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눈밑이 떨리는 증상 및 해결방법

정보의바댜 2022. 12. 1. 20:40

오늘 포스팅에서는 눈밑이 떨리는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갑자기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일어났다가 시간이 흐르다 보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눈 밑이 떨리기 시작하게 되면 하루 종일 신경 쓰이고, 사람들과 대화 중에도 신경이 쓰여 위축되는 경우도 있어요. 보통은 1개월 이내에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1개월이 지나며 반년이 지나도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눈밑이 떨리는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발생 원인


카페인 음식 과다하게 섭취

커피, 에어지 드링크, 각가지 탄산음료, 녹차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다양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다 보면 카페인 중독을 초래할 수 있고 불면증, 두통, 신경과민 등 여러 증상이 원인이 되어서 눈 밑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어요. 그렇다고 무조건 카페인 섭취를 금하는 것보다 과다하게 섭취를 피하여 적당량만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 쓰시면 돼요. 과도한 음주도 눈 밑 부위가 떨리는 증상을 일으키기도 해요.


불면증이나 수면 부족

깊은 숙면을 취하게 되면 몸에 축적되어있는 피로를 해소해주고 아프거나 안 좋은 부위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런데 숙면을 취하지 못한 경우 혹은 수면 시간이 짧으면 몸을 회복하는 시간이 부족하여 몸에 축적된 피로도를 해결하지 못하여 눈 밑이 떨릴 수 있어요.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하다면 본인이 인식하지 못하는 불면증 증상은 없는지 혹은 잠을 자는 환경에 문제는 없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어요.


마그네슘 결핍

체내의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에서 탄수화물의 대사에 적극적으로 관여할 뿐만 아니라 근육의 수축, 단백질과 지방의 합성 등 여러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몸 속에 부족 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몸의 온도를 조절하기 어렵고 근력이 저하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면경련증

안면경련이란 얼굴의 근육 운동을 담당하는 뇌 신경의 이상 신호로 안면 근육이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근육 움직임이 계속되는 것을 뜻해요. 안면경련이 심한 경우 심한 안면신경 마비까지 이를 수 있어요. 자연스럽게 호전하는 눈 밑 떨림증과 달리 안면경련은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어 얼굴에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요.


과로했을 때

평상시보다 과도한 업무로 인하여 피로가 풀리지 않고 계속 쌓이는 경우, 육체적인 노동으로 인한 피로도가 많은 경우 눈 밑이 떨릴 수 있어요. 그래서 숙면이나 휴식을 통하여 축적된 피로도를 해소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대부분의 눈 떨림 증상은 축적된 피로를 충분히 풀지 못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몸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요법과 잠을 충분히 자는 방법이 효과적일 수 있어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다양한 원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스트레스와 과로인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을 한 경우 혹은 어떤 충격으로 인하여 극도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 분비로 인하여 근육이 긴장하여 경련을 유발하게 되는데 피부가 연약한 피부가 연약한 눈 밑 부위가 떨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마그네슘 부족

스트레스에 의한 근육경련은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나타날 수 있어요. 마그네슘을 섭취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진정제 역할을 하는데 이 성분은 부족하다 보면 근육경련에 의한 눈 떨림이 일어날 수 있어요. 평상시 우유나 견과류, 토마토 같은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마그네슘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해결방법


가장 좋은 것은 충분한 휴식으로 피로를 회복하는 것인데요. 아마 대부분의 경우 열심히 일하는 중에 이러한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저의 경우도 며칠 푹 쉬고 나니까 증상이 사라졌어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또한 게토레이나 포카리스웨트 같은 전해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 부위에 냉온찜질을 하는 것도 근육 이완/수축에 효과가 있고요.


그리고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가급적 커피나 술 등은 피해야 해요. 뇌신경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코올과 카페인이 많은 음식은 잠시만 참아주세요. 지금까지 눈밑이 떨리는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정맥 증상 5가지 및 원인과 치료방법

 

부정맥 증상 5가지 및 원인과 치료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부정맥 증상 5가지 및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의 정상적인 심장박동 수는 분당 60회 ~100회인데요. 매우 규칙적으로 심장이 뛰고 있

smcatholic.com

우울증 증상 10가지 총정리

 

우울증 증상 10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울증 증상 10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고 가볍게 지나갈 수 경우가 있는 반면 심한 경우 삶의 위험을 갖고 오는 위험한

smcatholic.com

방광염 증상 6가지 및 치료법

 

방광염 증상 6가지 및 치료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광염 증상 6가지 및 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은 급성과 만성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의 경우에는 세균이 침입해서 발생해서 비교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