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옥수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5. 18. 20:40

오늘 포스팅에서는 옥수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는 라틴 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적은 노동력으로 많은 수확을 할 수 있어 순금의 열매라고 불린 콜럼버스에 의해 유럽으로 전해졌습니다. 옥수수는 외떡잎식물 벼과에 속하는 일년생 식물로 밀, 쌀과 함께 세계 3대 식량 작물 중 하나로 16~17세기에 우리나라에 전래되었습니다.


옥수수는 당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간식으로 조리하거나 과일처럼 생으로 먹거나 가공식품으로 통조림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옥수수를 튀기면 알맹이 중앙의 수분이 가열되면서 팽창하여 원래 부피의 약 30배가 되기 때문에 튀긴 옥수수는 간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옥수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옥수수 보관법과 칼로리


수확한 옥수수는 당분이 전분으로 변하고 숙성되면서 단맛이 떨어지므로 바로 사용할 계획이 아니라면 냉동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옥수수를 미리 한 번 쪄서 식힌 다음 소포장으로 나누어 딱딱해지기 전에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측면에서 옥수수는 생 옥수수는 100g당 142칼로리, 찐 옥수수는 100g당 132칼로리이며, 스위트 옥수수는 100g당 109칼로리, 찐 옥수수는 100g당 135칼로리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1. 잇몸 질환 예방

삶은 옥수수로 양치질을 하면 잇몸 질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에는 잇몸 질환 치료의 주요 성분 중 하나 인 베타 시토스테롤이 포함되어있어 잇몸 질환을 예방할뿐만 아니라 충치도 억제한다고합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2. 눈 건강

제아잔틴과 루테인과 같은 옥수수의 카로티노이드 항산화 물질은 눈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의 주요 카로티노이드는 제아잔틴으로, 일반적으로 흰 옥수수에서 낮은 수준으로 발견됩니다. 황반 색소라고도 불리는 이 화합물은 빛에 민감한 눈의 망막에서 발견되며 청색광으로 인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지나치게 밝은 빛과 청색광으로 인해 눈 건강이 좋지 않다면 옥수수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소식은 혈중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높으면 황반변성 및 백내장 발병 위험이 낮아지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점이 눈 건강까지 확대된다는 것입니다.


옥수수 효능 no 3. 피로 해소

옥수수의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은 체내에서 일어나는 화학 작용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신체의 대사 과정이 더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도와주며, 결과적으로 신체가 ATP(생체 에너지)를 더 원활하게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어 훌륭한 에너지 부스터가 됩니다. 옥수수에 첨가된 아스파르트산은 긴장과 피로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4. 항염증

염증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죽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고통스러운 증상을 유발하고 여러 가지 건강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의 베타시토스테롤은 신체의 염증 수치를 낮추고 염증으로 인한 통증 증상을 개선하며 신체를 튼튼하고 지속 가능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항염증제로 밝혀졌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5. 게실병 예방

게실증은 결장 벽에 주머니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게실증이있는 경우 많은 무감각, 복부 가스, 출혈 및 감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게실증의 위험을 줄이는 능력이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 no 6. 체중 감량

앞서 말했듯이 옥수수는 저지방이고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조절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식품입니다. 또한 다른 음식보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권장됩니다. 그러나 옥수수를 단독으로 먹으면 비타민, 미네랄 및 필수 아미노산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영양소를 얻기 위해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7. 항암 특성

옥수수에 함유 된 항산화 제는 암세포를 죽이는 데 탁월합니다. 이소 플라본,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 페놀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제는 정상 세포에 손상을주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탁월합니다. 결과적으로 면역 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악성 종양 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제한합니다. 특히 이소플라본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된다고합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8. 피부 관리

옥수수의 가장 인기있는 용도 중 하나는 옥수수 속대 차로, 몸에서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신체가 노폐물을 씻어 내면 피부를 부드럽게하고 개선하는 역할을합니다.


옥수수 추출물은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밝게하고 색소 침착을 완화하고 잡티를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니 맑은 피부를 갖고 싶은 분들이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9. 골다공증 예방

칼슘과 마그네슘은 뼈 건강을 위해 죽도록 먹어야 하는 영양소라고 하는데요, 옥수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뼈 건강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은 뼈의 칼슘 손실이 많아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옥수수는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옥수수 효능 no 10. 당뇨병 개선

옥수수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당뇨병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코페롤로 알려진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혈액 내 지질의 산화를 방지하여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인슐린 호르몬 분비 활동뿐만 아니라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공복 혈당 관리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no 11. 변비 예방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유해균을 억제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장의 연동 운동을 증가시켜 묽은 변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묽은 변은 대장에 오랫동안 남아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장 건강 악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옥수수는 딱딱한 변을 제거하는 것을 포함하여 변비에 대한 훌륭한 치료법입니다.

옥수수의 부작용


옥수수는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지만 영양가가 가장 낮은 니아신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영양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 및 설사와 같은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소화가 잘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부 팽만감과 같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 효능


신장에 문제가 있거나 임산부 인 경우 특히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 약물과 함께 사용하면 부작용이있을 수 있으므로 옥수수를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식단에 옥수수를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옥수수는 혈당 지수가 높으므로 당뇨병 환자는 피해야 합니다. 꼭 먹어야한다면 1개 이하로 먹도록 노력하십시오. 지금까지 옥수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옥수수 효능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결명자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결명자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결명자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수 상태가 되면 체온 조절이 더 어려워지고 관절의 윤활 기능이 떨어지며 근육이 피곤해집니다.

smcatholic.com

흑마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흑마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흑마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강한 향과 매운 맛 때문에 선뜻 먹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smcatholic.com

노니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

 

노니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니 효능 14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열매, 줄기, 잎, 뿌리, 씨앗은 하와이, 중국, 타히티 등에서 약용으로 사용되며 나무껍질과 뿌리는 인도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