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추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1. 9. 18:00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추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추는 생으로 먹기도 하며, 말려서 저장하여 먹기도 하고, 대추 술이나 대추차 그리고 약식, 삼계탕 등 음식의 고명으로도 많이 쓰이기도 해요. 대추는 동의보감에 따르며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오장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대추차 효능
대추차 효능


대추의 잎은 어긋나고 모양은 달걀 모양 혹은 긴 달걀 모양으로 달리며 약 3개의 잎맥이 뚜렷이 보이고, 나무에 가시가 있으며 마디 위에는 작디 작은 가시가 여러 다발로 생깁니다. 대추는 씨가 단단한 핵에 싸여있는 타원형의 핵과로 길이가 약 2.5~3.5cm이고, 처음에는 색을 초록색을 띠다가 9월에서 10월에 비로소 붉은색 혹은 붉은 갈색으로 익어갑니다.


대추는 갈매나무과에 속하는 활엽 관목인 대추나무의 열매를 말하고, 대추를 일명 홍조라고도 해요. 인도가 원산지로 대추는 높이 약 5m 정도까지 자라며, 대추의 꽃은 5월에서 6월에 2~3개씩 모여 달리고, 꽃잎의 개수는 총 다섯 장이며 노란빛이 도는 녹색을 띱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대추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추차 효능


대추차 효능 no 1. 항암효과

대추에는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항암, 항균, 항알레르시, 항염증에 좋아서 암이 생기는 것을 최대한 억제를 시켜주고, 변형되거나 이상이 생긴 세포를 원래 그대로 모습으로 되돌리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대추 속의 식이섬유와 여러 가지 미네랄과 비타민이 있어서 몸에 나쁜 성분들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기도 해요.


대추차 효능 no 2. 소화흡수

대추는 위의 혈액이 순환하는 것을 도와주어서 위의 운동을 촉진을 시키면서 소화와 흡수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줘요. 매운 대추의 성분의 경우 발한작용을 하여 위약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흡수를 돕는데요. 위의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가 약하며, 더부룩할 때 생기는 증상에도 도움을 줘요.


대추차 효능 no 3. 어지럼증 개선

어지럼증을 개선시키는 것인데요. 귓속의 혈액순환을 시키고, 촉진을 하므로 어지럼증이나 현기증을 개선을 시키는데 도움을 줘요.


대추차 효능 no 4. 콜레스테롤 예방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있어 담즙을 분비를 촉진시켜 혈관이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요. 대추의 경우 말린 것이 더 좋다고 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래요.


대추차 효능 no 5. 심장 건강

대추는 심근을 자극을 하며,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며, 강화를 시키는데 도움을 줘요.


대추차 효능 no 6. 체온상승

우리의 몸의 체온이 1도만 낮아져도 면역력을 떨어뜨린다고 해요. 생강에는 열을 잡아주고, 정상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요.


대추차 효능 no 7. 비염완화

대추 속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 사포닌은 코 안의 점막 속에 있는 모세현관의 염증을 제거를 하며, 점막 피부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줘요. 그래서 코 안의 피부에 염증이 생기고, 재채기와 기침, 콧물을 유발을 하는 비염 증상을 크게 완화시켜서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어줘요.


대추차 효능 no 8. 불면증 완화

심신이 불안한 상태 이거나 긴장감이 지속이 되는 순간 혹은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을 때 대추를 먹으면 도움을 준다고 해요. 대추의 성분 중에 단맛을 내는 맥가당 갈락토오스 등의 천연 당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 당분이 많이 불안한 마음을 다독거려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줘요.


대추차 효능 no 9. 뇌경색, 고혈압 예방

대추는 혈소판의 응집을 최대한 억제를 시켜주고, 혈전생성을 예방을 시켜줘서 혈관질환을 예방을 해줘요.


대추차 효능 no 10. 면역력향상

대추에는 귤보다 7배 이상의 비타민이 들어가 있어서 몸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시켜주고, 면역력을 향상을 시키는데, 도움을 줘요. 그리고 체온을 올리는 역할로 외부의 균에 대항하는 힘과 면역력을 키워서 기침과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요.

대추차 부작용


일반적으로 대추는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따뜻한 성분의 음식이라서 평상시 몸이 열이 많은 사람들은 대추를 먹지 않거나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추씨는 일반적으로 먹어도 안전해요.


그러나 임산부의 경우에는 자궁을 긴장시킬 수 있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의 경우에는 대추씨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대추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마가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마가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가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위에 강력한 마가목은 중부 이남지역의 깊고 깊은 산과 바위지대나 혹은 계곡 주변에서 많이 자라

smcatholic.com

민들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민들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민들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들레의 개화시기는 이른 봄부터 늦가을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전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미

smcatholic.com

하늘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하늘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하늘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늘마는 참마의 한 종류로서 하늘에 열매처럼 모습이 마치 주렁주렁 열리는 마로 열매마, 우주마라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