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6. 12. 16:40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은 간에서 지방을 생성하는 효소의 활동을 차단하여 콜레스테롤 합성을 제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신체가 다른 음식을 통해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설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늘을 섭취하면 혈중 중성 지방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죽상 동맥 경화증, 고지혈증 및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은 열매 부분뿐만 아니라 줄기까지 있는 마늘의 일종으로 약초로 섭취하거나 간장에 절여 장아찌 형태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재배되는 마늘은 한지형과 난지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한지형은 국내 토종 품종으로 중북부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난지형은 중국 남도마늘, 인도네시아 자봉마늘, 스페인 대서마늘을 교배한 품종으로 주로 남부지방에서 재배됩니다.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허브로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이탈리아 남부, 프랑스 등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단군왕검 신화에 등장하며 거의 모든 한국 요리의 향신료로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마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마늘 효능

마늘 효능 no 1. 혈관 건강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바람직합니다. 또한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세포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며, 마늘의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해 혈압을 낮춰 혈액순환과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마늘 효능 no 2. 신경 안정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신경 세포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불면증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에는 또한 해독 작용에 좋은 메티오닌과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에도 좋습니다. 마늘은 췌장 세포를 자극하여 인슐린을 더 많이 생성하고 당뇨병 개선 및 예방에 효과적인 알리신이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병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 효능 no 3. 암 예방

 

마늘에는 유황 화합물, 알리신 및 셀레늄과 같은 여러 가지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암을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다양한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마늘에는 일반 마늘과 달리 위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예방하는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어 위암 예방에 좋으며, 마늘의 메틸시스테인 성분은 대장암과 간암을 사전에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마늘 효능 no 4. 노화 예방

 

마늘의 매운 맛 때문에 마늘을 즐겨 먹는 사람은 드물다고 하는데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호르몬 생성을 활성화하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에는 체내 대사 활동에 필수적인 미량 원소이자 강력한 항산화제인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막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신체 조직의 노화를 억제하거나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마늘 효능 no 5. 면역력 강화

 

마늘은 최고의 천연 면역 강화제 중 하나로 알리신, 셀레늄,마그네슘, 비타민 B6와 같은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심장도 보호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식품과 달리 마늘에는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알리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독감, 감기 및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 효능 no 6. 간 기능 개선

 

마늘에 함유된 메티오닌과 시스테인 성분은 해독 효과가 뛰어나고 간세포에 쌓이는 피로 물질인 젖산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의 비타민 B1 성분은 간세포에 축적되는 피로 물질인 젖산을 제거하는 간의 작용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 효능 no 7. 살균 및 항균 효과

 

마늘에는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과 같은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이는 알리신이라는 강력한 항균 및 살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리신은 하이그로마이신, 페니실린보다 강력한 살균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일반 알리신과 달리 복통을 예방하고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쉽게 할 뿐만 아니라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과 수은을 배출해 깨끗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늘 효능 no 8. 체력 증가

 

마늘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부터 체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는 알리신이 혈류를 순환하여 세포에 활력을 불어넣고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활력을 주는 효과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에너지에 작용하는 것은 정상적인 성욕을 떠올리게 하지만 마늘의 에너지는 성적인 것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을 강화합니다. 또한 아연이 풍부하여 남성이 정자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마늘 효능 no 9. 피로 회복

 

마늘에는 몸에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방지하는 알리신과 근육의 경직을 풀어 근육통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즉, 마늘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신체가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하여 피로에서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마늘 효능 no 10. 혈액 순환 개선

 

마늘에는 혈관 수축을 담당하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하는 비타민 B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높아지면 혈액의 점도가 높아져 혈전이 생기고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늘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다양한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늘 효능 no 11. 감기 및 독감 예방

 

마늘에는 감기 및 독감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신체의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항균 및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마늘의 항산화 성분은 항염 효과를 연장하고 마늘의 항산화 성분은 면역 세포를 자극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에는 또한 면역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셀레늄, 마그네슘, 알리신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 효능 no 12. 피부 건강

 

마늘의 알리신과 알리신은 피부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와 곰팡이에 대한 항균 효과가 있으며 피부 염증을 멈추고 안정시키는 데 좋습니다. 마늘은 백선, 백선, 무좀과 같은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C, 비타민 E, 폴리페놀을 포함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탄력과 윤기를 높이며 주름과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마늘 효능 no 13. 염증 감소

 

하버드 헬스 프레스에 따르면 체내에 염증이 쌓이면 당뇨병, 심장병, 관절염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마늘은 이러한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타임지가 페니실린보다 항생제로서 약 100배 더 효과적이라고 주장한 알리신과 살균 특성 때문입니다.

 

마늘 부작용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마늘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마늘에는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혈전용해제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늘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아르기닌 성분은 과다 섭취할 경우 배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늘 효능

 

소장이 약한 경우 헛배 부름, 설사 또는 복부 불편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늘은 따뜻한 성질의 식품이므로 몸에 열이 많은 분은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마늘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혈압 증상 10가지 및 낮추는 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이 정상인 사람도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아 영하로 내려가면 혈압이 200mmHg로 최고조에 달

smcatholic.com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 오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약 84%의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아보카도를 그냥 먹는 것보

smcatholic.com

해바라기 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해바라기 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바라기 씨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 씨는 껍질을 벗기거나 소금에 절이거나 볶거나 날것으로 먹을 수 있고 건강에 좋은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