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들기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정보의바댜 2022. 11. 7. 17:40

오늘 포스팅에서는 들기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이 우리의 건강에 좋은 것으로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매일 꾸준하게 적정량만큼 섭취하면 장수할 수 있다고 해요. 들기름 효능은 수명을 연장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며 이 외에도 많은 효과를 많이 기대 할 수가 있어요.

들기름 효능


그리고 들기름 보관법에 대하여도 궁금들 하시는데요. 어떻게 보관 하느냐에 따라서 들기름의 유통기한까지 먹을 수 있으므로 잘 알아두셔야만 해요. 들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오메가3가 61.5% 가량 포함되어 있어요.


오메가6와 오메가9도 각각 14.7%, 16.6% 이며 포화지방은 7.2%에 불과해요. 그래서 노인 분들이 들기름을 드시게 되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참고로 참기름에는 오메가3가 1% 밖에 들어가 있지 않아서 무의미하다고 할 수 있어요.

들기름 효능


치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기억력과 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 하는 EPA와 DHA를 꼭 챙겨서 먹어줘야 하는데 들기름에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매일 아침마다 반 스푼을 섭취해 주시면 좋아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들기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no 1. 당뇨병 예방

당뇨병은 체내의 인슐린 분비가 잘 되지 않고 혈당 조절이 되지 않아 높아지는 질환인데요. 각가지 합병증을 일으키므로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들기름에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이 우리 몸에서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시켜줘요. 따라서 식사 후에도 혈당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돕기 때문에, 평상시 당뇨로 고생하고 있으면 식단에 추가하는 것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no 2. 혈관질환

들기름에는 들깨의 리놀레산 성분과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혈관 속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며 혈전의 생성을 막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심근경색등 각가지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들기름 효능


현대인들은 가공된 사료를 섭취하고 자란 육류의 섭취가 늘어 나고 가공식품의 섭취가 증가되면서 각가지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어요. 따라서 신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들기름의 오메가3 지방산 섭취가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전문가들은 들기름의 건강상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하루에 약 3g정도 (밥 수저 1/2스푼 분량)의 들기름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아침 공복에 들기름 반 숟갈 정도면 활력 있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no 3. 피부개선

들기름에 들어있는 루테올린과 로즈마리산은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제한하고 피부를 밝게 생성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우리가 흔히 바르는 미백화장품은 멜라닌을 분해해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닌 자외선에 노출돼도 멜라닌이 만들어지지 않게 하는 것인데 들기름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은 기존 미백화장품의 원료인 알부틴보다 멜라닌 합성을 두 배 가량 억제시켜 피부를 밝게 해주는 효과가 더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들기름 효능 no 4. 모발 건강

혈액순환을 도와주므로 모발에 원활한 혈액과 영양분을 공급해줘요. 그로 인해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고, 탈모 예방 및 개선에 아주 도움이 돼요.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므로 모발을 윤기 있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므로 두피 노화를 예방해서 흰머리를 감소시키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no 5. 호흡기 질환

들기름에 들어있는 오메가3은 백혈구가 제 기능을 확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혈관 내 산소를 공급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알려져 있어요. 오메가3의 섭취를 늘리게 되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 폐질환의 증상인 호흡 곤란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들기름에 들어있는 비타민 E는 생식기능과 근기능 유지, 항산화 작용에 영향을 주고 기관지와 폐 세포를 구성하는 세포막의 구성 성분인 불포화 지방산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 세포 손상을 예방해요.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no 6. 항산화 작용

항상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특히나 풍부하게 함유된 리놀렌산과 로즈마린산은 우리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한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해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신체를 건강하게 해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질병 예방 및 신체 건강에 아주 효과가 좋아요.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no 7. 항암, 항염작용

들기름 약 60%를 차지하는 오메가3 지방산 계열인 알파리놀렌산은 항돌연변이 효과와 암세포 증식억제 등의 효과가 많이 있으며 유방암과 대장암의 발생을 제한하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나 항산화 효과가 있는 감마토코페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몸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줘요.


또한 들기름의 로즈마린산 성분과 루테올린 성분이 항알레르기와 항염증작용을 해서 신체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없애주는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염증성 류머티스 관절염과 같은 관절염 완화에 큰 도움을 줘요.

들기름 효능


들기름 효능 no 8. 뇌 건강 개선

알츠하이머 치매는 뇌 속에 베타아밀로이드로 불리는 불량 단백질이 과다 축척 돼서 발생하게 되는데 들기름 속 알파리놀렌산이 베타아밀로이드 분해를 촉진시키고 알츠하이머 치매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어요.


국내 어느 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의하게 되면 들기름과 옥수수기름, 올리브 기름이 기억과 인지능력이 손상된 쥐들에게 각각 2주간 섭취하게 하였더니 들기름을 먹은 쥐에서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공간과 물체 인지능력이 약 1.5배 높은 결과가 나왔어요.

들기름 효능


들기름의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손상된 뇌세포를 회복시켰다는 효능이 이번 실험결과를 통해 입증된 것입니다. 들기름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손상된 뇌 조직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뇌 신경 세포막을 보호해서 기억력을 완화하고 학습능력을 증진시키는 등의 뇌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돼요.

들기름 부작용


따뜻한 성질의 식품이라서 평상시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양을 조절하여 드셔야 해요. 너무 많이 섭취한다면 복통이나 설사가 나타날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기도 해요.

들기름 효능


무슨 음식이든 과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아서 적당량을 섭취해서 건강에 유의하시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들기름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황칠나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황칠나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황칠나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고유수종인 황칠나무는 각가지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올려주고 비타민C 함량이 아주 높

smcatholic.com

상황버섯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상황버섯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상황버섯 효능 8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표고, 송이, 새송이와 같은 종류는 평상시에 자주 먹는 편입니다. 이런 것들은 평상시

smcatholic.com

단감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단감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단감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을철 과일로 유명한 감은 우리에게 예부터 아주 친숙한 과일입니다. 9~10월이 단감의 제철입니다. 한

smcatho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