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지방간 없애는 방법 8가지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1. 16. 18:55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방간 없애는 방법 8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의 신체 기관인 간은 지방대사에 핵심적으로 일어나는 곳으로 간을 구성하는 것 중 지방이 차지하는 비중은 5퍼센트 이하인데요. 5퍼센트를 넘을 때 지방간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심한 경우 50퍼센트가 되는 사람도 있어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그렇지만 지방간이 있다는 것은 간의 기능이 점점 감소하고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간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는 기관이며 해독작용과 육체활동에 중요한 기능을 해요. 그렇지만 침묵의 장기로 불릴 정도로 상태가 심각해질 때까지 별다른 증상들이 나타나지 않으며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치료시기가 지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간질병 중 특히나 지방간은 성인에게 보통 나타나고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지방간이 제어가 되지 않고 계속되면 간경화, 알코올성 간염, 간암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지방간 없애는 방법 8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방간의 종류


비알코올성 지방간

비만이나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신체의 대사작용에 의해 생기는 지방간을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라고 해요. 알코올성 지방간에 비해 심각하게 진행되는 경우는 적지만 꾸준히 발생돼서 여러가지 대사 질병과 합병증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경우에 해당해요. 탄수화물이 과잉 되면 중성지방으로 간에 저장되기 때문인데요. 간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간염 간암 발생률은 엄청나게 높아져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알코올성 지방간

알코올을 과잉 섭취함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지방간으로 술을 꾸준히 먹는 사람에게 꾸준히 발생해요. 술을 많이 과음하는 경우보다 꾸준히 마시는 경우가 더 치명적인데요. 알코올 대사를 하게 되면 지방 대사 처리를 뒤로 자꾸 미뤄 두기 때문에 발생되는 지방간인데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1. 스트레스 줄이기

건강하던 사람이라도 계속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여러가지 질환의 위험이 커져요. 평상시 열심히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해요. 몸이 좋지 않거나 정신적으로 기분이 좋지 않다면 자신의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해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2. 꾸준한 운동

좋은 음식을 잘 먹어도 체중 감량을 하지 않는다면 지방간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먼저 표준 체중보다 과 체중인 경우에는 비만을 해소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압을 관리하여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갑작스럽게 무리한 운동을 하기보다는 자주 기본적인 스트레칭이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심장 기능 강화와 지방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3. 금주

술이 원인일 때는 금주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그리고, 술 때문에 결핍해진 영양을 보충해 주는 것이 필요하며, 금주와 더불어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인 알코올성 지방간은 대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속 음주를 하게 되면 알코올성 간염, 간경변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술을 끊더라도 병의 진행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4. 지방간에 좋은 음식 섭취

녹황색 야채는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지방의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줘요. 단백질이 간에서 정상적으로 이용되기 위해서는 비타민은 물론 미네랄도 충분하게 필요해요. 비타민이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을 갖고 있는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피망 등 녹황색 야채는 깨끗하며 탄력 있는 혈관을 지속시켜주며 지방간을 없애주는 데 많은 도움을 줘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설탕과 같이 단 음식을 피하고, 염분 함량이 높은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고칼로리의 음식 섭취는 될 수 있도록 자제해야 해요. 흰쌀도 체내 혈당을 늘려주기 때문에 흰쌀보다는 귀리나 보리, 현미 등으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5. 식습관 개선

평균적으로 현대인의 지방간은 잦은 회식으로 인해 음주와 적은 활동성 때문에 생겨나곤 해요. 알코올로 인하여 간세포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짜고 고칼로리의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인하여 지방간이 발생할 수 있어요. 지방간이 비만이나 불규칙한 식습관에서 오는 문제라면 식이요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어요. 간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며, 알코올 섭취를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해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6. 복부지방 제거

복부에 있는 지방이 감소함에 따라 간에 붙어있는 지방의 양도 감소하게 돼요. 무리한 체중관리 시도보다는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운동을 동반하는 것이 좋으며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7. 평균 수면시간 지키기

성인은 하루 평균 시간은 7시간 정도로 권장 수면시간을 지키지 못하게 되면 피곤함에 시달리고 지방간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하루 6시간 이하의 수면은 지방간을 촉진하고, 혈당수치의 컨트롤 조절이 어려워져요.


지방간 없애는 방법 no 8. 유산소 운동

지방간 없애는 방법 마지막으로 허리둘레를 남성 기준으로 90cm, 여성은 85cm 이상이면 지방간뿐 아니라 각가지 만성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2배 정도 증가합니다. 그래서 걷기, 가벼운 조깅 등의 유산소 운동은 전체적인 체중 감량은 물론이고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체지방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복부 비만을 줄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운동을 해야 됩니다.

걷기의 경우 남성은 주로 걸음으로 하루 최소 2500보(25분), 여성은 하루 3000보(30분) 이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르게 걷기 위해서는 시선은 15m 전방을 주시하며 주먹은 달걀 쥐듯 가볍게, 턱은 당긴 상태에서 등은 매일 꼿꼿이 폅니다.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전체, 또한 앞꿈치 순서로 내딛는 것이 좋습니다. 배에 힘을 주며 걷는 것 그리고 요령입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


자전거 타기는 성인 남성의 경우 일주일에 75분, 여성은 100분 정도가 무난합니다. 자전거를 탈 때는 안장 높이를 페달이 제일 아래쪽에 내려왔을 때 무릎이 약간 구부러지는 정도(15도)로 맞추고 손잡이는 상체와 팔 길이에 따라 옆에서 보였을 때 몸과 팔이 직각이 되는 정도로 제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손잡이는 어깨보다 약간 넓게 잡고 어깨에 힘을 빼도록 하고 페달은 발끝과 발바닥 사이로 밟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의 원인


지방간이란 간에 지방이 축적되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고 지방간 역시 특별한 증상을 겪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 간혹 오른쪽 상복부에 둔한 통증이 동반하기도 해요. 지방간의 원인에 따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지방간 없애는 방법 8가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총정리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성은 급격한 온도 변화, 세균 감염, 감기, 과로 등이 주로 발생하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나

smcatholic.com

플렉스 뜻 쉽게 알아보기

 

플렉스 뜻 쉽게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플렉스 뜻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힙합 래퍼 가수들이 자신의 부를 과시한다는 의미로 새로운 신조어로 퍼지게 됐습니다. 정확히는 신조어가 아니

smcatholic.com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도암은 다른 암에 비해 사망률이 아주 높은 암입니다. 초기 발견 시에는 예후가 매우 좋지만, 2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