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치질 증상 및 자가치료법

정보의바댜 2022. 11. 16. 19:20

오늘 포스팅에서는 치질 증상 및 자가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질병 중 매우 상당 수가 겪고 있는 것이 있는데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치질입니다. 이 치

질이 생성되면 평균적인 사람들은 이것을 안내하는 것이 뭔가 꺼림칙한지 숨기는 경향이 많은 것 같은데요.


요즘 사람들의 각가지 생활 습관 및 패턴 등이 치질을 불러 유발하는데 좀 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상이지만, 이것을 빠르게 인지하고 예방을 하고 완화를 위해 애쓰지 않으면 재발할 가능성도 높으며 수술까지 진행해야 되는 정황이 오는데요.

치질 증상


이는 수술을 하고 나서는 항문 쪽에서 고통 또한 심하게 일어날 수 있으며 평상시 생활습관 및 식습관 또한 관리가 절실해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치질 증상 및 자가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치질이란?


치질은 항문이나 하직장에서 부은 정맥으로, 정맥과 비슷합니다. 치질은 직장 내부(내부 치질)나 항문 주변 피부(외부 치질)에서 생성합니다. 성인 4명 중 3명 가까이가 간혹 치질을 앓습니다. 치질은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아요.

치질 증상


다행히도 치질을 치료하기 위한 효과가 좋은 방식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정 치료와 생활방법의 변화로 안도감을 느낍니다. 치루는 대변을 나오기 위한 마지막 과정인 터널의 위치로 고름이 생성 되면서 터질 때 심한 악취와 분비물이 나오는 질환입니다.


이때가 치질을 볼일 볼 때마다 시원치 않은 찝찝함과 불쾌한 냄새를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치핵은 항문 주위에 있는 혈관이나 조직이 점점 덩어리가 되면서 심하다면 출혈을 생기거나 외부로 돌출하게 되는 현상을 겪게 됩니다. 있다가 없어지는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치질 원인


치질은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주로 먹는 아프리카 미개발국에서는 보기 드문, 선진국형 질병이라고 해요. 야채보다 가공음식과 육류를 많이 섭취하고 항생제를 남용하게 되면 변비가 되는데, 이것이 치질의 가장 크나큰 원인이라 해요.

치질 증상


우리 몸 정맥에는 특별한 밸브가 있어 압력을 견디어 내지만, 항문 근처 정맥에는 이러한 밸브가 없어 배변 시 이곳을 누르게 되면 압력에 견디질 못하고 정맥이 부풀고 늘어지는 증상을 치질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변비 그밖에 직장과 항문의 압력을 높이는 원인 중 한가지는 오래 앉아 있거나 혹은 오래 서 있는 것, 임신, 비만, 직장 수술, 나이로 인한 근육 처짐, 출산을 쉽게 하기 위한 음부 절개 수술 등이 있어요.

치질 증상


치질 증상 중에는 변에 선명하게 혹은 빨간색 피가 묻어 나오거나 화장지에 피가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변 후 피가 뚝뚝 떨어지기도 하지만 외치질 염증이 성해서 부어 오르지 않는 한 통증을 느끼지 않는다고 해요.

치질 증상


항문에서 위로 약 3cm 이상 부위의 직장경계선 위에는 감각신경이 없어서 내치질 증상은 거의 통증을 느낄 수가 없는데, 하지만 대다수의 출혈은 내치질에서 벌어진다고 해요. 내치질이 내려앉아 점막이 항문으로 내려오고 점액이 분비되면 가려움증을 느끼기도 하지만, 대다수의 항문 가려움증은 화장지로 너무 세게 닦아서 벌어진다고 해요.


곰팡이에 의한 칸디다증이나 기생충 감염, 그리고 식품의 알레르기에서도 치질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해요. 치질 증상이 오래되어 출혈이 오래 계속되면 빈혈이 생길 수도 있고, 또 치질이 커지면 항문 안에 덩어리를 느낄 수 있으며, 용변을 본 후에도 개운하거나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고 해요.

치질 자가치료법


항문주위를 항시 매일 청결하게 유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섬유질을 섭취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깨끗한 배변습관을 지녀야 해요.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지니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에 해로웠던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치질 증상


의자 등에 오래 앉아 있는 직업 군을 가지고 있다면 틈틈이 신체활동을 통하여서 원할 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키워야 해요. 사람들의 가장 크나큰 걱정거리인 스트레스를 없애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스트레스가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 정신을 맑게 해주지 못하게 되고 신체적으로도 피로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돼요.


당시당시 스트레스를 잘 해소시켜주지 못할 경우 모든 병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기력이 없어지므로 아무리 힘들더라도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여가시간을 갖는 것이 필수적인데요.


치질 치핵을 초기에 치료하지 못해서 벌써 증상이 악화되었다고 느낀다면 절대 부끄러움을 느끼지 말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가까운 외과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치질 증상이 대단히 나빠졌을 때는 수술이 불가피 하며 감염이 심해질 경우 다음 회복의 속도가 오래 걸릴 수 있어요.

치질 증상


치질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반신욕과 좌욕을 습관화 해보시길 바래요. 15~20분 정도 시간을 내서 따듯한 물로 반신욕을 하게 되면 감염과 통증, 가려움 등을 줄일 수 있고 항문 주변으로 수축된 혈관들을 해소해주는 데에 가장 크나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반신욕을 하는 따뜻한 물에 소금을 살짝 담아주면 향균성이 뛰어나고 세균의 감염 없이 상처를 아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인데요. 요즘은 광고에도 보면 치질약을 자연스럽게 광고하고 판매를 해요.

치질 증상


치질은 항문부위에 상처가 벌어진 것이므로 상처부위 마찰을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아요. 의자에 오래 앉아 있어야 할 경우 동그란 원이 파진 도넛방석 등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방식인데요. 제일 먼저 치질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지금까지 치질 증상 및 자가치료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협심증 초기증상 5가지 및 예방과 치료법

 

협심증 초기증상 5가지 및 예방과 치료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협심증 초기증상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생성 빈도가 높아지고 위험성이 증가하는 질환이 있어요. 현재 한동안 우리를 힘

smcatholic.com

백내장 증상 8가지 및 수술후 주위사항

 

백내장 증상 8가지 및 수술후 주위사항

오늘 포스팅에서는 백내장 증상 8가지 및 수술후 주위사항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으로 눈 질환이 나이 들어 가며 생성하는 백내장은 카메라 렌즈에 해당하는 안구의

smcatholic.com

양파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양파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양파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4대 장수 식품 중 한가지인 양파는 '식탁 위의 불로초'라 불릴 만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smcatholic.com