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1. 13. 18:50

오늘 포스팅에서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성은 급격한 온도 변화, 세균 감염, 감기, 과로 등이 주로 발생하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나 감기 초반에는 무언가 목에 걸린 듯한 이물감과 건조함, 가벼운 기침 증상을 보이다가 점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식물이나 물, 침을 삼킬 때 목에 심한 통증이 동반될 수 있는데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말한다고 해요. 그래서 인후염은 만성과 급성으로 나뉘게 되는데 만성은 반복적인 급성인후염, 인후두 역류질병, 자극성 음식 섭취, 과로, 지나친 흡연, 음주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1. 생강차를 마시기

국내에서 생강은 천연 진통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에는 항염증과 항균성 효과가 존재해줘서 열과 같이 염증을 완화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생강차는 기관지염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부작용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마시기 좋은 차입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2. 캔디나 껌 먹기

목감기가 빨리 낫는법 중에는 껌이나 캔디를 입에 물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침이 더 많이 생성되기 때문에, 침의 많이 분비되면 건조함을 더 철저히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는 것만으로는 절대 충분하지 않습니다. 물은 급격히 증발하기 때문에, 이때는 분비되는 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3. 충분한 휴식

만약 목에서 이상한 증상이 조금이라도 나타난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인후 쪽에 존재하며 있는 염증을 조금 더 빨리 완화시킬 수 있으므로, 휴식을 충분히 취해준다면 평소보다 더욱 빠르게 좋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충분한 휴식 중간에 추가적으로 따뜻한 물을 함께 섭취해주면 더 빨리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체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인데, 이는 소염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4. 목도리 착용

뻔한 이야기 같지만 외출을 할 때, 생긴 생겨난 목에 찬바람을 직접적으로 닿게 되면 염증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목감기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를 미리 예방하기 위하여 목도리, 손수건과 같은 것들로 목을 감싸는 것이 목의 체온을 높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5. 따뜻한 물

목감기를 빨리 완치하기 위해서는 따뜻하게 해서 물이나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은 양으로 포함되어 있는 모과차, 유자차 등이 예시로 아주 좋으며, 이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기관지와 폐에 좋다고 불리는 도라지 차나 생강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6. 목감기 약 먹기

사람들은 병원에서 처방 받는 약을 약국을 방문해서 감기약을 요청해서 구입하여 먹습니다. 최근에는 감기약이 액상 형태로 복용하기 쉽게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이라서 효과가 아주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감기와 같이 찾아오는 것이 바로 가래와 기침입니다. 개인적으로 가래와 기침에 좋은 제품으로는 바로 코푸시럽이라 하는 제품인데, 나름 효과가 좋았습니다. 다른 유사한 약을 섭취하려면, 약사와 상담 후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좋다. 그리고, 성인이 복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용량을 평소보다 줄여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약사에게 자세하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7. 음주와 흡연하지 않기

목감기에 걸렸을 때는 취약한 부분이 꽤 많습니다. 그 중에서 기본이 되는 것은 흡연과 음주인데, 이는 어떠한 것에도 좋을 수가 없습니다. 알코올을 섭취하다 보면, 면역을 더 떨어뜨리기 때문에 기존에 갖고 있는 목감기가 더욱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흡연이나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하는 것을 평상시보다 먹지 않는다는 걸 추천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no 8. 맑은 공기

목감기가 빨리 낫는법 중 한가지는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입니다. 요즘은 집집마다 공기청정기를 구비해 두고 있는데, 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감기에 걸리면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곳에 축축한 빨래나 가습기 등을 놓아두고, 목이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건조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방치한다면, 목감기로 인해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주변 환경을 최대한 습하도록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플렉스 뜻 쉽게 알아보기

 

플렉스 뜻 쉽게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플렉스 뜻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힙합 래퍼 가수들이 자신의 부를 과시한다는 의미로 새로운 신조어로 퍼지게 됐습니다. 정확히는 신조어가 아니

smcatholic.com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 및 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도암은 다른 암에 비해 사망률이 아주 높은 암입니다. 초기 발견 시에는 예후가 매우 좋지만, 2

smcatholic.com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7가지 총정리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7가지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7가지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붉고 거품이 많고 흐리고 탁한 소변은 쉽게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어요. 특히, 소변은 건강의 주요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