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파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9. 17:10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파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는 수박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3대 채소 중 하나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노동자들이 일한 후 활력을 불어넣는 음식으로 여겨졌다고 합니다.

 

 

양파는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추정되며, 우리나라에는 조선 말기 미국이나 일본으로부터 전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4대 장수 식품 중 하나인 양파는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서양에서는 "매일 양파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고대 올림픽 선수들은 육상 경기의 지구력을 높이기 위해 양파 주스를 마셨고, 예로부터 지방이 많은 음식을 많이 섭취한 중국인들은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에 덜 걸린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강장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양파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양파 효능

양파 효능 no 1. 노화 방지

 

양파에는 폴리페놀, 케르세틴 및 비타민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노화를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퀘르세틴은 일반 양파와 달리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억제하며, 양파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안색을 맑고 환하게 만들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no 2. 항암효과

 

양파의 알리신은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우리는 암의 위험이 세포가 파괴되고 세포가 증식하고 정상 세포를 점령하고 죽이는 효과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양파를 너무 많이 먹으면이 알리신이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억제 할 수 있으므로 대장 암 및 위암과 같은 많은 유형의 암을 유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 no 3. 눈 건강

 

양파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알리신과 글루타치온을 계속 말하게 됩니다. 글루타치온 성분은 미세먼지와 황사로 오염된 대기 속에서 생활하는 현대인의 시력 저하를 예방하고,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 체온 유지, 체력 증진, 피로 회복,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no 4. 치매 예방

 

양파에는 뇌세포를 죽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퀘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어 알츠하이머와 치매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를 먹으면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뇌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no 5. 당뇨병 예방

 

양파는 지방 대사와 포도당 대사의 균형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양파의이 성분은 인슐린 생성을 자극하고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양파 효능 no 6. 간 기능 개선

 

우리나라는 술자리가 많고 음주 문화가 발달한 만큼 지방간 환자가 많은데요. 양파를 먹으면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생기는 지방간을 분해하고 유해물질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 없는 활력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는 성분이 있어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no 7. 면역력 강화

 

양파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한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알리신은 비타민 B1과 함께 알리신으로 전환되어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파괴되지 않고 쉽게 흡수됩니다. 또한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 no 8. 숙취 해소

 

양파에는 해독작용에 탁월한 글루타치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중독,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체내 독소를 중화시켜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과도한 음주로 인한 간 손상으로부터 간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를 술과 함께 먹으면 알코올에 의해 쉽게 파괴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증가시켜 알코올 중독을 중화시켜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no 9. 남성 갱년기

 

양파를 먹으면 항산화 셀레늄이 함유되어있어 남성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이라는 남성 호르몬의 생성을 활성화하여 남성의 폐경기를 돕는 데 효과적입니다.

양파 효능 no 10. 고혈압 예방

 

고혈압, 동맥 경화, 뇌졸중 및 고지혈증은 모두 보험에서 종종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질병이며 이러한 질병을 앓고있는 경우 신체에 급격한 이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은 혈관의 혈류가 원활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양파에 함유된 액틴이라는 성분이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흐르는 강물처럼 원활하게 흐르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혈액을 정화하며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양파를 섭취하면 위에서 언급한 많은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no 11. 심장 건강

 

양파의 플라보노이드 중 하나 인 케르세틴은 양파에 존재하는 다른 매우 좋은 화합물과 마찬가지로 양파의 심장 친화적 인 특성에 기인 할 수있는 보호 항산화 및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파에 함유된 케르세틴은 말보다 심장병과 더 잘 싸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양파에 함유된 항산화 및 항염증 성분은 모두 심장 건강을 증진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양파를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며 염증을 줄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no 12. 체중 조절

 

양파의 많은 효능 중 궁금해하실 만한 것 중 하나는 비만입니다. 양파는 중성 지방을 제거하고 체내 지방을 분해하여 체외로 이동시키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양파 효능

 

그 결과 양파 체중조절이 많이 떠돌고 있다고 하는데요,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양파 체중감량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저는 체중 감량 효과를 첫 번째 효과로 제시합니다. 실제 이야기는 나중에 저장하겠습니다.

 

양파 부작용

당뇨병이 있고 약을 복용하는 경우 혈당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양파는 많은 이점이있는 훌륭한 채소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있을 수 있으므로 매일 적당량의 양파 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효능
양파 효능

 

그러나 공복에 너무 많이 먹으면 위를 자극하고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 문제가있는 경우 너무 많이 먹으면 가스, 변비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파 고르는 법

훌륭한 양파는 껍질이 바삭하고 단단하며 건조하지만 끈적거리지 않아야 하며, 들었을 때 무겁게 느껴지고 가급적 크기가 고른 것이 좋습니다. 싹이 있는 양파는 미끈거리거나 속이 비어 있는 경향이 있으며 잘못 보관하면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냄새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파 효능
양파 효능

 

양파는 싹이 보이지 않고 색이 진하며 껍질이 얇지만 벗겨지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지금까지 양파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레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애용하는 과일입니다. 레몬과 레몬밤은 해독 작용으로 여전히

smcatholic.com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이 정상인 사람도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 영하로 내려가면 혈압이 200mmHg로 최고조에 달

smcatholic.com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니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 열매, 잎, 줄기, 뿌리, 씨앗은 하와이, 중국, 타히티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고대부터 약용으로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