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예방법

정보의바댜 2023. 1. 4. 21:40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예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암은 국내에서 일어나는 암중 높은 비율로 차지하여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과식, 과음, 짠 음식과 매운 음식, 탄 고기, 기름진 음식 등 이러한 식습관으로 위암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고 가족력으로도 위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대부분은 위점막에서 일어나는 위선암으로 위점막에 존재하는 상피세포에서 시작되며, 점막에서 시작해서 부피가 증가하고 위벽을 침범해서 위 주변에 있는 림프샘으로 이동하고 림프절 전이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no 1. 검은 변

첫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 변을 보였을 때 혈변이나 변이 검어지는 것 그리고 위암의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초기증상들이라고 말할 수는 없는데 위암이 진행되고 있다면 염증으로 인해 혈변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고 위암이 진행되고 나서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한참 후에도 겪을 수 있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이것은 종양이 혈관을 압박하고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출혈되는 양이 증가함에 따라 혈액이 소화기간과 같이 변으로 나오면서 변의 색이 검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출혈로 빈혈 증상과 어지럼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no 2. 명치 및 가슴 통증

두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 위의 입구 부분에 증상들이 나타나면 식사 때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워 지거나, 또는 음식물 섭취 후에 바로 구토를 해서 명치가 아프면서 가슴으로 통증 부위가 넓어지기도 합니다. 위의 아랫부분에 발생되는 경우에는 음식물이 장으로 배출되지만 장애를 받아 상복부에 중압감이 심하며, 식후 어느 정도 시간이 경과되면 구토가 일어나며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no 3. 소화불량과 속 쓰림

세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 평상시에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지 않았는데도 잦은 소화불량과 속 쓰림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위암의 초기증상으로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야식을 늦은 시간에 먹거나 기름진 음식과 함께 과식을 하게 되면 위산이 역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소화에 도움되는 약을 먹게 되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no 4. 복부 통증

네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 배꼽 위의 복부와 명치 부근에 계속적인 통증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위암 초기 증상일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배탈과 다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과 증상들이 동일해서 가볍게 넘길 수 있지만 이런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검진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no 5. 체중 감소

다섯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 상복부 동통이나 팽만감, 불편함, 쇠약해지면서 의욕을 많이 상실하게 됩니다. 메스꺼운 구역질은 위암에서 너무나도 흔하게 보이는 일반적인 증상 중에 한가지인데요. 위에 다른 질병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구역질은 치료 후 사라지거나, 혹은 방치해도 며칠 내에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지만 위암으로 인해 구역질의 경우에는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도 좋아지지 않거나 며칠 후 재발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no 6. 포만감

여섯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 조금만 음식을 먹어도 빠르게 포만감이 느낄 수 있는 것은 위암이 어느 정도 많이 진행되고 난 뒤의 증상일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포만감은 위장 근육이 움직임을 통해 음식을 보내지 못할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위 종양으로 포만감이 나타날 수 있지만, 암까지 발전되지 않고 궤양 등이 있을 때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no 7. 구토

일곱번째 위암 초기증상으로 음료를 마시거나 음식을 섭취하지만 속이 더부룩한 증상들이 잦고 유사한 시기에 구토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위암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만약 구토를 했을 때 피가 함께 섞여서 나온다면 위암이 진행된 상태일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위암 발생 원인


한국인들에게 유독 위험한 위암이 많이 일어나는 여러가지 주된 이유 중 중요한 원인은 바로 평소 식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일상 생활에서 즐겨 섭취하는 찌개와 국은 맵고 짜고 자극적이기 때문에 위를 꾸준히 자극하는 경우가 많고, 또 염분의 섭취는 위 세포의 변형을 촉발해 위암의 발병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우리나라 사람들이 헬리코박터균이 많은 이유로는 국과 찌개를 그릇에 덜어서 먹지 않고, 가족들과 같이 냄비째 본인들의 수저로 같이 국을 나눠서 섭취하면 많이 전파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의 은 흡연율이 높아 위암 발생의 주된 원인으로 흡연자들의 위암에 걸릴 발생률이 2~3배 높은 것으로 보고가 있습니다.

위암 예방법


위암 예방하는 방법은 보통 일상생활에서 식습관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많이 합니다, 먼저 음식을 전반적으로 싱겁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짠 음식을 평상시에 많이 먹는 사람이 위암 별병 위험도가 약 4~5배나 더 크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건조, 염장 식품, 훈제, 방부제 이용 식품에는 질산염 및 아질산염이 들어있어 오랜 기간 섭취하다 보면 위암 발생을 올라간다고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예방에 좋은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먹는 것입니다. 특히 파, 마늘, 양파는 위암을 예방에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 균에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음식 섭취 시에 개인 접시 이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피하여 위 점막에 손상을 줄이고 위암 발생의 위험도 낮출 수 있으며, 음식 섭취 후나 식사 후에 바로 누우면 식품의 위 배출 시간을 지연시켜 다양한 소화기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기나 생선을 굽거나 태우면 발암성분들이 생성되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예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총정리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간에는 신경세포가 많이 없기 때문에 간에 문제가 있

smcatholic.com

고혈압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고혈압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13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은 흔하고 위험한 질환이라서 매일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 중에는 고혈압

smcatholic.com

대장암 증상 8가지 및 치료법

 

대장암 증상 8가지 및 치료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장암 증상 8가지 및 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각 증상들이 거의 없는데도 여타 다른 암에 비해서 생존율이 높은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요.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