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5. 16:50

오늘 포스팅에서는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또는 생강차는 동남아시아에서 매우 인기 있고 귀하게 여겨지며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립니다. 생강차는 따뜻한 차이며 홍차나 커피와 달리 카페인이 없는 건강한 대안입니다. 생강은 고대부터 소화불량, 메스꺼움, 멀미를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어 온 허브입니다.


많은 사람이 인후통, 기침 및 기타 감기 관련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생강차를 마십니다. 놀라운 맛과 놀라운 향으로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많은 허브 중 하나인 생강은 동남아시아의 외떡잎 식물로 생강과에 속하며 쓴 맛 때문에 많은 사람이 싫어하는 향신료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no 1. 고혈압 예방

생강차는 당뇨병뿐만 아니라 고혈압에도 유익한 잘 알려진 식품입니다. 생강에 함유 된 진저롤과 쇼가올은 체내에서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제거하고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여 혈전 형성을 방지합니다. 또한 생강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일반적으로 고혈압을 유발하는 나트륨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생강차 효능 no 2. 생리통 완화

생강차는 냉각 효과로 인해 여성의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가장 인기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는 생리통의 원인 인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차단하여 통증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생강의 따뜻한 성질은 자궁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생리통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성은 종종 생리통으로 다량의 진통제를 복용하지만 생강은 높은 수준의 통증 완화 및 항염증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NSAID를 대체 할 수있는 훌륭한 대안입니다. 생강은 또한 임산부의 입덧을 줄이는 능력도 있습니다.


생강차 효능 no 3. 혈관 건강

생강차의 생강 알코올은 혈중 유해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담즙 생성을 도와 고혈압, 심장 마비와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환자가 하루에 3 그램의 생강을 섭취했을 때 콜레스테롤이 크게 감소 할 수있었습니다.


생강차 효능 no 4. 소화 촉진

생강차에는 위 점막을 자극하고 소화액 분비와 위장운동을 억제하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식욕이 없는 사람에게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으며, 소화를 촉진하는 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 위장이 약한 사람이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강차는 소화관의 평활근을 정리하고 음식물이 잘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위장 장애를 극복하고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위궤양, 위염, 역류성 식도염, 만성 속쓰림 및 열성 위장 장애에도 효과적입니다.


생강차 효능 no 5. 암 예방

실제로 생강은 엄청난 항산화 특성을 가진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생강에 함유 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매우 살균력이있어 나쁜 박테리아가 몸에 서식 할 수 없도록 몸을 관리하여 장내 나쁜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대장 암을 예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미네소타 대학의 앤 보드 박사는 연구를 통해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대장암 세포의 확산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no 6. 감기 예방

감기 예방은 생강차의 가장 명백한 이점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기본적으로 몸을 따뜻하게하는 데 좋은 체내 열을 생성합니다. 합의에 따르면 생강은 감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를 포함한 다양한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no 7. 두뇌 건강

생강차는 많은 뇌 관련 질병의 원인 인 만성 염증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알츠하이머 및 치매와 같은 뇌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실험 연구에서 생강 (생강차)을 섭취하면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연구자들은 생강이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의 반응을 더 좋게 만든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생강차 효능 no 8. 근육통 감소

생강은 근육통을 줄이는 능력이 있으므로 운동을 하거나 신체를 과도하게 사용한 경우 생강차를 마시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 후 생강차를 마시면 통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차 효능


하루에 3g의 생강을 섭취한 운동선수는 생강을 섭취하지 않은 운동선수에 비해 6주 후에 근육통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생강차에는 해독 촉진 및 신체 정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이명 및 현기증 예방, 우울증 예방과 같은 다른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no 9. 관절 건강

생강의 진저롤은 항염증 작용을 하므로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관절 통증, 염증 및 일반적인 질병의 고통스러운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마이애미 의과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생강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관절염 통증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차 효능 no 10. 당뇨병 예방

생강차는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켜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란의 중동 테헤란 의과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와 당뇨병으로 인한 만성 합병증을 조절하는 데 매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no 11. 살균 특성

생강은 살균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이것이 생강이 종종 초밥이나 생선회와 함께 제공되는 이유입니다.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 화합물은 생강 섭취로 인한 신체의 염증 발생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및 혈관 수축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며, 모두 염증으로 인한 것이라고합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no 12. 면역력 지원

생강차의 주요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호흡기 및 폐 질환, 감기 및 기관지염을 유발하는 다양한 병원성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므로 신체를 관리하고 다양한 세균성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현재 생강이 면역 체계에 미치는 이점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으며 생강 가루와 생강차를 마시면 성인의 감기와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no 13. 멀미 효능

생강은 중추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멀미에 도움이되는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임산부는 멀미약을 복용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생강차나 생강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으며, 멀미가 심한 사람은 생강 가루가 흡수되어 멀미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부작용


위장이 약한 사람이 다량의 생강을 흡수하면 위액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불면증이있는 경우 생강은 신체의 열량을 증가시켜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위액 생성을 자극하고 한 번에 많은 양의 생강을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또한 고열과 위 출혈이있는 사람은 생강을 정기적으로 또는 다량 섭취하는 경우 생강 섭취에주의해야합니다. 치아에 문제가 있는 사람도 생강이 혈관을 확장시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생강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황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강황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황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레를 연상시키는 향신료이자 식재료인 강황은 최근 몇 년 동안 유명 연예인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이

smcatholic.com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약 84%의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아보카도를 그냥 먹는 것보

smcatholic.com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리골드 꽃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리골드 꽃은 노란색이나 주황색으로 매우 예쁘고 꽃의 이름은 행복을 의미합니다. 유럽에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