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헛개나무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8. 17:10

오늘 포스팅에서는 헛개나무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꽃은 황록색이며 6~7월에 잎 겨드랑이 또는 가지 끝에 모여 달리고, 열매는 둥글고 붉은 갈색으로 익습니다. 열매는 둥글거나 타원형이며 9월과 10월에 익으며 적갈색을 띕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는 중국 보건부에 등재된 허브 중 하나이며 과육은 생으로 먹거나 와인에 담가서 마실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한국과 중국 동부를 포함한 아시아에서 발견되는 나무로, 습한 모래 또는 점토 토양에서 자랍니다. 한국에서는 전국의 중산간 숲에서 볼 수 있는 낙엽 활엽수로 높이가 최대 10미터에 달합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앞뒤로 자라며 짙은 갈색의 잎은 달걀 모양 또는 타원형으로 넓게 퍼져 있습니다. 잎은 밑면이 둥글거나 하트 모양이고 밑면은 둔한 톱니 모양이며 윗면은 광택이 있고 뒷면에는 털이 있거나 광택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헛개나무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1. 혈관 건강

헛개나무의 효능을 살펴보면, 헛개나무에는 건강에 해로운 "지오텐신전환 효소"의 생성을 막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생성을 방지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중성지방을 낮춰줍니다. 따라서 혈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고혈압, 심근 경색 및 죽상 동맥 경화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2. 뼈 건강

헛개나무의 다량의 칼슘은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되며 성장하는 어린이의 뼈를 만들고 노인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탁월합니다. 칼슘뿐만 아니라 칼륨과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에 좋고 뼈를 형성하고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뼈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관절염에 좋기 때문에 노년층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3. 숙취 해소

많은 사람들이 술을 많이 마신 후 두통, 메스꺼움 또는 몸이 좋지 않은 느낌으로 깨어나는 등 숙취로 고통받습니다. 숙취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숙취는 술에 취했을 때가 아니라 의식을 잃지 않고 혈중 알코올 농도가 떨어질 때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주 후 다음날 아침에 숙취로 깨어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은 알코올 탈수소 효소와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 효소를 촉진하여 알코올 분해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음주 후 위치 하젤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을 비교한 결과, 위치 하젤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메스꺼움과 두통과 같은 숙취 증상이 더 적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4. 항산화 효과

연구에 따르면 헛개나무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폴리페놀, 카테킨,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암, 심혈관 질환 및 신경 퇴행성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상태의 발병과 관련이 있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만성 염증은 여러 유형의 질병의 전조일 수 있습니다. 식물의 항염증 특성은 심장병, 관절염 및 암과 같은 만성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no 5. 근육통 완화

근육통은 평소보다 운동을 많이 한 날에 자주 발생하며, 대부분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근육 파열로 인한 것이지만 신체의 회복 능력과 나이에 따라 며칠 동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호로 파로 만든 물이나 차를 마시면 근육이 이완되고 통증이 빨리 완화됩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6. 소화 개선

많은 사람들이 패스트 푸드 섭취와 같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팽만감, 팽만감 및 소화 불량으로 고통받습니다. 헛개나무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소화를 회복시켜 헛배 부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헛개나무 효능


또한 위, 간, 대장과 같은 장기를 개선하고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다양한 내장 기관의 작용을 개선하거나 회복시켜 체내에 쌓인 유해 물질을 제거하여 소화를 개선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no 7. 금단증상 완화

알코올 금단 증상은 생각만큼 심각하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너무 심할 경우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으므로 헛개나무의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2012년 영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보라색 주목의 유도체인 디히드로미리세틴은 알코올 금단 증후군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8. 간 건강

간은 조용한 기관이며 음주 전후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간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나 추출물의 형태로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쇠비름은 다양한 간 질환을 예방하고 간의 해독 능력을 강화하며 간경변 및 지방간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특히, 자소엽의 암피옥신과 헤스페리딘 성분은 간세포의 재생 능력을 향상시키고 간이 원활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헛개나무 효능


간 기능 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은 얼굴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입니다. 황달은 간 세포의 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하며 신체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담즙 색소가있을 때 발생합니다. 헛개나무 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담즙 색소 수치를 정상화하여 황달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no 9. 변비 개선

헛개나무 열매를 달여서 헛개나무 차로 꾸준히 섭취하면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변이 딱딱하고 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 헛개차를 복용하면 변비를 예방하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내 유해균을 제거하고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어 장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10. 전립선 건강 개선

평상시 전립선 문제가 있는 남성이 복용하면 증상 완화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추출물은 전립선 비대 및 전립선 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추출물은 전립선 특이 항원의 농도를 낮추고 전립선 비대 및 전립선 염의 주요 원인 인 전립선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고 남성이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효과적인 천연 식품입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11. 체중관리 및 이뇨 작용

나이가 들면 남성은 남성성이 감소하고 여성은 자궁의 힘이 약해져 자궁 주변에 노폐물과 지방이 쌓이고 림프 순환이 느려지며 검버섯이 곳곳에 나타납니다. 체내 독소를 배출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칼륨 성분이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해 나트륨과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헛개나무 효능 no 12.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네랄과 아미노산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체의 신진 대사를 개선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피로를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늦 춥니 다. 또한 체내에 축적 된 독소를 방출하여 자유 라디칼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13. 당뇨병 예방

헛개나무은 간 기능뿐만 아니라 혈당과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당 강하 효과를 조사한 실험에서 위치 하젤 추출물 100mg/kg을 섭취한 그룹은 혈당이 80 mg/ml에서 30 mg/ml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혈당을 100으로 했을 때는 30% 이상 혈당이 낮아져 당뇨병 예방 및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14. 근육통 완화

헛개나무의 열매와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어 근육통이있을 때 고통스러운 증상을 완화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근육을 많이 사용하여 근육통이 발생하면 열매나 나무 껍질로 만든 차를 마시면 근육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헛개나무 효능 no 15. 피로 해소

이 미네랄 아미노산 물질은 신진 대사를 활성화하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직장인, 학생 및 사업주는 업무가 많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때이 물질을 흡수하는 것이 좋으며 만성 피로를 앓고 있더라도 헛개나무 또는 헛개나무 음료를 계속 마시면 혜택을받을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나무 효능 no 15. 장 건강

장내 독소와 유해균을 제거하고 유익균의 생성을 촉진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장 운동성을 활성화하여 수면과 배변 시 장내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변의 이뇨 기능을 보완하여 변비 및 방광염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헛개나무 부작용


헛개나무의 부작용 중 일부는 간 손상을 포함하므로 급성 또는 만성 간염이 있는 경우 헛개나무을 복용하면 오히려 간에 미치는 영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또한 추위에 민감하기 때문에 손발이 차가 우면 복통과 설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그 외에도 다른 효능들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살펴보시면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부작용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헛개나무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이 정상인 사람도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 영하로 내려가면 혈압이 200mmHg로 최고조에 달

smcatholic.com

상황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상황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상황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평평한 버섯에 대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특히 요즘처럼 건강

smcatholic.com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생강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또는 생강차는 동남아시아에서 매우 인기 있고 귀하게 여겨지며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립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