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레몬물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0. 26. 11:24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몬물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운향과의 상록소 교목으로 히말라야를 원산지로 비교적 시원하고 기후의 변화가 없는 곳에서 아주 잘 자랍니다. 이탈리아, 에스파냐, 미국의 캘리포니아 및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 많이 재배를 하는데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하는 것이 이중에서 가장 품질이 좋아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높이는 3~6m로 잎은 어긋나고 어릴 때는 붉은색을 띠지만 점점 색이 녹색을 띠게 돼요. 꽃은 1년 내내 피며 열매는 1년에 6~10번 수확을 하는데 주로 10월 이후부터는 다음 해 봄까지 수확하고 11~12월에 제일 많이 수확을 하게 돼요.


열매가 녹색일 때에는 바로 수확해서 적절히 가공한 뒤에 3개월 또는 그 이상 보관을 해요. 어린 나무의 경우 심은 지 3년이 되면 결실기에 이르지만 5년이 지나서야 시장에 내놓을 만한 열매가 열리며 나무 한 그루에서 1년 동안 레몬 1,500개 정도를 딸 수 있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레몬은 쉽게 멍이 들게 돼서 수확을 할 때 많이 주의를 하셔야 하며 저장과 운송과정에서 곰팡이에 의한 질병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레몬물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no 1. 피부 미용
사진
레몬물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항산화 물질들은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제한하므로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돼요. 특히나 레몬물에 풍부한 비타민 C의 경우 콜라겐 생성은 물론 멜라닌 색소 제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 탄력 관리는 물론 재생 및 미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데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no 2. 해독효과

미용에 제일 중요한 건 해독인데요. 필요한 영양과 성분을 가져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쁜 성분을 몸에서 배출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것들로 가득 찼다고 해도 효과는 반감돼요.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독도 빼놓을 수 없어요. 레몬물은 변비 해소를 하면서 몸 속의 안 좋은 물질도 함께 배출하면서 독소를 빠져나가게 되면 미용에 도움이 돼요.


자외선, 스트레스, 담배 등으로 인해 활성산소가 증가하게 되면 세포가 산화되고 노화되는데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레몬물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니 피부의 칙칙함이나 주름 등이 고민된다면 꾸준히 챙겨 드시면 좋아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no 3. 여성호르몬 안정화

여성다움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것은 물론 여성호르몬 인데요. 여성은 남성에 비해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기 쉽습니다.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면 생리불순이나, 불면증, 피부염이 생기기 쉬워지거나 다양한 악영향을 미쳐요.

레몬물 효능


그럴 때 레몬물을 마셔주면 매우 좋아요. 레몬 과즙과 향기는 체내시계를 정돈해주는 효과가 증명되고 있어요. 매일 아침 햇빛과 함께 레몬물을 마시면서 시원한 아침을 맞이하게 되면 기분이 상쾌해 지게 될 거에요.


레몬물 효능 no 4. 면역력 증진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일교차 때문에 면역력에 관심이 있는 분들 많으시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는 레몬의 대표 성분인데요. 레몬은 체온이 감소하는 것을 방지해줘서 바이러스성 감기 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감기예방을 위하여 레몬청을 만들어 따뜻한 물과 같이 레몬티를 꾸준히 드시면 감기를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no 5. 소화촉진

레몬같이 신맛이 강력한 음식은 위장을 자극하는 작용이 있어 위액이 증가하게 만들어줘요. 위액이 증가한 위에서는 소화 작용이 높아져요. 레몬에는 펙틴이라고 하는 식물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펙틴은 체내에 들어가면 장내에서 젤 상태가 되어 다른 물질과 결합해서 변을 만들게 되며, 펙틴 덕분에 평소 장내에 머물고 있었을 물질이 배출되고 변비해소에 도움이 돼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no 6. 피로해소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이 몸에 축적되어있는 각가지 노폐물을 제거해서 신진대사를 촉진해줌으로써 피로를 해소해주는데 도움이 돼요. 또 특유의 신맛 성분이 정신을 들게 해주며 각가지 비타민과 수분이 집중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후 시간에 일하면서 커피대신 레몬물 한병을 마시면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레몬물 효능 no 7. 변비해소

아침에 레몬물을 마셔주면 변비해소에 최고라고 해요. 먼저 변비의 원인으로 간단하게 들 수 있는 것에는 식생활이 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제대로 식사를 섭취하지 않았거나 매일 아침밥을 먹을 시간이 없어서 먹을 수 없는 사람도 많을 건데요.

레몬물 효능


하지만 그런 식생활을 계속하게 되면 체내에서는 장의 운동이 저하되고, 변을 만들고 싶어도 만들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것이 레몬물이예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은 이제까지 자고 있던 몸과 뇌를 자극하고 활성화를 촉진해요.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no 8. 구강악취 제거

레몬이 함유하고 있는 구연산에는 구취의 원인인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고, 그 위에 침의 분비를 재촉하는 효과도 입증되고 있어요 침의 분비가 활발해지는것으로 입안의 건조를 예방하고 결과 구취 예방까지 할 수 있게 돼요. 게다가 레몬은 살균작용이 있어요.

레몬물 부작용 및 올바른 섭취 방법


앞서 레몬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했어요. 이는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기에, 레몬물을 마신 후 깨끗한 물로 입을 헹구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레몬물은 속쓰림 현상과 연관 있어요. 일부 사람들에게는 구연산으로 인한 속쓰림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레몬물 효능
레몬물 효능


또 다른 일부 사람들에게는 알칼리성으로 인해 소화의 산도를 낮춰 속쓰림 현상 완화를 느끼게 할 수 있어요. 이런 현상은 자신의 신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지금까지 레몬물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도토리묵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도토리묵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도토리묵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도토리는 참나무과에 속하고, 갈참나무, 졸참나무, 상수리나무, 떡갈나무, 너도밤나무 등 여러 가

smcatholic.com

헛개나무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헛개나무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헛개나무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헛개나무는 중국 위생부에서 규정하고 명시한 약식동원품목 중 한가지로 약용 수종으로 사용이 가

smcatholic.com

산수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산수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산수유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산사유는 층층나무과의 낙엽교목으로 산수유나무의 열매인데요. 빨간 과실로 보기에 굉장에 이쁩니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