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

정보의바댜 2023. 2. 8. 18:20

오늘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방영된 전 채널의 드라마 중 제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방종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후속 작품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첫 회 시청률은 나름 괜찮게 나올 듯싶지만, 이후 어떻게 그걸 끌어 나갈 지가 중요해요.


내용면에서는 그룹 최초의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보영)이 최초를 뛰어넘어 최고의 자리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치열하며 우아한 느낌의 오피스물인데요. 나는 그것을 경쟁이라 쓰고 전쟁이라는 단어로 읽어요. 이번 드라마는 앞에선 백조와 같이 우아해 보이지만 뒤에서는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광고 회사의 살얼음판 같은 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19년간 기계같이 일하고 능력에서는 최고라 인정받았지만 지방대 나온 여자라는 한계 때문에 고아인은 팀장이 한계였어요. 그러던 어느 날 모두의 예상을 깨고 임원으로 발탁됩니다. 그러나 세상의 축하도 잠시, 그녀는 본인이 단 1년짜리 얼굴 마담임을 알게 돼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방송시간 : 2023년 1월 7일 ~ 2023년 2월 26일 (예정)
◆매주 토/일 오후 10시 30분
◆몇부작 : 16부작 예정
◆등장인물 : 이보영, 조성하, 손나은, 한준우, 전혜진 외
◆스트리밍 : 티빙

▶대행사 VOD 보러가기◀

▶재방송 시간 : 네이버의 편성정보 보러가기◀

드라마 대행사 주인공 고아인


고아인, 고통도 외로움을 견디며 참아 결국 정상에 올랐어요. VC기획 제작 2팀 CD로 근무하며 미혼으로 지방 국립대를 졸업했어요. 아인에게 성공은 트로피가 주어진 것이 아닌 갑옷인데요. 술꾼이자 도박꾼인 아버지와 함께 가출한 어머니 덕분에 일곱 살의 나이 때부터 고모가 해주는 눈칫밥을 먹으며 자랐어요. 그런 아인은 강해져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믿었어요. 쓰레기통에서 주워 온 참고서로 공부하며 독하게 자신을 몰아붙여 드디어 한국대 합격증을 받았어요.


하지만 IMF로 인해 모든 장학금을 받은 것에서 취소되었고 결국 지방 국립대에 다시 입학하여 졸업한 아인은 우리나라 1위 광고 대행사 VC기획에 만점의 성적으로 입사하게 되었어요. 입사 후 아인은 기계과 같이 일했어요. 돈과 성공에 미쳐버린 돈시오패스라는 오명에도 불구하고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흐트러지지 않기 위해 매일 하이힐에 풀 착장을 하고 다녔어요.


그렇게 매일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가혹한 채찍질로 인해 복용하는 약의 종류가 늘어났어요 실력으로는 최초의 여성 임원이 되고도 남았지만 학벌이 결핍했어요. 후배나 동기가 임원이 된다는 것은 회사가 사직서를 날리는 것인데 놀랍게도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드디어 아인이 임원으로 발탁되었어요.


쏟아지는 축하와 인터뷰가 밀려오고 세상에 대한 두려움이 처음으로 사라지려는 순간, 아인은 자신이 회사의 얼굴마담 임원이었다는 깨닫게 돼요. 그것도 1년짜리 임원으로 말이죠. 이 승진은 독 든 성배였어요. 하지만 아인은 분노에 굴하지 않고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포착해요. 모든 계획이 있는 아인은 회장 딸을 사용하여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계획이 시작돼요.

대행사 등장인물


강한나

VC기획의 SNS본부장과 상무의 직책으로 스타 인플루언서 이면서 단군 이래 최고 재벌가 최강의 미모를 자랑한다고 해요. 학교 다닐 땐 아이돌 오빠들을 졸졸 따라 다녔고 졸업하며 갑자기 정략결혼을 시키려 하자 미국에서 공부하겠다며 도피했어요. 이후 재벌가 자녀답게 조용히 살라는 말에 SNS 스타 인플루언서가 된 인물이에요.


최창수

VC기획 기획본부장으로 한국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공채 출신인데요. VC그룹 승진 3대 키워드 모두를 가지고 있는 인물인데요. 냉정하고 영리하지만 무엇보다 수 싸움까지 능해요. 그 어떤 실패가 없는 삶을 승승장구하면서 살고 있어요. 차기 대표가 되기 위해 회장의 눈에 띄어야 했습니다. 여러모로 고단수인 캐릭터인데요.


