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3. 15:20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약 84%의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아보카도를 그냥 먹는 것보다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아보카도의 영양학적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보카도는 최근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다른 과일에 비해 지방 함량이 높아 부드럽고 기름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 및 건강 식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고를 때는 단단하고 짙은 녹색의 잘 익은 아보카도를 선택하세요. 아보카도 오일 한 스푼(15mg)에는 아보카도 반 개(약 100g) 정도의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1. 체지방 감소

중년이 되면 체지방과 내장 지방, 흔히 밤의 지방이라고 불리는 건강의 적으로 불리는 내장 지방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오메가-9 계열의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에 쌓이는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체내에 저장된 지방의 연소를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을 관리하고 과식 및 폭식을 예방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2. 혈중 콜레스테롤

아보카도 오일은 잘 익은 아보카도 20개를 먹어야 50ml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효능이 강력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영양 카테고리로 제공되며 다양한 지방산의 양이 다릅니다. 일반 아보카도 오일과 달리 육류 소비가 많은 현대 사회에 필수적인 올레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의 올레산은 신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있는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중성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또한 혈전 (혈관에서 혈액이 응고되는 현상)의 형성을 방지하여 혈류를 개선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3. 눈 건강

루테인은 망막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식물성 화학 물질로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백내장과 같은 노화 관련 질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백내장 및 기타 안구 질환은 눈에 활성 산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아사이베리보다 높은 수준의 루테인이 함유되어있어 눈에 매우 유익하다고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4. 혈관 건강

아보카도 오일에는 혈관 건강을 보호하는 중년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오메가-9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9는 '혈관 클렌저'라고도 불리며 생과일 100g당 5.5g이 함유되어 있는 반면, 아보카도 오일에는 100g당 70.5g으로 약 12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 벽에 쌓여 혈관이 좁아지고 혈압이 상승합니다.


오메가-9는 HDL로 알려진 좋은 콜레스테롤과 LDL로 알려진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혈관 밖으로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관이 좁아질 수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대혈관 건강에도 유익한 역할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5. 항산화 효과

아보카도의 비타민 C,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및 토코페롤은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보시아닌 B라는 지방산이 풍부하여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글루타치온, 네오시미신, 에피갈로카테킨, 비라산틴 등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 많아 체내 여러 장기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6. 피부 건강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 B2, B6,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PFA라는 성분은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어 시중에서 아보카도를 원료로 한 화장품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잘 먹고 잘 바르세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7. 뇌 건강

리놀레산은 뇌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걸러내는 기능을 하는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고 뇌로의 혈류를 개선하며 뇌 건강을 개선합니다. 그 안에 들어있는 다른 비타민과 아미노산은 치매를 예방하고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냥 과일이지만 뇌 건강을 보호한다면 먹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8. 나트륨 배출

우리는 수프나 스튜를 먹을 때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데,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염, 동맥 경화,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칼륨 함량은 신체가 불필요한 나트륨을 많이 배출하도록 도와주어 당뇨병과 고혈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100g당 485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바나나보다 많은 양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9. 혈압 개선

아보카도 오일은 높은 수준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고합니다. 칼륨이라면 다른 어떤 식품보다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고 자랑하는 바나나보다 어떻게 더 많을 수 있습니까? 칼륨은 주요 전해질 중 하나이며 나트륨과 함께 체내에 존재하는 물, 산 및 알칼리의 균형을 조절하고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륨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관여할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나트륨이 함유 된 음식에서 나트륨을 너무 많이 흡수하면 칼륨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체내에 많이 남지 않도록하여 뇌졸중 및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또 다른 방법 인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no 10. 당뇨병 예방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인슐린의 효과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 인 올레산이 풍부합니다. 미국 기관의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와 같은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 한 여성과 그렇지 않은 여성을 비교했을 때 당뇨병 발병 위험이 25 %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혈관 질환이나 당뇨병이 걱정된다면 아보카도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는 다량 섭취하면 설사와 복통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녹이라는 화합물은 사람에게는 안전하지만 개나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에게 먹일 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많은 영양학적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 몸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다른 과일에 비해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습니다. 하루에 아보카도 반에서 한 개가 권장 섭취량입니다. 다른 좋은 음식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리골드 꽃은 노란색이나 주황색으로 매우 예쁘고 꽃의 이름은 행복을 의미합니다. 유럽에

smcatholic.com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 열매, 잎, 줄기, 뿌리, 씨앗은 하와이, 중국, 타히티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고대부터 약용으로

smcatholic.com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야관문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식물의 줄기는 매우 단단하고 고무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수분, 식이 섬유, 비타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