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단감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5. 25. 19:10

오늘 포스팅에서는 단감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을 과일로 유명한 감은 예로부터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단감은 9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입니다. 한국, 중국, 일본이 원산지입니다. 서양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습니다. 서양인들은 감의 떫은 맛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감나무 씨앗을 심은 곳에는 감나무 대신 고욤나무가 자랍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3~5년이 지나면 감나무의 가지를 잘라 고욤나무에 접목해 해마다 감이 잘 자라도록 합니다. 이것이 감이 인내의 상징인 이유입니다. 감나무가 고구마나무 줄기에 접목되어 열매를 맺기까지 노동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단감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단감 효능


단감 효능 no 1. 면역력 강화

단감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해 '가을의 자연요법'으로 불리며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단감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감기, 독감 등 면역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단감 효능 no 2. 체중관리

단감은 100g당 44kc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어 체중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단토마토의 펙틴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식이섬유는 배변 활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no 3. 항암 효과

단감에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제한하여 여러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감에는 또한 암세포가 스스로 죽도록 유도하고 종양을 축소하며 전이를 예방할 수있는 자작 나무 산이 포함되어있어 화학 요법 환자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단감 효능 no 4. 피부 미용

단감은 사과보다 10배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감을 꾸준히 섭취하면 가을이나 겨울철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no 5. 눈 건강

단감에는 눈 건강에 매우 유익한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성분은 눈의 피로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단감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no 6. 피로 회복

단감은 당도가 높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단감의 비타민 C는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감의 당분은 대부분 흡수가 빠른 단당류로 구성되어 있어 피로를 빠르게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감 효능 no 7. 혈관 건강

단감의 스코폴라민이라는 성분은 중성지방 배출을 도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단 토마토의 비타민 K 함량은 혈류를 개선하고 몸에서 나트륨을 배출하며 혈압을 낮추어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됩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no 8. 노화 방지

달콤한 단감의 항산화제와 식물성 영양소는 노화를 역전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철분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번식에 좋은 항생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단감 효능 no 9. 숙취 해소

단감은 술 취함을 해소하는 데 탁월합니다. 단감의 타닌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돕고 단감의 풍부한 당분은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부터 간이 회복되도록 도와 알코올의 영향을 완화합니다.

감 떫은맛 제거 방법


에탄올과 물을 반으로 섞어 줄기가 촉촉해질 때까지 감에 분무기로 뿌리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비닐 봉지에 넣고 따뜻한 방에 3~4일 동안 두어 떫은 냄새를 제거합니다. 에탄올 대신 소주를 사용할 수 있지만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감 위에 소주를 붓고 비닐봉지에 담아 밀폐 용기에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 지나면 떫은맛이 사라지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단감 효능
단감 효능


곶감을 빈 상자에 넣고 그 위에 신문지 몇 장과 사과 껍질을 얹어두면 곧 감으로 변합니다. 이는 사과의 식물 노화 호르몬 인 에틸렌이 숙성을 가속화하는 반면 사과의 사과산과 탄닌이 중화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단감 부작용


감을 너무 많이 먹으면 몸이 차가워진다는 말이 있지만 곶감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은 빈혈, 변비 및 저혈압 환자에게도 해롭습니다. 임산부에게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감의 타닌 함량이 모든 것에 수렴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철분과 결합되어 몸에서 배설됩니다. 지금까지 단감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심근경색 초기증상 9가지 알아보기

 

심근경색 초기증상 9가지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심근경색 초기증상 9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산소와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심장의 근육 세포가 손상되어 죽기 시작하며 30분 이내에 치명적인 손상이

smcatholic.com

위암 초기증상 14가지 및 예방법

 

위암 초기증상 14가지 및 예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암 초기증상 14가지 및 예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위암은 위 점막의 상피세포에서 시작하여 점차 크기가 커지고 위 내벽을 침범하여 위를

smcatholic.com

병아리콩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병아리콩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병아리콩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병아리콩은 땅콩이나 밤과 비슷한 고소한 풍미를 지니고 있으며 콩 특유의 비린 맛 없이 포만감이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