박영우

대행사 출연하는 인물들 중에서 본사 비서실 담당인데요. 유학 시절 이후로 한나의 가정교사이자 오른팔인데요. 고등학교 2학년때까지 복싱 선수였지만, 본인 능력의 부족함을 깨닫고 공부 쪽으로 전향했어요. 이후 열심히 노력하여 명문대에 입학해요. 한나가 위기를 겪을 때마다 어떻게든 도움이 되는 인물인데요.


조은정

카피라이터이자 제작2팀 차장인데요. 착하며 예쁘고 똑똑하지만, 사랑 받으며 자라서 그런지 구김살 없는 성격인데요. 적은 식사의 양을 가지고 있는 육식파이기도 해요. 입만 열면 여러 가지 개드립이 나오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말랑말랑한 카피를 잘 쓰는 10년차의 카피라이터이자 엄청난 분위기 메이커인데요.

드라마 대행사 1~8회 줄거리


광고기획사 VC기획의 상무가 된 제작사 고아인은 자신이 1년짜리 마담이라 하는 사실을 알고 좌절을 해요. 이 모든 사건의 배경에는 기획본부장 최창수가 있었어요. 고아인은 엄마 서은자에게 어린 시절 버림받았고 고모네 집에서 괄시를 받으며 스스로 악착같이 살면서 지방대를 졸업하며 광고대행사 VC기획에 입사했어요.


이후 상관 유정석과 만나게 되면서 성장을 하기도 했으나 그가 최창수와의 알력 싸움의 갈등에서 밀려난 것을 그대로 지켜봐야 했어요. 최근까지 고아와 대립한 사람은 최창수를 선배로 모시며 실력이 아닌 잔꾀로 살아온 권우철 CD였어요. 고아인은 상무가 진급하면서 권우철은 물론 사내 정치로 평 직원들을 떠나 보낸 만든 공채출신들을 인사이동을 시켰어요.


그 동안 VC기획의 최고 매출을 올려왔던 김우원(정원정) 우원 그룹 회장이 외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어요. 고아인은 매출의 50퍼센트를 올리지 못하게 되면 회사를 떠나겠다고 호언장담했는데, 이는 아주 불리한 상황이 되었어요. 최창수는 인사이동을 당한 부서장들을 동원하여 고아인 해임 결의안을 만들며 광고주들을 설득해 광고하는 양을 줄이게 만들었어요.


고아는 이에 맞서 광고주의 사적인 일과 무리한 요구를 거부할 것을 지시하며 자신의 편을 만들어 갔어요. VC기획 강용회장의 딸 강한나 SNS본부장 상무는 출근하는 첫날부터 고아인과 갈등을 겪었지만 그녀가 최창수와의 대결을 지켜보는 데 집중하게 돼요. 강한나가 오빠 강한수와 부사장과 부회장 자리를 가지고 다투는 것을 눈치챈 고아인은 리더십을 말하고 광고주에게 자극한 사건을 진정시킬 기회를 줘요.

황석우 우원 그룹 마케팅담당 전무는 기업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이슈를 찾으면서 고아인에게 관심을 기울이게 돼요. 고아인과 VC 기획팀원들은 PT 데이터에 필요한 데이터 자료를 무시한 채 일주일 이내에 메시지만 보내달라는 요구에 답답해 해요. 지금까지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방법 총정리

 

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방법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염은 기도를 막고 있는 기기관지에 생기는 염증으로 호흡곤란, 가래, 천명, 가슴 불편함 등의 증

smcatholic.com

무릎 연골 손상 증상 4가지 및 예방법

 

무릎 연골 손상 증상 4가지 및 예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무릎 연골 손상 증상 4가지 및 예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연골은 뼈와 뼈를 덮고 있으며 두께는 3mm 정도인데요. 굉장히 얇지만 무릎에 가해지는

smcatholic.com

혓바늘이 돋는 이유 8가지 총정리

 

혓바늘이 돋는 이유 8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혓바늘이 돋는 이유 8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피곤한 경우 혹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혓바늘이 생긴다고 알고 있어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어요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