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호박잎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1. 1. 13:20

오늘 포스팅에서는 호박잎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은 레티놀 성분이 들어 있어 신장의 이뇨 작용을 도우므로 임신 중 부기를 빼는 데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출산 후 부기는 일반적인 부기와 달라 인위적으로 소변량을 늘려서도 안되고 땀을 지나치게 늘려서도 안 되기 때문에 호박즙이 큰 효과가 없어요.

호박잎 효능


호박은 사람들이 종종 전통적인 할로윈 장식이나 추수 감사절 파이 충전물로 생각하는 여러 가지 스쿼시인데요. 그러나 호박 식물의 과육은 인기 있는 축제 외에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해요. 호박은 통통하고 영양가가 높은 오렌지색 채소이며 영양이 풍부한 식품인데요.


칼로리는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모두 씨앗, 잎, 주스에도 들어 있어요. 호박 속은 카로틴 성분이 상당히 많아 묵직하고 꼭지는 말라있고 표피는 오래돼서 틈이 생길 정도로 된 것이 좋아요. 그 속에는 비타민 B₁ · B₂,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요.

호박잎 효능


이런 호박은 허약 체질을 완화하게 되니까 빈혈, 어지럼증, 저혈압 같은 것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아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호박잎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 효능 no 1. 콜레스테롤

나이가 들수록 건강검진을 받기가 두려워져요. 여기저기 좋아지고 있다는 검사 결과보다는 건강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는 결과를 받아볼 가능성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으로 약물치료도 할 수 있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줄 수 있는 효능을 가진 식품을 꾸준히 먹고 식단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어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주요성분으로 이렇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각가지 혈관질환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예방 효과로 이어지게 돼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 효능 no 2. 체중관리

호박잎을 주로 하는 호박잎 체중관리는 아직 없는 듯하지만 저의 경우 제철 과일과 채소를 이용하여 저만의 체중관리 식단을 짜는 편인데요. 호박잎의 경우 6월부터 서리 내리기 전까지 수확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칼로리도 100g 당 27kcal 정도로 낮은 편인데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체중관리 기간 발생할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시키는데도 도움을 줘요. 특히나 풍부한 식이섬유는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해 주므로 체중관리에 많은 도움을 줘요. 그뿐 아니라 체중관리 기간 부족할 수 있는 각가지 비타민군과 무기질이 풍부해 건강한 체중관리를 오래도록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줘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 효능 no 3. 암 예방

작은 텃밭이지만 정말 여러 가지 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있어요. 이중 가장 넓은 잎을 자랑하는 작물이 바로 호박잎입니다. 쌈 채소를 제외하고 잎을 수확해 먹는 작물은 흔하지 않아요. 그럼 많은 작물 중 가장 진하고 큰 녹색 잎을 수확해 먹는 작물은 어떤 것일까요?

호박잎 효능


바로 호박잎인데요. 녹색 호박잎에 포함되어 있는 클로로필(=엽록소) 성분은 각가지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호박잎의 비타민 C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 산화물질을 제거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 효능 no 4. 눈 건강

호박잎에는 눈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바로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 A 그리고 루테인 성분으로 베타카로틴의 경우 안구건조증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잦은 핸드폰 사용으로 발생하는 눈의 피로를 개선시키는데도 도움을 줘요. 비타민 A와 루테인 성분은 시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각가지 눈병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줘요. 이러한 이유에서 핸드폰과 컴퓨터 사용시간이 많은 현대인에게 이만한 식품이 없을 정도인데요.


호박잎 효능 no 5. 뼈 건강

칼슘에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바로 비타민 K, 칼슘, 마그네슘 성분으로 비타민 K 성분은 뼈 속 칼슘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도우며, 칼슘은 우리가 잘 알고 있듯 뼈를 건강하게 생성해 주는 주요 성분으로 뼈뿐 아니라 치아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요.

호박잎 효능


그리고 마그네슘 성분은 칼슘이 뼈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줘요. 이러한 이유에서 호박잎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이지만 특히나 어르신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 효능 no 6. 노화예방

호박잎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참 좋은 식품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이가 들수록 더 유익하다 말씀 드리는 이유는 호박의 풍부한 구리 성분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해 검버섯, 주름과 같은 노화를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줘요. 또한 나이가 들수록 뼛속 칼슘 손실이 많아지고 골다공증이 올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K 성분이 풍부해 뼛속 칼슘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도와주고 칼슘 흡수를 도와요.


호박잎 효능 no 7. 피부미용

호박잎은 호박을 수확하는 과정에서 일부 따먹는 부산물 정도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지만 주작물인 호박만큼이나 효과가 많은 것이 호박잎이며 특히나 호박잎은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이 성분들은 활성산소를 제한하고, 피부 재생을 도와 피부 탄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기미, 주근깨, 여드름과 같은 각가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호박잎 효능


호박잎 효능 no 8. 관절염 완화

만성적인 염증에는 비타민 B6 영양분이 중요한 역할을 해요. 특히나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비타민 B6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을 꾸준히 드시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이러한 관절염에 유익한 비타민 B6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이 바로 이번에 소개해 드리고 있는 호박잎으로 꾸준히 드시면 관절염으로 발생하는 근육과 관절 통증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인데요.

호박잎 부작용


호박잎은 냉한 성질이 있으므로 손발이 차거나 몸이 차가운 사람이 과다복용 할 때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과다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호박잎에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과다복용을 한다면 복통의 가능성이 있어요. 장이 약한 사람은 5장 미만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호박잎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배추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배추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호불호가 강력한 채소가 바로 양배추인데요. 양배추 특유의 맛을 좋아하는 분은 쌈이나 생으

smcatholic.com

보이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보이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보이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차는 짙은 갈녹색 또는 검정색의 차인데요. 홍차보다 더 어둡게 보일 수 있으며 풍성한 향과 맛

smcatholic.com

자몽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자몽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몽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몽은 운향과 귤과 식물의 열매로 그레이프프루트라고 하며 한국에서는 이를 자몽이라고 해요. 18세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