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강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13. 17:00

오늘 포스팅에서는 생강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의 매운 맛과 따뜻한 성질 덕분에 생강은 전 세계 요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향신료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건강 상태를 치료하고 식단을 보충하기 위해 생강을 사용합니다. 많은 건강 보조 식품과 의약품에 생강이 함유되어 있으며 가공식품, 차, 과자, 청량음료에도 생강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강은 항염증, 소화기 건강, 혈압 조절 등의 효능으로 건강 보조 식품에 흔히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생강은 약 1.5cm 길이로 얇게 썰어 퓌레, 차 또는 아시아 요리에 첨가한다고 합니다. 생강은 수년 동안 등반 식물에서 발견되는 향신료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생강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생강이란?

생강은 사람들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이 고려 현종 때 왕실 진상품으로 사용되었다는 최초의 기록이 있는 한국에서는 11세기 이전에 재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생강의 잎은 위쪽이 좁고 아래쪽이 길며 옥수수 잎과 모양이 비슷합니다.

 

생강은 다양한 양념과 소스의 재료로 쓰일 뿐만 아니라 꿀에 절여 차로 마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류가 즐겨 먹어 왔습니다. 생강에는 진저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독특한 향과 매운 맛을 내며 식품 향료, 조미료 또는 의약품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생강 효능

생강 효능 no 1. 암세포 억제

 

생강은 암세포를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에는 생강의 특별한 향을 내는 진저롤과 진저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진저롤과 진저롤은 상당한 살균 및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활성 산소를 차단할 수 있으므로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생강은 전립선 암과 대장 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생강을 먹으며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생강 효능 no 2. 관절염 완화

 

생강에는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제한하고 관절염으로 인한 염증과 통증의 증상을 완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생강에는 또한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파괴를 예방하고 관절 연골의 재생을 촉진하는 진저론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생강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류마티스 및 골관절염을 포함한 관절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효능 no 3. 성인병 예방

 

생강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을 예방하며 심장병을 유발하는 신체의 단백질 산화물을 제거한다고합니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압 건강에 좋으며 장기적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고합니다. 중년이 되면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므로 생강의 효능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강 효능 no 4. 생리통 완화

 

생강에 함유된 성분은 생리통을 완화하고 항염증 효과가 있어 생리 습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여성의 생리통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감소시켜주며, 성질이 온화하여 생리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리통이 심할 때는 진통제를 복용하기도 하는데 생강 진통제는 소염진통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생강 효능 no 5. 살균 효과

 

생강의 또 다른 이점은 신체의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한 좋은 제한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생강에는 진저롤과 진저롤이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이들은 살균 특성을 가지고있어 우리 몸의 유해 물질을 제한 할 수 있다고합니다. 생강을 먹을 때 생선회나 초밥에 생강이 함께 나오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효과 때문이라고 합니다.

 

생강 효능 no 6. 입덧 완화

 

생강의 효능 중 하나로도 알려진 생강은 멀미, 메스꺼움, 입덧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자전거를 타는 증상인 멀미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메스꺼움이나 구토를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임산부는 입덧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적당히 복용하면 구토를 멈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은 다량으로 삼켜서는 안되므로 하루에 1~2g을 고수하십시오.

생강 효능 no 7. 근육통 완화

 

생강은 항염 작용을 하는데, 이는 근육통을 유발하는 젖산을 제거하는 비타민 D와 이부프로펜과 유사한 항염 작용을 하는 진저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11일 동안 하루 2g의 생강을 섭취한 결과 팔꿈치에 무리한 힘을 가한 사람들의 근육통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 효능 no 8. 장 건강

 

생강의 장점 중 하나는 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생강은 위액 생성을 증가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의 생강은 장의 움직임을 더 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이나 잦은 위장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차 한 잔을 마신다고 합니다.

 

생강 효능 no 9. 체중 관리

 

생강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에 함유 된 비타민은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혈액 순환과 신진 대사를 증가시켜 체온을 높여 기초 대사율을 높이고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만 세포의 형성을 방지하고 혈관에서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체중 감량시 저하 될 수있는 면역 기능을 보충하는 데에도 좋은 차입니다.

생강 효능 no 10. 기관지 건강

 

감기를 포함한 감염 퇴치 생강 뿌리의 생강 알코올은 감염과 싸우고 치료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감기를 유발하는 라이노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인후통을 보완하기 위해 하루에 최소 3잔의 생강를 마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생강는 치주염과 같은 잇몸 염증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생강 효능

 

연구에 따르면 생강을 차로 마시면 성인의 감기와 독감 증상을 줄일 수 있으며 염증을 줄이고 기관지를 확장하여 천식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천식 환자는 생강과 천식 치료제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효능

 

생강 효능 no 11. 감기와 독감 예방

 

계절이 바뀌고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신체의 면역 체계가 떨어지고 추위에 장기간 노출되면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생강를 마시면 감기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가래와 기침을 억제하고 체온을 올리는 데 좋습니다. 따라서 기관지 질환을 앓고있는 경우 생강를 흡수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생강 효능 no 12. 항산화 특성

 

전통 의학 및 대체 의학 모두에서 다양한 보조 형태로 크게 활용됩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생강은 고대부터 소화를 돕고 메스꺼움을 완화하며 독감과 감기를 퇴치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강의 독특한 향과 풍미는 생강의 주요 활성 화합물이자 생강의 약효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천연 오일에서 비롯됩니다.

생강 효능

 

연구에 따르면 이 화합물은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어 신체의 높은 수준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외부 감염 및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에 따르면 생강을 섭취하면 여성의 체내 활성산소 수치가 대조군에 비해 약 14% 감소하고 감염 위험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생강을 사용하여 신체의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생강 효능
생강 효능

 

생강 효능 no 13. 혈압 조절

 

혈관을 열고 혈액 응고를 방지하여 혈액의 흐름을 유지하는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생강에는 또한 칼륨과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 조절에 필요한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고 심장과 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및 저혈압과 같은 혈압 장애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효능 no 14. 변비 개선

 

생강에는 소화를 촉진하고 건강한 위와 장을 지원하는 아밀라아제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밀라아제는 위 운동을 자극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배변을 돕습니다. 또한 설사를 완화하고 섬유질 함량이 높아 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의 생강 알코올은 멀미와 구토에 유용합니다. 생강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효능
생강 효능

 

생강 효능 no 15. 면역력 강화

 

생강은 식품 재료로도 적합하지만 생강를 마시면 거부 반응을 압축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을과 겨울철에 기관지로 들어가는 감기와 바이러스와 싸우면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따라서 질병이 많은 경우 건강을 위해 주저하지 말고 마시십시오. 카레에 사용되는 강황과 유사하며 해외에서는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생강 부작용

생강은 위액 분비와 함께 위 점막을 자극하므로 한 번에 너무 많은 생강을 섭취하면 통증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위장을 면밀히 주시하십시오. 위치질, 궤양, 십이지장 궤양 및 기타 출혈 장애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혈관 확장 효과가 있으므로 생강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생강은 또한 온난화 효과가 있으므로 열이있을 때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생강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의 술폴라핀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는 레몬보다 두 배나

smcatholic.com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애용하는 과일입니다. 레몬과 레몬밤은 해독 작용으로 여전히

smcatholic.com

홍삼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홍삼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홍삼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이 가지고 있는 기능은 매우 다양해서 한국에서는 홍삼을 기능성 제품, 즉 건강식품으로 분류하고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