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캐모마일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0. 29. 10:33

오늘 포스팅에서는 캐모마일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모마일은 과꽃의 일종으로 데이지와 아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원산지는 유럽 남부와 동부이며, 현재는 정원에서 자라났든 척박한 땅에서 잡초처럼 자라났든 전 세계 곳곳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네안데르탈인과 인간은 수만 년 전부터 캐모마일을 사용해왔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연구자들이 약 5만 년 전에 살았던 네안데르탈인의 치아 중 치석을 분석해보니, 캐모마일과 서양 톱풀을 먹었다는 증거가 발견되었어요. 영양가도 없고 씁쓸하기만 한 이 허브를 먹었던 이유 중 하나는 분명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였을 것인데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이라고 불리는 허브 품종은 저먼 캐모마일, 로만 캐모마일의 두 가지인데요. 이 둘은 많이 비슷한 부분도 있고, 확연하게 다른 부분도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캐모마일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캐모마일이란?


캐모마일은 영국에서 태어난 국화과의 풀로 전 세계에 재배되며 향이 비슷하여 캐모마일을 국화와 같은 식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을 것 같은데요. 사실은 다른 과의 식물인데요. 캐모마일 차는 캐모마일 꽃을 말려서 만든 전통적인 기술의 민간요법입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여러 가지 많은 효능들이 이 캐모마일을 통하여 나온다고 해요. 함유량이 높을수록 캐모마일에 취약한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낮은 용량으로부터 시작하여 점차 양을 늘려 가는 쪽으로 입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no 1. 골다공증 예방

폐경 이후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 중 한가지인 골다공증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실험으로 밝혀진 바 있어요. 여성은 갱년기가 진행되며 에스테로겐 수치가 점차 줄어들고 뼈의 골 질량도 약 20% 가까이 감소됩니다. 아테네 의과대학에서 진행됐던 연구에서는 에스테로겐에도 영향을 미쳐서 뼈 골밀도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no 2. 항암

아피제난이라 하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염증 반응을 억제해서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암을 일으키는 RNA 돌연변이 생성을 저해하며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막는다고 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연관 실험으로는 세르비아 종양학 및 방사선학 연구소에서 진행된 자료가 있어요. 이번 연구에서는 카모마일과 메리 골드차의 항암 효과를 자세히 연구했었는데요. 둘 다 효과가 있었지만 이 연구에서는 메리 골드차의 효과가 더 좋았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no 3. 면역력 증진

미국화학학회에서 발표했던 연구에 따르면 2주 동안 하루 5잔씩 마신 사람은 마뇨산염의 수치가 증가하였다고 해요. 이는 식물성 페놀산과 연관된 성분인데요. 몸 속으로 들어온 세균과 싸우고 면역력을 개선시켜요.

캐모마일차 효능


비타민 C도 풍부해서 감기나 각가지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준다고 해요. 별 다른 부작용은 없지만 임산부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고 해요. 자궁을 수축하는 작용을 해서 유산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no 4. 생리통 개선

몇 연구에서는 캐모마일차 효능 중 생리통을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밝혀졌는데요. 마슈하드 의과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서 여대생 80명을 대상으로 전체 인원을 2개의 그룹으로 나눈 뒤 실험을 진행했어요. 이후 3개월간 생리 주기에 맞춰서 설문 조사가 이루어졌는데요. 실험 결과 차를 꾸준히 마신 참가 그룹은 불과 한달 만에 생리통이 줄어들었다는 것이 확인되었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no 5. 불면증 개선

캐모마일차 효능으로 제일 유명한 것은 바로 불면증 개선인데요. 미국 클리블랜드 대학 연구에선 심혈과 질환을 앓고 있는 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을 진행한 적이 있어요. 섭취 이후에 숙면을 취할 수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어요. 연관 실험은 방대한데요. 아피제닌이라 하는 항산화 성분이 수면주기를 조절해주고 마음을 진정시켜준다고 해요.


캐모마일차 효능 no 6. 사망률 감소

꾸준히 마시면 조기 사망률을 감소 시킨다는 연구도 있어요. 미국 텍사스 갈베스톤 대학 연구팀에서는 멕시코계 미국인 중 64세 이상 남녀 천 여 명을 대상으로 하여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이들을 8년간 데이터 추적 관찰한 결과, 캐모마일차를 꾸준히 마신 경우 조기 사망률이 약 29%나 낮은 것으로 밝혀졌어요.

캐모마일차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no 7. 당뇨병 개선

국재학술지 영양학저널에 실렸던 이란 타브리즈 의과 대학 연구에서는 실제로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하루 3잔씩 카모마일을 마신 그룹에서는 혈당 수치가 더 낮았고, 항산화 수치는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캐모마일차 효능에 기여한 것은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입니다. 당뇨병이 진행되는데 영향을 주는 효소들을 제한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캐모마일차 부작용


캐모마일의 경우에는 사실 크게 염두에 두실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은 딱히 없기는 해요. 그러나 돌다리도 두드려 보라는 속담이 있듯이 혹시나 모를 위험에 대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첫째로는 임신한 여성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을 권장 해 드려요. 그 이유는 캐모마일의 부작용 중 한가지가 자궁수축을 하는 것 이기 때문인데요. 두번째는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도 있으므로 데이지, 국화 종류의 식물에 알레르기 반응이 이전에 있었는지 체크하고 있으면 섭취를 삼가는게 좋아요.

캐모마일차 효능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주므로 큰 수술을 받으셔야 하는 환자분은 아무래도 드시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캐모마일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토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토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토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란은 땅에서 자라는 알이라 하고 해서 토란이라고 불려요. 옛날부터 올차고 매끈한 것을 '알토란 같

smcatholic.com

도라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도라지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 및 황사가 항시 있는 계절에는 기관지가 약한 저희 가족들은 기침을 달고 살게 돼

smcatholic.com

엉겅퀴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엉겅퀴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엉겅퀴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길 곳곳에 눈에 뛰던 엉겅퀴가 여러 가지 방송을 통해 여러 가지 효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