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1. 2. 14:50

오늘 포스팅에서는 타트체리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달콤한 체리와는 조금 다릅니다. 신맛이 느껴지는 타트체리는 미국 미시간주에서 제일 많이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여러 가지 미네랄이나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이 있는 베타카로틴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 사회에서 활성산소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건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로 노화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있지요. 또 베타카로틴은 염증 및 면역에도 매우 좋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이 베타카로틴이 약 20배의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타트체리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1. 체중감량

타트체리는 체중감량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아주 많은 식품인데요. 타트체리에 풍부한 멜라토닌은 체내의 아이리신 분비를 도와요. 아이리신은 체지방 감소에 영향을 끼치므로 타트체리 효능으로 체중감량을 빼놓을 수 없어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게다가 타트체리는 저칼로리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타트체리 10개의 칼로리가 약 45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는 식품인데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2. 수면 질 개선

타트체리는 멜라토닌의 천연 공급원인데요. 말린 타트체리는 100g에는 7mg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는 마늘과 비교해서 50배, 브로콜리 보다 30배 많은 함량인데요.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이며 불면증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멜라토닌은 우리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의 리듬을 활성화해 줘요. 2018년 루이지애나 주립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2주동안 하루에 두 번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 시 노인의 수면 시간이 약 84분 연장되는 수면 효율 증가를 확인했다고 해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3. 통풍 개선

통풍은 주로 엄지발가락 무릎, 관절, 발등, 발목, 손목 등에 생기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증상은 통증을 동반하며 붓기 증상이 있고 긁기만 해도 아프다고 해요. 통풍은 체내의 요산 농도가 오르면 일어난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요산 농도를 감소시켜 통풍이 될 확률을 반감 시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4. 콜레스테롤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요. 일반 체리와 비교하게 되면 약 20배 정도 많은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요. 이 성분은 체내에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해요.


또한 염증 생성을 제한하는데도 도움이 돼요. 콜레스테롤 조절에 뛰어난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을 건강하게 하며 콜레스테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가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5. 피부 건강

최근 타트체리에 풍부한 멜라토닌 성분이 피부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나 나왔어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멜라토닌이 증가할수록 피부의 콜라겐 합성과 연관된 세포가 증가한다고 해요.

타트체리 효능


콜라겐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주 성분인데요. 콜라겐은 우리 몸의 결합조직, 뼈, 연골, 피부를 구성하는 요소이라서 콜라겐 합성이 잘 될 수록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건강하며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no 6. 노화 예방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아주 풍부해요.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에서 세포를 노화시키는 주범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요. 그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항산화 물질은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데, 무엇보다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뇌의 노화를 막아 치매 예방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7. 관절염 통증 완화

타트체리의 항상화제는 관절염 및 골관절염의 통증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012년 오리건 보건과학대학 연구원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통증과 장애를 야기하는 골관절염에 항산화, 항염증 성질이 높은 것을 타트체리가 부작용 없이 통증을 야기하는 염증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타트체리 효능


또한, 2014년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교 여러 연구원들은 타트체리의 농축액이 요산 활성화에 큰 영향을 주며, 통풍 관절염과 같은 병리학적 상태를 관리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밝혔어요.


타트체리 효능 no 8. 항염효과

타트체리에는 캠페롤 성분이 풍부해요. 이 성분은 염증을 제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우리 몸 속에서 염증이 있는 세포를 죽이고 세포가 더욱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요.

타트체리 효능


특히나 연구결과에 따르면 타트체리를 섭취한다면 관절염이나 피부염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그 뿐 아니라 타트체리에 있는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 등의 항산화 물질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 인해 암세포를 죽이고 암의 전이를 막아 암 예방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해요.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를 정량으로 섭취 시 큰 부작용은 없으나 산도가 높은 과일이라 갑작스럽게 과다하게 섭취 시에는 구토, 메스꺼움, 설사, 복통 같은 소화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또한, 타트체리는 혈당과 혈압을 감소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어 고혈압 및 당뇨 개선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을 하셔야 해요. 지금까지 타트체리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호박잎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호박잎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호박잎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은 레티놀 성분이 들어 있어 신장의 이뇨 작용을 도우므로 임신 중 부기를 빼는 데는 효과가 있

smcatholic.com

치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치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치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즈는 포유류의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식료품으로 재료와 만드는 방식에 따라 종류가 아주 다양해요.

smcatholic.com

양배추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배추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호불호가 강력한 채소가 바로 양배추인데요. 양배추 특유의 맛을 좋아하는 분은 쌈이나 생으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