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척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관광 동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환선굴과 대금굴을 절대 빠뜨릴 수 없고 여기에서 아름답기로 유명한 관음 굴까지 방문한다면 강원도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 더욱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빼놓을 수 없는 우리나라 관광 여행지라고 생각해요 강원도에서도 제일 인기가 많은 지역 아닐까 생각해요. 특히나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인 해수욕장도 있지만 시원한 동굴과 이색적인 색다른 체험이 가능한 곳도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가족은 물론이고 연인이나 친한 친구들끼리도 많이 찾는 곳이 삼척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삼척시는 강원도 동해안의 최남단에 위치한 시인데요. 그렇기에 해양, 관광 자원이 풍부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여러 가지 해수욕장과 마찬가지로 초당동굴, 대금굴, 환설굴, 죽서루 등 한국적인 지리 특성과 전통문화를 제대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1. 삼척 해신당공원
세계적인 여행지로 이슈가 되었던 우리나라 강원도 삼척에서 외국인이 제일 많이 방문하는 곳이 바로 환선굴과 해신당 공원인데요. 소나무가 우거진 멋진 산책로가 바닷가에 있어 걷기도 좋고 멋진 전망뿐만 아니라 갖가지 남근석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해신당 공원에는 전설 속 처녀의 초상을 모셔져 있는 해신당과 남근조각공원, 어부들의 생활사와 역사 및 세계의 성풍속을 전시하는 어촌민속박물관 등이 있어요.
강원 삼척시 원덕읍 삼척로 1852-6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2.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맹방해수욕장에서 출발하는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는 지난해 4월 군경계선 철책 철거로 인하여 53년 만에 처음으로 일반인에게 처음 개방되었다고 해요. 또한 해안 절벽을 따라 1km 남짓 이르는 곳으로 기암괴석이 통해 동해의 비경을 피부로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해발 53.3m의 나지막한 높이로 시작해서 탐방로는 해안을 따라 덕봉산 둘레를 걷을 수 있는 A 코스, 곧바로 정상까지 가로질러 반대편 덕산해변으로 이어지는 B 코스가 있고, 두 코스 둘러보는데 모두 40분이면 충분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강원 삼척시 근덕면 덕산리 119-5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3. 복합문화예술공간 삼탄아트마인
탄광시설 삼척 탄좌는 1970년대 석탄 산업이 호황이던 시절 전국에서 모여든 사람으로 사람이 많이 살던 곳이었어요. 석탄업의 쇠퇴와 함께 2001년 폐광된 뒤 방치되었던 장소가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재 탄생하여 비 오는 날 삼척 갈만한 곳으로도 추천돼요. 갤러리와, 스튜디오, 레스토랑, 역사관예술체험관 등의 시설이 있고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촬영지인데요.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로 1445-44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4. 삼척 환선굴
1997년 10월에 개장한 삼척 환선굴은 석회암동굴로는 아시아 최대의 크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총 길이는 6.2km이지만 1.6km만 개방되어 있어 부담 없이 코스로 다녀올 수 있어요. 삼척 환선굴 모노레일을 타고 동굴까지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삼척 가족여행지 추천장소로 최고인데요.
동굴 내부는 아주 웅장하고 거대한 광장도 있어요. 무엇보다 환선굴의 장점은 자유롭게 개별적으로 견학할 볼 수 있고, 예약이 필요 없다는 것인데요. 환선굴 모노레일 요금 편도 4000원, 왕복 7000원이며 환선굴 소요시간은 약 1시간인데요.
강원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5. 삼척 이사부길
코로나 시대 마음 놓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바람이 차갑게 느껴지는 시기, 또 걷는 것이 힘들다면 삼척 새천년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만 해도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어요. 예전에는 새천년해안도로라고 불렸었지만 최근에는 이사부길로 도로의 명칭이 바뀌었어요.
