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백내장 증상 8가지 및 수술후 주위사항

정보의바댜 2022. 11. 14. 17:40

오늘 포스팅에서는 백내장 증상 8가지 및 수술후 주위사항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으로 눈 질환이 나이 들어 가며 생성하는 백내장은 카메라 렌즈에 해당하는 안구의 수정체가 점점 혼탁해지고 경화돼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정도는 여러 가지입니다.


이에 따라 눈으로 들어갈 수정체를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면서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증상과 빛이 번지듯 번짐 증상을 보인데요. 평균적으로 나이를 먹어가면 노화로 인해 생기는 백내장은 40대 다음부터 천천히 진행됩니다.


40대 다음에 백내장 수술이 압도적인 수술 1위를 차지 할 정도로 많이 발병 되는 질환으로 2018년에는 무려 59만 건의 많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백내장 수술을 진행 건수를 발표했어요.그렇다면 이제부터 백내장 증상 8가지 및 수술후 주위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백내장 원인


백내장은 ‘나이에 먹고 이후 노화에 의해서 생긴다’ 라고 가장 많이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백내장이 있으신 분들 중에서는 혈압이 높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꽤 많이 있으므로 혈압이 높아져서 오는 경우도 있다고 추정할 뿐이지 백내장의 원인은 구체적으로 밝혀진 내용이 없어요.

백내장 증상


근시

근시란 가까운 물체는 정확하고 뚜렷하게 보이지만 멀리 있는 물체는 반대로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현상으로 눈의 기능이 점점 떨어질 경우 나타나는 현상 중 한가지 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백내장 증상 중 근시 현상의 한가지인 만큼 결코 가볍고 쉽게 여겨서는 안 되지만 그렇다고 근시가 있다고 무조건 백내장 증상이라고 단정 지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명확한 조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복시

백내장 증상 하게 되면 복시도 빼놓을 수 없는 백내장의 증상 중 한가지 인데요. 복시란 하나의 물체가 둘로 보이는 것을 뜻하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때 오히려 백내장이 악화될 경우 복시 증상이 완화될 수 있기 때문에 백내장임을 빨리 알아차리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흐릿한 시야

멀리서도 시야가 매우 흐릿해지는 것은 가장 흔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백내장 증상인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백내장이 심해지면서 빛이 망막에 도달하는 것이 줄어들게 돼요. 백내장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나 밤에 운전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눈 색의 변화

백내장 증상 하게 되면 눈 색의 변화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백내장이 눈에 많은 변화를 유발하면서 가장 확실하게 보이는 증상이 바로 변색이기 때문입니다. 증상의 정도에 따라 색의 변화가 다른데 증상의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 노란색의 음영이 나타나며 증상의 정도가 심할 때는 갈색으로 눈의 색이 변합니다. 눈 색이 갈색으로 변색된 경우라면 벌써 백내장이 많이 일어난 양상으로 보는 편이 좋아요.


빛 감도 증대

시야가 점차 흐려지면서 안구 신경에 문제가 주어질 경우 밝은 빛에 대한 불편함이 불어나고 빛을 견디는 능력이 점점 떨어질 수 있는 만큼 백내장 증상 하게 되면 빛 감도 증대 현상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밝은 빛으로 인해 눈을 뜨기 힘들거나 빛에 민감해져 두통이 생성할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눈부심이 심해짐

이 증상을 일종의 빛 번짐이라고도 한다 네요. 밝은 낮에는 눈이 심하게 부시다고 합니다. 이는 백내장으로 인해 초점이 잡히지 않아서 빛이 모이지 않고 번지기 때문인데요 이를 빛 반사, 눈부심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낮에는 눈이 많이 부시지만 빛이 덜한 밤에는 괜찮으므로 백내장을 앓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중에서 애매한 것 중 한가지 인데요. 그렇지만 본인이 생각했던 것보다 매우 심하게 느껴진다면 진찰이 절실해 보입니다. 백내장 진단은 크게 어렵거나 불편하게 하는 것이 아니기에 과해서 나쁠 것은 없어 보입니다.


급격한 시력저하

시력이 나빠질 경우 우리는 렌즈를 착용하여 안경을 껴서 근시 및 원시 등을 교정하여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려 합니다. 하지만 백내장은 렌즈나 안경을 착용한다고 해서 교정이 되는 질환이 아니므로 도수가 높은 안경을 착용했음에도 이것이 얼마 지나지 않아 시력이 더욱 더 나빠지게 된다면 이는 백내장 증상을 의심해보는 게 좋습니다.


야간 시력 상실

백내장 환자의 경우에는 어두운 곳에 있을 때 야간 시력이 점점 상실되어서 잘 보이지 않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만큼 백내장 효능 하게 되면 야간 시력 상실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빛이 충분한 낮에는 크나큰 변화를 알아채기 힘들지만 밤에 거리감을 명백하게 알 수 없어 운전을 하기 힘들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벌어진다면 정밀조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수술하고 나서 부작용과 주의할 내용이 우리나라 1위인 수술 이여도 엄청나게 많은 분들께서 백내장 수술을 하고 계십니다. 관리하셔야 될 것들이 백내장 수술을 하고 나서 몇 가지가 있어요. 우선 병원에서 수술 이후에 약을 처방해 줄 텐데 그 약은 절대로 빼지 말고 꼭 끝까지 잘 드셔야 해요.

백내장 증상
백내장 증상


대다수 다 항생제를 비롯하여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약들을 처방해 줘요. 왜냐하면 수술 다음에 감염으로 인하여 눈에 부작용이 나타나면 대단히 심각한 일이 벌어질 수가 있으므로 반드시 약은 빼지 말고 드시기를 권장 드려요.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수술 후 관리로 자주 비빈다든지, 눈에 균이 들어가는 수 있는 환경을 만들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해요.


자외선에 의하여도 많은 손상을 얻을 수가 있으므로 외출을 하실 때는 가급적이면 선글라스를 반드시 끼시는 것들을 권장해요. 햇볕을 손수 눈으로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도 대단히 필요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백내장 증상 8가지 및 수술후 주위사항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파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양파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파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4대 장수 식품 중 한가지인 양파는 '식탁 위의 불로초'라 불릴 만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smcatholic.com

대추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대추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추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추 씨를 심으면 그 해 9월이면 어김없이 열매가 주렁주렁 열립니다. 대추나무는 단단하기로도 유명해

smcatholic.com

메밀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메밀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밀차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을 생산하는 주 원산지는 중앙아시아와 바이칼호 중국 북동부와 러시아 아무르강 일대를 중심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