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정보의바댜 2023. 2. 13. 18:30

오늘 포스팅에서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뿐만 아니라 어린 자녀나 연인과 함께 갈 수 있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왜 통영에 놀러 가는지 알게 되었고, 그만큼 인기도 실감할 수 있었어요. 통영은 놀거나 볼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통영은 국내의 아름다움을 엄청나게 잔뜩 담고 있는 곳인데요. 맛있는 음식도 정말 많이 있으며, 한려수도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같이 여러 섬들의 아름다운 장관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이죠. 그렇다면 이제부터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통영 가볼만한곳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1. 스카이라인 루지 통영

통영 여행 코스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인데요. 여러 가지 회전 구간과 터널 등 트랙을 달리며 짜릿함과 스릴을 느끼는 곳인데요. 통영의 수려한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아요.


게임 카트라이더의 현실판 인데요. 친구, 가족, 연인과 같이 경주도 하여 케이블에서 주변 경치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또 운전할 때 몰입 감이 뛰어나며 단순한 액티비티 활동을 하여 싶다면 정말 추천해요.

주소 : 경남 통영시 도남동 661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2. 통영 밤바다 야경 투어

통영은 야경 명소로도 매우 낭만적인데요. 석양의 잔광에 물든 섬과 화려한 형형색색의 조명을 담아낸 호수 같은 바다가 통영 밤 여행의 매력인데 멋진 보트를 타고 통영의 밤바다를 돌아보는 일명 통영 밤바다 야경 투어는 낮보다 더 환상적으로 아름다운 통영의 밤을 책임져주는 최고의 코스지만 사실 일반적으로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인데요.


통영 한산대첩 축제 때 통영 밤바다 야경 투어를 처음 선보였고 그 동안 섬을 오가던 통영 관광 해상 택시를 축제 기간에 한시적으로 축제 기간 동안 야경 투어로 임시 운영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정기 운항을 시작되었어요. 통영 해양 스포츠 센터가 있는 도남 항에서 출발해 강구안과 충무교, 통영대교를 지나 도남 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하는 것이 통영 밤바다 야경 투어인데요. 투어에 걸리는 시간은 50분 소요돼요.

주소 : 경남 통영시 도남로 269-20 ~ 경남 통영시 도남동 645-3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3. 중앙동 강구안 일대

통영 중앙동에는 내륙 안으로 오목하게 들어가 위치하고 있는 작은 항구가 강구안 인데요. 작은 항구를 둘러싸고 있는 마을에서 한국 근대문단을 이끈 거장들이 탄생하는데 한국인에게 제일 잘 불리는 시 가운데 한가지인 꽃을 창작한 김춘수와 유치환 시인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노희경 작가의 빠담빠담이라는 드라마 역시 강구안 동네를 배경으로 촬영되었어요. 강구안에서 가까운 동피랑 벽화마을은 도보 여행이 가능하며 가까이에 수산시장이나 맛있는 먹거리도 많아 통영을 도보로 하는 여행자들에게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동 236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4. 이순신 공원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선을 넘는 녀석들 통영 편에서 선녀들은 통영 이순신 공원에서 여행을 시작했어요. 처음으로 승리의 역사를 통해 투어를 시작하기에 제일 적합한 장소였기 때문이에요.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은 곳곳에 이순신 장군의 옛 흔적이 많이 남아 있는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통영이란 이름과 임진왜란 당시 통영 한산도에 있었던 삼도수군통제영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이순신 장군은 삼도수군통제사로 통제영을 이끌고 통영에는 여전히 그 무렵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유적들이 곳곳에 있어요. 무뚝뚝해 보이는 이순신 공원은 바다가 앞에 있는 넓은 곳이라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주소 : 경남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5. 전혁림 미술관

전혁림은 통영 출신의 서양화가로써 독학으로 미술을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하게 많은 수상을 했다고 해요. 마치 통영의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코발트블루가 꾸준히 이용되었고 작품인 통영 항은 고향 통영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묘사해서 특히 걸작으로 손꼽힌다고 해요.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배우들이 다같이 만찬을 가졌을 때 국빈을 맞이한 공간인 인왕홀에 바로 전혁림 작가의 그림 통영항이 걸렸었다고 해요.

