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위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6. 22. 17:40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바쁜 생활 방식,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에 무리가 가고 있으며, 잦은 음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만성 및 급성 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배탈은 음식에 대한 혐오감으로 이어져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벼운 위염이라고 생각하면 위궤양으로 발전하거나 위암과 같은 질병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위장병 전문의는 대부분의 위장 장애는 생활 습관을 바꾸면 크게 줄일 수 있다는 데 동의하며, 따라서 일관된 식단을 유지하고 술, 흡연, 매운 음식을 피하며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위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1. 사과

사과에는 위 점막에 장벽을 형성하여 유해 물질을 차단하고 위액 분비를 도와 소화와 흡수를 돕는 펙틴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보호 장벽 역할을 하며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스를 예방하고 설사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펙틴은 일반적으로 껍질에서 발견되므로 가능하면 아침에 공복에 껍질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비타민 U가 풍부하고 위장 점막 억제력이 강해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위염과 소화성 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셀레늄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포 손상을 방지하여 위암 퇴치에 매우 효과적이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브로콜리에는 또한 위를 깊게하는 효과가있는 리코 포디움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브로콜리는 위궤양, 위염 및 위암 예방에 중요한 식품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3. 생강

생강은 위와 장의 가스를 완화하고 가스로 인한 복부 팽만감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의 매운 성분 인 진저롤은 위장 불편 함을 악화시킬 수있는 미생물에 대한 항 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은 장으로 들어가는 음식물을 소독하는 효과가 있으며, 매운맛 성분인 생강은 위액을 자극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4. 연근

연근은 위염, 위궤양 등 다양한 소화 기능을 강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수렴 성분인 타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 및 치료하고 체내 염증을 진정시켜 복통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연근을 잘라보면 단면에 끈적끈적한 점액 물질이 나오는데, 이를 뮤신이라고 하는데, 뮤신을 섭취하면 위벽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5. 양배추

양배추는 각종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여 위궤양과 위암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양배추에는 위 점액을 재생하고 위 점의 생성을 예방하는 비타민 U, 지혈 효과가 있고 궤양으로 인한 출혈을 억제하는 비타민 K, 위장관 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돕는 '글루타민'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맵고 짠 음식과 과도한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것은 국내 인간에게 필수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겉잎부터 속잎까지 버릴 것이 없는 식품이지만 너무 정성스럽게 손질해서 속잎만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양배추는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이 양배추에는 많은 영양소가 있지만 안쪽 잎이 같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겉잎에는 칼슘부터 철분까지 비타민이 가득하기 때문에 제거하지 않고 먹어야 하며, 물론 속잎도 버리지 말고 먹어야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6. 참마

참마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속 쓰림이 심한 위염 환자들의 위 점막 보호에 효과적이며,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는 완하제 효소라는 천연 소화 효소가 있어 대표적인 위장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의 체내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7. 마늘

마늘은 위암과 위염을 억제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마늘은 내부 장기를 따뜻하게 유지하여 위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수분 대사를 돕습니다. 마늘의 매운 성분인 알리신은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을 분비하고 신체가 비타민 B를 완전히 흡수하도록 돕습니다. 경우에 따라 구운 마늘은 급성 위염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8.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은 흡수된 알코올이 분해될 때 생성되는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므로 음주 전후에 토마토를 섭취하면 알코올 손상으로부터 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훌륭한 항산화제입니다.

이 성분은 위장에 작용하여 위를 강화하고 위궤양과 위염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의 많은 미네랄은 위장의 전반적인 건강에 낙관적입니다. 토마토를 섭취할 때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살짝 익히거나 데쳐서 올리브유에 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9. 감자

감자에는 아르기닌, 판토텐산 및 비타민 C가 포함되어있어 궤양의 출혈을 멈추고 위의 염증을 줄이며 보호 장벽을 형성하기 위해 소독합니다. 뿐만 아니라 경련도 진정시킵니다. 위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위암 예방과 치료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속쓰림, 위경련 및 갑작스런 복통을 진정시키는 데 좋은 아트로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10. 무

아밀라아제로 알려진 이 효소는 섭취한 음식의 소화를 크게 도와 복부 팽만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결해 줍니다. 순무에는 20~25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추운 겨울철에 비타민 C 공급원으로 충분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순무의 전분 소화 효소와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 소화에 도움이되므로 산도, 속쓰림 및 팽만감에 유용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11. 매실

매실차는 오랫동안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매실은 함유된 유기산으로 인해 천연 소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들도 매실에 함유된 유기산 때문에 자두가 천연 소화제로 널리 알려져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유기산은 위액 분비와 위장의 작용을 촉진하고, 쓴맛을 내는 성분은 항균 작용을 해 위장의 유해균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하거나 설사가 잦은 어린이나 노인에게 추천할 만하다. 이것이 식중독과 배탈을 예방하는 데 권장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매실에 함유 된 쓴맛은 날로 먹어서는 안되며 주스, 차 또는 절인 제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no 12. 키위

키위에서 발견되는 단백질 분해 효소는 소화를 돕고 육류, 콩, 유제품과 같은 단백질 식품의 아미노산 흡수를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 연구에 따르면 키위 배당체가 동물성 단백질 소화 능력을 40%, 콩 소화 능력을 27% 증가시킨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no 13. 홍삼

홍삼은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를 죽이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위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

 

위장에 문제가 있는 두 그룹의 사람들에게 항생제만 투여하고 다른 그룹에는 홍삼을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전자의 그룹에서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 70%, 후자의 그룹에서는 8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시다시피 홍삼은 위장에 좋은 식품이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어깨통증 원인 11가지 및 예방법

 

어깨통증 원인 11가지 및 예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깨통증 원인 11가지 및 예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아침에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 운동을하는 것이 좋으며 이것은 매일 치료입니다.

smcatholic.com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깻잎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경 전달 물질의 억제 효과는 뇌 혈류량과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고 뇌세포의 신진대사 효과를 높여

smcatholic.com

옥수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옥수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옥수수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는 설탕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보통 익혀서 간식으로 먹거나 생으로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