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더덕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0. 27. 12:40

오늘 포스팅에서는 더덕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은 초롱꽃 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인데요. 더덕의 길이는 최대 5m까지 자라며 뿌리는 약용으로 쓰인답니다. 더덕은 식감이 좋아 '산이 낳은 고기'라고도 불려요. 더덕은 사삼이라고도 불리는데 자연산 더덕의 효능은 마치 산삼만큼 뛰어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자연산 더덕은 재배한 더덕보다 향과 맛 등이 모두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인데요. 더덕에는 장아찌, 술, 생채 등의 여러 가지 요리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더덕구이인데요. 더덕은 지방, 단백질 성분이 소량 들어 있으므로 검은깨를 뿌려서 먹으면 보충할 수 있고 고추장이 더덕의 쓴 맛을 잡아주므로 최고의 궁합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더덕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no 1. 면역력강화

더덕에는 사포닌과 항산화 효과가 높은 란세마사이드A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이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세포 노화를 방지해 주어 각가지 질병예방에 효과가 매우 좋아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세균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효능이 좋아요. 더덕에 함유된 칼슘, 무기질, 비타민 B 등의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각가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줘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no 2. 배변기능 도움

나이가 들수록 신체의 여러 가지 기능이 저하되며 일상생활을 방해해요. 특히나 기본적으로 수행해야 할 소화기능 및 배변기능의 문제는 서구화된 식습관 및 일상 스트레스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간을 겪고 있어요. 더덕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더덕에는 이눌린과 같은 수용성 식이섬유를 동반한 섬유소가 풍부해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증진시켜 줘요. 자세하게 말하자면 더덕에 포함되어 있는 이눌린은 우리 몸의 소화 효소로부터 분해되지 않고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장내 미생물을 증가시켜 변비를 완화해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no 3. 염증 감소

더덕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여러 가지 유형의 염증 및 염증 유발요인에 대해 연구가 진행되어 결과가 긍정적인데요. 그리고, 당뇨 및 심장병,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성 질환의 예방과 개선을 위해서도 좋아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no 4. 콜레스테롤 저하

최근 많은 사람들의 낮은 운동량과 서구화된 식습관의 생활 패턴을 갖고 있어요. 이런 생활은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패턴으로 특히나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심혈관 질환을 발생 시킬 수 있어요. 그러기 때문에 여러분은 더덕을 통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이게 중요해요.


더덕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킬 수 있는 두 가지 성분이 있어요. 먼저 이눌린이라 하는 성분을 통해서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지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을 조절해요. 또한 더덕에 풍부한 사포닌이라 하는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우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줘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no 5. 기관지건강

더덕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내 점막을 촉촉하게 해줘서 기관지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발휘해요. 기침, 가래는 풀어주고 편도염과 천식 등 각가지 기관지염을 예방해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효능도 있어요.

더덕 효능


또한 폐가 약하신 분들은 더덕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폐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해요.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효능이 있어요.


더덕 효능 no 6. 당뇨 관리

당뇨병이란 간단히 설명하자면 신체의 혈당을 조절하는 부분이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으면서 발생되는 질병으로 심하게 되면 합병증을 동반해서 건강을 해치는 위험한 요소인데요. 특히, 당뇨병은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며 더덕은 당뇨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더덕 효능


그 이유는, 앞서 애기 했다시피 신체의 혈당을 조절하는 부분(인슐린)이 부족해서 발생되는 부분인데 더덕을 섭취하게 되면 신체의 혈당 조절 기능을 도와줘요. 더덕에는 이눌린이라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 성분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기능을 도우며 혈당을 조절하는데 좋은 성분인데요.


더덕 효능 no 7. 다이어트도움

더덕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있어요. 이 식이섬유는 소화 및 배변, 포만감, 장내 미생물 환경 개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방세포 억제효과와 어울러져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돼요.

더덕 효능
더덕 효능


더덕 효능 no 8. 피로회복

더덕에는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줘서 자양강장의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비타민 B1, B2와 사포닌의 성분이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에도 도움을 주어서 피로를 회복하며, 기력을 보충하는데도 도움을 줘요. 특히, 피로회복과 기력보충에 좋아서 산후조리식품으로도 추천해요.

더덕의 부작용


더덕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품 중 한가지인데요. 하지만 더덕은 찬 성질을 갖고 있어 평상시 몸이 차거나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은 더덕을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생 더덕의 경우 하루 세 뿌리 정도로 제한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더덕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강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황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황은 인도를 원산지로 하여 열대지방 및 중국 남부지방에서 자생 또는 재배하는 다년생 초본인데요.

smcatholic.com

레몬물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레몬물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몬물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운향과의 상록소 교목으로 히말라야를 원산지로 비교적 시원하고 기

smcatholic.com

도토리묵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도토리묵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도토리묵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도토리는 참나무과에 속하고, 갈참나무, 졸참나무, 상수리나무, 떡갈나무, 너도밤나무 등 여러 가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