주소 : 경남 통영시 봉수1길 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6. 소매물도

여행코스로 적합한 소매물도는 통영 8경인데요. 섬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소매몰도는 유명하지만 제 친구들 사이에서는 통영 여행 다녀오면 매몰도는 반드시 다녀올 정도인데요. 암석경관이 멋지게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소매물도 남단의 등대섬으로 가는 길은 예전부터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려요.


밀물과 썰물이 있는 시간에 맞춰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 열리고 다시 닫히기 때문에 길이 열리는 시간에 따라 개폐되기 때문에 물때 시간을 확인하며 방문하셔야 하며 그 시간에 맞춰 통영여객선 터미널에서 소매물도로 가는 여객선은 한솔 해운을 사용해야 해요.

주소 :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7. 통영 욕지도

그림 같은 해안 절경과 30km가 넘는 해안선을 자랑하는 통영 욕지도는 여행을 좀 다녔다 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인데요. 천왕산 정상을 오고 가는 모노레일이 운영되고 있는데 하부 동항마을 승강장에서 산기슭을 따라 전망대까지 왕복 4km 구간을 무인의 방식으로 운행돼요.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 온 천왕산 대기봉 정상에 오르면 한려수도의 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데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연화도와 우도, 멀리 소매물도까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 정말 감동적이고 인상적이었습니다. 올라올 때는 스릴이 엄청 있고 또한 재미있으며, 전망대에서 경치 봤을 때는 바다와 섬이 다 멋있어서 잊지 못할 통영 여행지인데요.

주소 : 경남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8. 통영케이블카

야경으로 만난 통영 앞바다를 한눈에 담으려면 통영케이블카를 절대 빠뜨릴 수 없어요. 옥상전망대와 스카이 워크가 마련된 상부역사에서 미륵산 정상까지 보행자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스릴을 느낄 수 있고 멋진 풍경에 맞는 아름다운 케이블카인데요. 많은 관광객이 찾은 관광명소 중 어드벤처타워, 루지, 케이블카가 있는 통영일대는 특히 40대 미만의 관광객에게 제일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한려수도를 내려다보는 이 케이블카는 길이 1.98㎞에요.

주소 : 경남 통영시 도남동 349-1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9. 당포성지 통영 인생샷 맛집

통영 산양읍에 위치한 당포성지는 왜구의 침략을 대비하여 수비하기 위해 지어진 고려시대 성터인데요. 약간 가파른 길을 따라서 올라가게 되면 볼 수 있는 멋진 바다 풍경이 있고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하며,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성곽에 앉아 인생샷도 찍어볼 수 있는데 일반 사람들에게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로 멋진 사진 찍기 좋은 곳 통영 당포성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주소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삼덕리 244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no 10.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관광객들이 제일 많이 찾는 관광지는 바로 동피랑 벽화마을인데요. 이어서 많이 찾은 장소로 다음 순위로는 서피랑, 통제영, 서호시장 순이었다고 해요. 아기자기한 감성적인 여행을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은 특히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동피랑 벽화마을을 추천 드려요.


구불구불 이어진 골목을 따라 펼쳐지는 벽화들이 다양하고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피랑과 마주한 맞은편 서쪽 언덕에 위치한 서피랑은 소설가 박경리 선생이 나며 자란 곳으로 특히 담장 곳곳에 그려진 감성적인 느낌을 주는 벽화와 글귀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주소 : 경남 통영시 동호동 334-1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까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척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관광 동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환선굴과 대

smcatholic.com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

오늘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대행사 몇부작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방영된 전 채널의 드라마 중 제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방종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smcatholic.com

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방법 총정리

 

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방법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관지염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염은 기도를 막고 있는 기기관지에 생기는 염증으로 호흡곤란, 가래, 천명, 가슴 불편함 등의 증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