삼척 해안의 아름다움이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천천히 운전하고, 감성을 채우며 숨을 고르는 여행이 가능해져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길인만큼 삼천 앞바다를 따라 푸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강원도 여행의 명소입니다.
강원 삼척시 이사부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6.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궁촌 역과 용화 역이 있어요. 어디에서 출발하든지 상관없지만 바다에 더 가까운 곳이 궁촌역이라 풍경이 더 도움이 됩니다. 궁촌 역과 용화 역 사이 5.4km, 중간에 10분 휴식시간 포함해 1시간 동안 달릴 수 있으며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추천해요.
삼척 레일바이크는 한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바다전망과 3가지의 테마 동굴까지 지나가는데 동굴은 신비, 축제, 황영조 터널로 구성되어 있어 다채로움이 있어요.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마치 신비한 해저터널 속을 지나가는 느낌이 들어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곳이었어요.
강원 삼척시 근덕면 공양왕길 2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7. 삼척 미인폭포
미인폭포는 마치 요정이 나올 것 같은 대자연이라 감상할 수 밖에 없는 정말 신비로운 곳인데요. 30~50m 정도 높이로 감소하는 크지 않은 작은 폭포지만 옥색 물빛과 붉은 협곡은 자연스레 감탄을 할 수밖에 없는 신기로운 풍경으로 유명해지면서 찾는 이가 점점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주차장에서 미인폭포까지는 20~30분을 걸어가야 하고 겨울에는 얼어있는 폭포, 여름에는 에메랄드 빛 폭포를 볼 수 있어 언제나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탐방로 공사가 완료되었어요.
강원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8. 삼척 미로정원
개장을 2017년에 한 삼척 미로정원은 크게 1권역과 2권역 또는 탐방코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또한 1999년 폐교가 된 미로초등학교 두타 분교를 리 모델링 한 1권역 내부엔 두부 체험장과 카페 및 주막 식당 또한 야생화 체험실 등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미로정원 2권역에는 통방아 정원과 주차장 등이 포함된 편의시설이 있으며 1권역에서 2권역으로 연결되는 대략 2.2km의 마을 안 길에서는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농촌의 정겹고도 풋풋하고 싱그러운 정서를 마음 한편에 담아 둘 수 있도록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최고의 여행 장소라서 추천 드려요.
강원 삼척시 미로면 동안로 540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9. 초곡용굴촛대 바위길과 기암괴석
해안 절벽의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 최근 제일 인기 많은 곳이라 삼척 하면 필수여행코스라 볼 수 있어요. 초곡 용굴 촛대 바위길은 촛대바위, 사자바위, 거북바위, 구렁이가 용이 돼 하늘로 승천했다는 전설이 있어요.
독특한 해안 절경을 보면서 데크 512m, 출렁 다리 56m 포함 총 연장 660m 길이의 산책로를 걸을 수 있는데 어느 누구라도 물 위를 걷고 있는 느낌을 통해 인상적인 여행지인데요. 초곡용굴촛대 바위길은 기상 악화로 인해 파도가 높을 때는 사용할 수 없으며 평일에도 휴일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강원 삼척시 근덕면 초곡리 산 1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10. 나릿골 감성마을
옛 시절의 애틋하고 아련한 추억이 살아 숨쉬는 나릿골 감성마을은 레트로 시대에 사랑 받는 곳인데요. 어려웠던 시절의 모습을 옛날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감성마을이라 하는 별칭이 붙었어요. 나릿골 감성마을은 삼척항 인근에 위치해 있고 차량 30여 대까지 댈 수 있을 정도로 주차장도 도움이 됩니다. 삼척시가 엄청난 공을 들여 마을을 가꿔놓았기 때문에 산책하기도 좋고 골목길, 계단, 담장은 여전히 1960∼1970년대의 느낌이 있어서 더욱 더 감성적이었던 여행지였어요.
강원 삼척시 정하동 산 3-1
지금까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