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기관지염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

정보의바댜 2023. 6. 27. 19:00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관지염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염이 지속되면 만성 기관지염으로 발전하여 기침과 가래가 1년에 3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은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겨울철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므로 목을 따뜻하게 하고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관지염은 기도를 보호하는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호흡곤란, 가래, 쌕쌕거림, 가슴 불편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입, 코, 목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기인 반면, 기관지염은 기관지의 촘촘한 내벽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기관지염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관지염 원인

기관지염은 결핵균이나 인플루엔자 또는 홍역이 유행할 때 폐로 들어온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에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지만, 미세먼지 수치가 증가함에 따라 이 연령대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기관지염은 감기와 독감을 일으키는 것과 동일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지만 흡연, 미세먼지, 대기 오염 및 박테리아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 증상

만성 기관지염은 기관지 구조의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는 있지만 완치되지는 않으며 면역 체계나 환경에 의해 악화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 증상에는 급성 기관지염과 만성 기관지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급성 기관지염은 흔히 감기 또는 독감으로 불리며 10~14일 동안 기침이 이어집니다. 만성 기관지염은 지속적인 기침과 다양한 정도의 염증이 특징이며, 가장 심각하고 치료가 불가능한 폐 질환 중 하나입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1. 생강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 화합물은 기도 염증을 최소화하여 천식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낮추고 메스꺼움을 완화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생리 활성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 생강을 먹은 그룹의 20 %가 천명음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2. 레몬

레몬 100g에는 항산화 물질을 동원하고 기침을 줄이고 기관지 염증을 낮게 유지하며 레몬의 톡 쏘는 산도가 갈증을 해소하고 호흡기 순환을 개선하여 기관지염에 좋은 치료법이되는 비타민 C가 70mg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몬을 생으로 먹을 수 없다면 따뜻한 차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3. 모과

모과는 폐를 보호하고 인후통과 기관지 질환에 좋으며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폐와 기관지가 긴장되어 쉰 목소리와 가래가 지속될 때 모과 차를 마시면 증상을 완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4. 은행

은행 나무는 기관지를 강화하고 기침을 억제하며 호흡 곤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된다고하지만 약간의 독성이있을 수 있으므로 자녀가 하루에 5 정 이하로 흡수하도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5. 무

순무는 폐와 기관지를 따뜻하게하고 많은 종류의 병원균을 죽이고 소화 시스템을 강화합니다. 익히거나 날 것으로 먹거나 주스로 먹으면 소화 시스템을 돕습니다. 기침, 두통 및 가래가있는 인후통에 권장되며 주스 나 달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6. 호박

달콤하고 따뜻하며 해독 작용을하는 호박은 염증과 통증을 줄여 천식, 당뇨병, 기관지염 및 부종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관지염으로 고통 받고 가래와 함께 기침이 심하면 호박을 죽으로 만들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7. 꿀

꿀은 열을 낮추고 몸을 해독하며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섭취하거나 녹차에 첨가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허브 차에 첨가하여 두통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 의과대학의 연구진은 소량의 꿀이 기침 증상과 빈도를 줄이는 데 덱스트로메토르판(기침 억제제)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8. 대파

부추는 찬 공기에 노출 된 후 감기에 걸렸을 때뿐만 아니라 감기로 인한 코 막힘과 두통에 유익하다고합니다. 뿌리의 달임은 신체가 몸에 들어오는 바이러스를 배출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또한 열을 제거하고 배설을 촉진하며 체온을 유지하며 목을 보호한다고합니다. 부추는 성질이 따뜻한 부추의 흰 부분 만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9. 배

배는 기관지 질환 치료에 좋다고 <동의보감>에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배에 함유된 리그난은 기관지 염증을 개선하는 동시에 점액을 보호하고 수축을 억제하여 가래와 기침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음식 no 10. 감

감에는 많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목의 충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은 기관지염으로 목이 붓고 음식 섭취가 어려울 때 비타민 보충제로 자주 이용되는데, 비타민 결핍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염 치료방법

급성 기관지염의 치료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서늘한 온도를 유지하며, 더운 여름철에는 찬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에어컨을 사용하고, 기침할 때 충격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기관지염의 증상이 지속되면 만성 기관지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만성 기관지염의 주요 원인은 흡연입니다.

 

담배 연기는 폐로 들어가 호흡기에 염증을 일으 킵니다. 화학 연기와 먼지에 장기간 노출되면 폐를 자극하고 만성 기관지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급성 기관지염은 염증이 악화되면 종종 폐렴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급성 기관지염은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되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박테리아 감염은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천식이나 만성 폐쇄성 폐질환과 같은 기도 질환이 있는 환자는 기관지염이 조절되면 기관지 확장제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흡입 기관지 확장제는 천식 환자가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기관지염 증상 10가지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옥수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옥수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옥수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는 설탕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보통 익혀서 간식으로 먹거나 생으로

smcatholic.com

독감 증상 6가지 및 예방 접종시기

 

독감 증상 6가지 및 예방 접종시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독감 증상 6가지 및 예방 접종시기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지 않으면 전염이 제대로 통제되지 않거나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적절한 시기에

smcatholic.com

어깨통증 원인 11가지 및 예방법

 

어깨통증 원인 11가지 및 예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깨통증 원인 11가지 및 예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아침에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 운동을하는 것이 좋으며 이것은 매일 치료입니다.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