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2. 15. 18:00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은 춘천시, 원주시와 같이 강원도를 대표하는 3대 도시 중 한가지로, 동해안을 접하며 있는 지역으로 여행하기 좋은 지역인데요. 강릉에는 씨마크 호텔을 비롯한 호텔 및 펜션, 리조트 등 여러 가지 숙소가 많은 곳이기도 하지만, 1년 내내 숙소 잡기가 매우 어려운 곳 중 한가지인데요.


강릉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면 얼리버드 특가, 핫 딜, 호텔 할인 등이 나오면 바로 바로 예약을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강릉은 동해안을 접하며 있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도시로, 안목해변, 경포해변 등 동해안에서 해수욕을 즐기며 해양관광을 할 수 있는 곳과, 내륙으로 들어와 대관령 인근 산림 속에서 휴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1. 아라나비 짚라인

아라나비는 해안에서 와이어를 사용하여 바다 여행을 신나게 할 수 있는 이색적인 레포츠입니다. 연인과 같이 강릉 아라나비 짚라인을 타는 젊은 여행자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뭔가 도전의식을 불태울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레포츠를 못 즐기는 나는 절대 이해가 안 되는 곳 입니다.


바람을 느끼며 아름다운 바다 위를 나비와 같이 훨훨 날아가는 이색적인 액티비티 스포츠입니다. 강릉항에서부터 나항진 해수욕장 사이 하늘에 위치한 이 곳은 대한민국 최초로 바다 위에 세워진 곳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2.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산책길입니다. 사용금액은 성인 1인 3,000원, 청소년, 군인 2,500원, 어린이 2,000원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2,9킬로미터의 해안 산책로는 동해바다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거센 파도 때문에 짜릿한 스릴만점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크루즈 매표소와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두 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선크루즈에서 출발한 후에는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려한 동해바다와 기암절벽을 조망할 수 있는 곳 너무나 좋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3. 소금강계곡

오대산 국립공원에 만나볼 수 있는 명소로 소금강계곡은 기암들의 모습 때문에 작은 금강산을 보는 듯 하다고 해서 소금강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름다운 절경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일명 청학산이라고도 알려진 곳입니다.


소금강 울창한 숲 사이사이 기암괴석들이 신비함을 드러내면서 매년마다 정말 많은 여행객이 찾습니다. 무릉 계곡 첫 시작점부터 약 40여리에 걸쳐 있는 계곡에는 십자소, 명경대, 식당암, 구룡폭포, 만물상, 군자폭포 등 아름다운 경치를 선물해 줍니다. 평상시 걷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매우 만족할만한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4. 안목해수욕장

안목해수욕장은 견소동에 위치하고 있고 길이 500m, 면적 2만㎡의 백사장으로 가족 나들이 장소로 피서객에게 적합해요. 마을 앞에는, 전주에서 떠내려온 해발 37m의 전주봉이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매년 전라도 전주에서 토지세를 받았다고 해요. 어느 해, 흉작으로 토지세를 어떻게 낼까 걱정했지만, 나중에는 아이의 근거 때문에 토지세를 내지 않았다고 해요.


옛날 옛적에, 이곳에는 천연의 염전이 있었어요. 이곳 사람들은 한창 일이 잘 풀리면 그것을 제주염전이라고 불러요. 바닷가에 접한 안목항이 있는데 봄철에는 23척의 어선이 해초, 광어, 오징어, 문어, 가자미, 민들레 조개를 잡고 가을과 겨울에는 아침 9시에 귀항해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5. 안반데기

평균기온이 영하 10도 정도 낮아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무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배추 최대 최고의 생산지이기도 한 안반데기는 여름에도 그리 덥지 않는 곳입니다. 여름 이색적인 휴양지로 이만한 곳이 절대 없다고 생각됩니다.


밤하늘 빛나는 은하수 사진을 찍기에 좋아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소개하며 싶은 곳입니다. 맑은 저녁에 하늘을 수놓은 은하수를 보면 입이 쩍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안반데기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도 서늘함을 느낄 정도로 시원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그냥 보기만해도 절경입니다. 도로가 한 폭의 수채화와 같이 아름답습니다. 망에 전망대 이곳에서 보는 전경은 찐 입니다. 정말 아름다웠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6. 등명해변

감성캠핑하기 좋은 곳 등명해변입니다. 기찻길이 놓여진 아주 이색적인 곳입니다. 무엇보다 캠핑 족에게 아주 인기가 좋은 해변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치가 좋습니다. 연인, 가족 또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등명해변으로 오면됩니다. 나도 마음이 복잡할 때 혼자 훌쩍 떠나며 싶을 때 이곳을 찾는다.


그리고 주변에 정동진역과 오대산 국립공원, 무릉계곡 등 주요 관광지가 아주 가까워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매년 피서 철이 시작되면 엄청나게 많은 피서객들이 즐겨 찾는 여름 최고의 휴양지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 찾으면 더욱 좋습니다. 조용하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7. 경포호수

드넓은 호숫가 여행도 좋습니다. 경치 좋은 호수, 저수지, 연못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포호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해 알려져 있어 근처시민들이 해질 무렵 꾸준히 찾는다고 합니다.


일몰도 아름답다고 할 수 있지만 해가 지고 난 뒤 야경이 아름다운 산책길이 너무 좋아 끈임 없이 걷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걷기에 너무 좋은 산책길과 조각공원이 함께 있어 한가롭게 걷기 좋습니다. 경포호수 봄에는 벚꽃길이 굉장히 매력적인 곳입니다. 강릉시민들에게는 최고의 벚꽃명소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8. 경포해변

매년 찾아오는 무더운 여름철에 대한민국의 젊음을 한껏 느끼고 싶다면 강릉 경포대와 부산 해운대를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여름 최고의 해수욕장 한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좋아하는 해변입니다. 넓은 모래사장은 모래가 고와 맨발로 걷기 너무 좋은 곳입니다.


바다의 수심이 얕아서 어린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와 해수욕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변입니다. 또 뒤쪽에는 울창한 숲이 있어 가족과 연인이 캠핑하기 딱 좋습니다. 돗자리 하나만 있다면 이곳이 바로 지상낙원입니다. 하늘과 바다에 파란 페인트를 뿌린 것 같았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만 봐도 좋은 곳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9.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 해수욕장 레일바이크는 전 세계에서 바다와 제일 가까운 역인 정동진 역에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여행을 떠나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정동진 역과 모래시계 공원, 삼척 역 구간에서 바다를 보며 다르게는 멋진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014년 8월에서부터 정동진역, 모래시계공원, 등명 해변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총 왕복 4.6키로미터 구간에서 운행을 시작하고 해돋이 명소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을 시작으로 눈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하염없이 감상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10. 오죽헌

한국 어머니의 이미지라고 하면 신사임당과 그의 천재아들 율곡 이이가 연상되면 그들이 태어난 곳으로 조선 중종 때 지어진 집이라고 전해 내려오는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견고합니다. 지금은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 제일 오래된 건축물에 속한 오죽헌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죽헌은 율곡 이이의 위대한 업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자 우리민족을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어머니상 신사임당의 우수한 성품을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금까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뿐만 아니라 어린 자녀나 연인과 함께 갈 수 있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왜 통영에

smcatholic.com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척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관광 동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환선굴과 대

smcatholic.com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

오늘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방영된 전 채널의 드라마 중 제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방종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