 브로콜리를 섭취하는 것이 유익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갑상선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캐모마일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캐모마일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캐모마일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모마일이라는 이름의 허브 종은 게르만 캐모마일과 로만 캐모마일로 많은 유사점과 몇 가지

smcatholic.com

해바라기 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해바라기 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바라기 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 씨는 껍질을 벗기거나 소금에 절이거나 볶거나 날것으로 먹을 수 있고 건강에 좋은

smcatholic.com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당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근은 황록색이 특징이며 식이섬유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각종 질병으로부터 면역 체계를 보호하는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