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3. 5. 23. 19:50

오늘 포스팅에서는 타트체리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현대 사회에서 활성산소라는 용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 베타카로틴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최고의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염증과 면역력에도 매우 좋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이 베타카로틴이 약 20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달콤한 체리와는 조금 다릅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이 나는 체리로, 미시간주는 미국에서 가장 큰 타트체리 생산지입니다. 타트체리에는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타트체리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1. 인슐린 저항성 감소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는 당뇨병과 관련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에는 혈당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은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병뿐만 아니라 비만과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2. 피부 건강

타트체리의 멜라토닌 함량은 최근 피부 건강 혜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멜라토닌이 증가하면 피부의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는 세포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우리 몸의 결합 조직, 뼈, 연골 및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주요 구성 요소이므로 콜라겐을 더 많이 합성할수록 피부가 더 오래 지속되고 더 건강하고 유연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3. 항염증 특성

타트체리에는 염증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진 화합물 켐 페롤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체내 염증 세포를 죽이고 세포가 더 건강해지도록 돕습니다.


특히,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관절염과 피부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과 같은 타트체리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암세포를 죽이고 암의 확산을 방지하여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4. 소화 촉진

타트체리는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에는 식이 섬유, 비타민 C 및 칼륨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트체리는 배변을 촉진하여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타트체리는 또한 소장에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양을 늘리는 데 도움이됩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5. 체중 감소

타트체리는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타트체리의 멜라토닌은 체내에서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이리신을 방출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체중 감소는 타트체리의 주요 이점입니다. 타트체리 10개는 약 45칼로리에 불과할 정도로 칼로리 함량이 낮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6. 통풍 발병률 감소

통풍은 퓨린 (단백질)의 비정상적인 신진 대사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퓨린이 분해되면 다량의 요산이 생성되고 배출되지 않은 요산은 염증을 유발합니다. 타트체리는 통풍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미국 보건 과학 대학의 연구팀은 타트체리를 장기간 섭취하면 타트체리를 먹지 않은 사람에 비해 통풍 위험이 35 % 감소하고 통풍 환자의 통증이 개선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7. 나트륨 배출

타트체리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여 죽상 동맥 경화증 및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타트체리에는 또한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이 함유되어있어 혈액에서 중금속 및 바람직하지 않은 요소와 같은 유해 물질을 흡수하고 해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8. 콜레스테롤 조절

타트체리에는 일반 체리보다 약 20배 더 많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활성 산소로 인한 세포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염증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타트체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높은 콜레스테롤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일부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9. 노화 방지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하여 신체에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세포 노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되며 타트체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뇌 노화와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10. 눈 건강

타트체리에는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 특히 눈 건강 유지에 중요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노화와 관련된 망막 변성을 예방하고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11. 통풍 개선

통풍은 주로 엄지발가락 무릎, 관절, 발바닥, 발목, 손목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형적인 증상은 통증, 부기 및 긁는 듯한 통증입니다. 통풍은 체내 요산 수치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요산 수치를 낮추어 통풍 발병 가능성을 절반으로 줄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12. 관절염 통증 완화

타트체리의 동종 요법 특성은 관절염과 골관절염의 통증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2년 오레곤 보건 과학 대학교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의 높은 항산화 및 항염증 성분이 부작용 없이 골관절염 통증과 장애를 유발하는 염증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4년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교의 연구진은 타트체리 농축액이 요산 활성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통풍성 관절염과 같은 병적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13. 불면증 개선

불면증 개선은 타트체리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면 멜라토닌(뇌에서 사용되는 생물학적 호르몬)의 생성이 감소하는데, 타트체리에는 다른 종류의 체리보다 천연 멜라토닌이 3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멜라토닌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받은 뇌를 안정시켜 불규칙한 일주기 리듬, 우울증,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no 14. 항산화제

타트체리의 항산화 특성은 안토시아닌이 체내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산화를 방지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항산화 작용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타트체리는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no 15. 수면의 질 개선

말린 타트체리 100g에는 마늘의 50배, 브로콜리의 30배에 달하는 7mg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멜라토닌의 천연 공급원입니다. 멜라토닌은 일주기 리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으로 불면증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멜라토닌은 또한 뇌의 신경전달물질 리듬을 활성화합니다. 2018년 루이지애나 주립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 주스를 하루에 두 번씩 2주 동안 마시면 노인의 수면 효율이 개선되어 약 84분 더 오래 잠을 잘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트체리 먹는 법


다른 과일보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므로 당뇨병 환자는 적당히 먹을 수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20~24개의 생과일과 50ml의 희석 음료이며, 가급적 식사 후 디저트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혈당과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으므로 고혈압이나 당뇨병 약을 복용하는 경우 타트체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적당히 섭취하면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하지만 타트체리는 산도가 높기 때문에 다량 섭취하면 구토, 메스꺼움, 설사, 복통과 같은 소화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타트체리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메밀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메밀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밀차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은 서늘하고 습한 기후와 척박한 토양에서 잘 자라는 식물로 생육기간이 짧아 주로 산간지역에

smcatholic.com

옥수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옥수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옥수수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는 라틴 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적은 노동력으로 많은 수확을 할 수 있어 순금

smcatholic.com

결명자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결명자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결명자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수 상태가 되면 체온 조절이 더 어려워지고 관절의 윤활 기능이 떨어지며 근육이 피곤해집니다.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