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mbti 무료 검사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2. 28. 19:50

오늘 포스팅에서는 mbti 무료 검사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라디오나 티비, 유튜브를 보면서 mbti 성격유형 테스트 방법이나 mbti 성격 분석이 불티나게 나와서 많이 알게 되었고 mbti로 친구도 종종 사귀게 되었어요.


처음 만났을 때 mbti가 무엇인지 서로 물어볼 정도로 mbti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mbti의 검사 사이트를 확인해 보면 대략 615,611,431번의 테스트 횟수를 확인할 수 잇어요. 예전에는 혈액형을 한 사람의 성격으로 추정했지만, 지금은 이 mbti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bti 과몰입이이라는 단어를 만들어 낼 만큼 mbti의 이야기는 어디를 가던지 이야기거리입니다. mbti는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검증됐다고 하니 한번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mbti 무료 검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검사 해석


판단적(J)와 인식적(P)

판단적 성격(J)의 행동은 의도적이고 목적이 명확해요. 우리는 안에 있는 계획에 따라 실행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고, 우리만의 명확한 기준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기준에 따라 결정을 내립니다. 인식적 성격(P)은 모든 판단에서 유연하고 자기 주인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그들은 당시 상황에 대해 높은 적응력을 가지고 있었고, 신속한 판단보다는 주변 환경을 살폈습니다.


감각적(S)와 직관적(N)

감각적 성격(S)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감각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요. 나는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실제로 경험하고 배우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몸이 직접 만나는 경험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미래지향적이기보다는 현재 지향적인데요. 직관적 성격(N) 인격은 이상주의와 미래주의이지 경험주의가 아닙니다. 나는 새롭고 추상적인 생각을 제시하는 것을 좋아해요. 나는 지금 내 앞에 있는 것보다 세상에 대해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것을 좋아합니다.


외향적(E)와 내향적(I)

외향적 성격(E)은 사교적이고 활동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나는 야외 활동을 좋아하고 이론보다는 실제 경험을 통해 이해하는 것을 선호해요. 내성적인 성격(I)은 내면에 관심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는 혼자 생각하고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을 좋아해요. 나는 많은 인간관계보다 좁지만 깊은 관계를 선호합니다.


사고적(T)와 감정적(F)

사고적 성격(T)는 분석이나 사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실에 근거한 객관적인 결론을 중시하고 원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감정적 성격(F)은 사람 간의 관계를 중시하는 스타일인데요. 사실에 기반한 객관적인 정보보다는 인간 및 주변 환경과의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mbti 성격 유형별 해석


분석형

ENTP(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 똑똑하고 호기심이 많은 타입으로 지적 도전에 놀라지 않아요.
ENTJ(대담한 통솔자) : 대담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면서 일이 불가능할 때 새로운 해결책을 만들어 내는 리더.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 풍부한 상상력으로 치밀한 계획을 세우는 전략가.
INTP(논리적인 사색가) :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려는 혁신가.

mbti 무료 검사


탐험가형

ISTP(만능 재주꾼) : 착실하고 대담한 성격으로 도구를 잘 다루는 탐험가.
ISFP(호기심 많은 예술가) : 매력적이고 유연한 예술가로서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시도하며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어요.
ESFP(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 즉흥적인 연예인으로 열정과 활력이 넘치고, 그들 곁에서 결코 삶에 지치지 않습니다.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 벼랑 끝 생활을 즐기는 사람, 똑똑한 두뇌와 정력, 예리한 직관을 가지고 있어요.

mbti 무료 검사


외교형

INFP(열정적인 중재자) : 낭만적이고, 성격이 선량하고, 이타적인 면을 가지고 있으며, 밝은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어요.
INFJ(선의의 옹호자) : 조용하고 신비로우면서도 지칠 줄 모르는 이상주의자, 영감의 원천.
ENFJ(정의로운 사회운동가) : 카리스마와 영향력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리더.
ENFP(재기발랄한 활동가) : 창의적이고 발랄한 사람인데요. 열정적인 사장님, 항상 재미있는 일을 찾아다니며 사람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해요.


관리자형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 사실에 근거하여 사고하며 그들의 행동이나 결정을 의심하지 않는 현실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 그의 관심사를 보호하는 데 헌신하는 진실하고 충성스러운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 관리인이나 일에 있어서 누구보다 고도의 기술을 가진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 교제성, 배려성, 도움의 손길로 인기가 높다.

mbti 무료 검사


총 4가지 유형이 확인되었어요. 아래 있는 mbti 무료로 알아보기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mbti 하나하나를 클릭하시면 같은 성격유형, 성격, 장단점 등 유명인의 정보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무료 성격 유형 검사 방법


mbti 테스트 시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약 12분 정도면 완료돼요. mbti 테스트의 문제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성격 유형을 테스트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마음에 드는 답을 제시해야 해요. 가능하다면 중간에 성격유형을 분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기 때문에 약간 편향된 방향을 선택해야 해요.

mbti 무료 검사


당신은 10페이지, 페이지당 6개의 질문에 답해야 해요. 답은 '동의' 방향 3칸, '중심' 방향 1칸, '동의하지 않음' 3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만약 당신이 이 질문에 매우 동의한다면, '가장 왼쪽 동그라미'을 선택할 수 있어요. 대신 '오른쪽 동그라미'을 선택해 완성합니다.

mbti 무료 검사
mbti 무료 검사


당신이 모든 항목을 선택하지 않았더라도 성격 유형은 나타날 수 있지만, 대답하지 않은 성격 유형은 당신의 성격이 아니므로 한 가지 질문도 놓치지 말고 대답해 주세요. 모든 질문에 대해 동의 및 동의하지 않으면 테스트 결과 버튼을 클릭하세요. 지금까지 mbti 무료 검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수령액 총정리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수령액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수령액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을 받을 나이를 알기 전에 국민연금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

smcatholic.com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살면서 그들이 알지도 못하는 많은 상황에 직면할 수 있어요. 한국에서는 경제적

smcatholic.com

어지럼증의 원인 13가지 및 치료방법

 

어지럼증의 원인 13가지 및 치료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 12가지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럼증은 건강한 체력과 정신 건강을 전제로 해야 해요. 그래서 음식 섭취가 중요한데 어지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