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독감 증상 6가지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1. 18. 16:00

오늘 포스팅에서는 새독감 증상 6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쉽게 감소하기 쉽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이들 있어요. 그러나 독감 증상은 우리가 보통 감기에 걸린 증상들이랑 비슷하여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독감은 감기와는 많이 다르며 감기보다 그냥 심한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어요.


또한 전염 관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하는 경우, 예방 접종을 받지 않는 경우 증세가 악화될 수 있어요. 주로 사람들은 자신이 독감에 걸리지 않는다는 확신과 '독감이 걸려도 심하지 않겠지' 라는 가벼운 생각 때문에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자칫하게 되면 목숨을 위협이 될 수 있을 만큼 경각심이 필요하기도 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새독감 증상 6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독감 증상


독감 증상 no 1. 인후통

독감 연관 기침은 급격히 인후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인플루엔자를 포함한 일부 바이러스는 실제로 기침 없이 목이 부어 오를 수 있어요. 독감의 초기에는 목이 따끔거리고 따끔거릴 수 있어요. 음식이나 음료를 삼킬 때에도 이상한 감각을 느낄 수도 있어요. 인후염이 있다면 바이러스 감염이 진행됨에 따라 악화될 수 있어요.


독감 증상 no 2. 위장 문제

초기 독감 증상으로는 머리, 목, 가슴 아래쪽으로 확장될 수 있어요. 바이러스의 특정 변종은 설사, 복통, 메스꺼움 또는 구토를 일으킬 수 있어요. 탈수는 구토와 설사의 위험한 합병증인데요. 탈수를 방지하려면 물, 무가당 과일 주스, 스포츠 음료, 카페인이 없는 차 또는 국물을 마셔야 합니다.


독감 증상 no 3. 기침

지속적인 마른기침은 초기 질환을 나타낼 수 있어요. 독감의 예고 신호일 수 있어요. 독감 바이러스는 그리고 쌕쌕 거리는 소리와 가슴 답답함을 동반한 기침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가래나 점액을 토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독감의 초기 단계에서 생산적인 기침은 드뭅니다. 폐기종이나 천식과 같은 호흡기 문제가 있다면 추가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사에게 방문이나 연락해야 할 수도 있어요.


독감 증상 no 4. 갑작스럽거나 과도한 피로

짧은 낮과 적은 햇빛으로 인해 피곤할 수 있어요. 피곤한 것과 극도의 피로를 경험하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어요. 갑작스럽고 과도한 피로는 독감의 초기 증상 중 한가지인데요. 다른 증상보다 우선 발생할 수 있어요. 피로도 감기의 증상들이지만 평균적으로 독감에 더 심해요. 극심한 약점과 피로는 정상적인 활동을 극히 방해할 수 있어요. 활동을 제한하며 몸을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독감 증상


독감 증상 no 5. 발열

열은 몸이 감염과 현재 싸우고 있다라는 신호인데요. 독감 연관 발열은 평균적으로 100.4˚F(38˚C) 이상인데요. 열은 독감의 초기 단계에서 흔한 증상들이지만 모든 사람이 독감에 걸려 열이 나는 것은 아니에요. 그리고 바이러스가 퍼지는 동안 열이 있거나 없는 오한을 경험할 수 있어요.


독감 증상 no 6. 몸살과 오한

몸살과 오한도 흔한 독감 증상인데요.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최근 운동과 같은 다른 원인으로 인하여 신체 통증 증상을 잘못 탓할 수 있어요. 몸의 통증 증상은 몸의 어느 곳, 특히나 머리, 등, 다리에서 발생할 수 있어요. 오한은 그리고 신체 통증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요.

독감 증상
독감 증상


독감은 열이 나기도 전에 오한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따뜻한 담요로 몸을 감싸면 체온이 상승하며 오한을 줄일 수 있어요. 몸이 아프면 타이레놀이나 애드빌, 모트린과 같은 진통 효과가 있는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어요.

독감과 감기의 차이


독감과 감기의 차이가 있으면, 독감의 경우 기침, 인후통, 콧물 등의 국소적인 증상보다는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의 전신적인 증상들이 훨씬 더 뚜렷하게 보이게 된다고 해요. 또 독감은 온몸에 통증이 있으며, 보통 춥고 건조한 시기인 10월이나 5월까지 발생률이 매우 높다고 해요.

독감 증상
독감 증상


감기는 콧물과 코 막힘, 목에 느껴지는 이물감과 통증, 미열, 기침, 두통, 근육통 등 약을 먹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완치되거나, 비교적 약을 섭취하면 몇 일 내에 낫는 편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독감의 위험성을 빨리 인지하여, 미리 독감에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지금까지 새독감 증상 6가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지방간 없애는 방법 8가지 총정리

 

지방간 없애는 방법 8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방간 없애는 방법 8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의 신체 기관인 간은 지방대사에 핵심적으로 일어나는 곳으로 간을 구성하는 것 중 지방이 차지

smcatholic.com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총정리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성은 급격한 온도 변화, 세균 감염, 감기, 과로 등이 주로 발생하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나

smcatholic.com

플렉스 뜻 쉽게 알아보기

 

플렉스 뜻 쉽게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플렉스 뜻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힙합 래퍼 가수들이 자신의 부를 과시한다는 의미로 새로운 신조어로 퍼지게 됐습니다. 정확히는 신조어가 아니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